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코레일 특별 전동차 타고 떠나는 체험 여행! 대부도 갯벌(조개잡이) 체험

추천여행기

당일로 전동차를 타고 안산 대부도 종현체험마을에서 갯벌체험을 하는
코레일 투어가 7월23일~8월 15일까지 7.23/7.24/7.30/7.31/8.6/8.7/8.13/8.14/8.15
총9회 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요즘 부쩍 직접 손으로 만지고 느끼는걸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할 만한 체험 여행은 뭐가 있을까
찾아보던 중에  지난 4월부터 하고 싶었던 갯벌체험을 하기로 했죠.
“기차타고 싶어”  “기차” 하던 아이에게 기차도 버스도 그리고 갯벌도 너무 좋은 시간이었어요.

코레일 특별 전동차 타고 떠나는 체험 대부도 갯벌(조개잡이)

창밖을 구경하는 아이의 모습

정말 우리 대부도 여행객만을 위한 전동열차가 출발을 하고 있어요. 아이는 아침 일찍 일어나서 피곤할 법도 한데 눈이 또랑또랑 해져선 “기찻길이다. 토마스에 나오는건데” 하며 연신 신이 났네요.

아이와 부모님의 모습

전동차 안에선 돗자리를 깔고 바닥에 둘러 앉은 3대의 가족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가족,  비치볼을 주고 받기 하며 신난 자매, 미리 준비해 온 도시락을 맛있게 나눠먹는 가족들까지… 다양한 모습이 연출되네요. 우리 가족은 열심히 바깥 풍경을 보며 사진찍기 놀이를 했어요. 차안에선 무한도전의 서해대로 콘서트에서 나왔던 [압구정 날라리] [정주나요] 등의 재밌고 분위기 업 시켜주는 노래들을 틀어주셔서 따라부르기도 했어요.

07:30 대합실 집결 08:00 의정부 출발 08:38 청량리 09:06 영등포 10:00 신길온천

쉬지 않고 달리는 특별 전동차 안에선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전동차내 BIG EVENT 라이브 마술 공연

마술공연을 하는 마술사의 모습

마술공연을 하는 모습과 공연을 구경하는 사람들의 모습

마술사를 따라하는 사람들의 모습

전동차가 영등포를 지나면 1호차에서 펼쳐지는 [마술쇼]  스타킹에 출연하는게 꿈이라서 이날도 스타킹 마술사편 예심을 봤는데 ‘똑’ 떨어지셨다는 재치있는 말 재주를 가진 마술사님과 함께 하는 시간… 아이들 정말 좋아해요. 비둘기,불,물쇼등에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간단한 마술도 있어서 참여 희망하는 아이들이 손을 번쩍번쩍 들기도 해요. 열심히 따라하는 아이들의 모습 흐뭇하죠?

풍선만들기를 하는 모습

풍선칼을 들고 즐거워 하는 아이의 모습

마술쇼 공연에 이어 [풍선이벤트] 연두색 조끼를 입은 STAFF들이 아이들을 위해서 빠른 손놀림으로 풍선을 만들어주네요. 강아지랑 칼이 인기짱! 아이도 칼 하나를 받고 아주 신이 났어요. 객차를 뛰어다니며 푹 빠진 칼 싸움 ^^

풍선이벤트는 돌아오는 전동차 안에서도 쭈~~욱!!!

풍선 칼을 머리에 쓰고 웃는 아이의 모습

칼의 손잡이를 길게 늘려 머리에 쓰니 멋지죠?  활짝 핀 얼굴~~
신길온천역에 도착해서 화장실 이용한 후에 버스에 탑승 전 모습이예요.
아주 신이 난 표정으로 아빠의 손을 꼭 잡은 아이…  얼굴을 보니 웃음이 절로 나요.

버스의 모습

신길온천역에서 대부도 종현 마을까지 시화방조제 길을 따라 달릴 1호 버스의 모습입니다.
양 옆으로 탁 트인 바닷길… 시화방조제 12.7km를 달리면 답답한 가슴도 뻥 뚫리는 느낌~~~~

음식점들의 모습

대부도 구봉도 종현마을 회센터에 도착하면 11:30 개별 중식으로 물때를 기다립니다.
그날 그날 물때에 따라 체험후 중식…
또는 중식 후 체험7월 23일은 물이 빠지는 시간을 고려해서 14:00부터 갯벌체험 시작으로 식사를 먼저 했어요.

해물파전,칼국수,회… 선택해서 드시면 된답니다.

회

칼국수

바닷가에서 만나는 싱싱한 회도 좋고 쫄깃한 칼국수의 시원한 국물 맛도 일품입니다.

모래사장 위에 모여있는 사람들의 모습

갯벌의 모습

트랙터 마차의 모습

식사가 끝난 후 회센터에서 종현체험마을 센터까지 꼬깔섬 해외 산책로 도보로 이동을 하는데
산책 겸 자갈길을 걸으면 기분이 좋아요.

갯벌체험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

갯벌까진 트랙터를 타고 이동을 해도 되지만 기다림이 지루한 사람들은 걸어서 이동 중이네요.
가까운 곳에서 작은 게를 잡고 있는 아이들

게 두마리를 들고있는 아이의 모습

아주 진지한 표정으로 두마리의 게를 싸움을 붙이고 있어요 ^^
손에 뻘이 잔뜩 묻은 것 따윈 대수롭지 않은 아이들

첫번째 사진부터 시계방향으로 의자에 앉아 호미를 든 아이의 모습 / 쌓여있는 파란색 통들 / 호미

1인당 1.5kg  1통까지 채취한 바지락은 집으로 갖고 돌아갈 수 있는데
아이도 파란색 통과 호미 한자루 노란 썰매를 챙겨 미리부터 트랙터에 올라 앉았네요.
걷기 너무 싫어하는 녀석이라 걷기보단 트랙터를 타고 이동하기로 했어요.

트랙터 마차를 타는 모습

웃고있는 아빠와 아들의 모습

갯벌에서 썰매를 타는 모습

갯벌체험을 하는 엄마와 아이의 모습

(왼쪽)갯벌 위에 서있는 아이의 모습 (오른쪽)손을 잡고 일어나는 아이의 모습

갯벌 위 썰매에 앉아있는 아이의 모습

체험을 하는 사람들

갯벌체험을 하는 엄마와 아이의 모습을 찍는 카메라

파란통 안에 담긴 것을 보여주면서 웃는 아이

갯벌체험을 하는 체험자들의 여러 모습들

갯벌에 구멍이 난 모습

갯벌을 파는 모습

(왼쪽)레인부츠를 미리 준비하세요 (오른쪽)끈 없는 슬리퍼로 혹사 당하는 발

썰매에 앉아 웃고있는 아이의 모습

갯벌 위에 서서 자신의 손을 바라보는 아이

옷이 더러워진 아이의 뒷모습

본격적인 갯벌체험 조개잡이를 앞두고 아이를 썰매에 앉혀 마구 달려봤어요.
시원한 바람과 질퍽이는 갯벌… 아이의 맑은 웃음소리가 지금도 귓가를 때리네요.
곳곳에 슝슝 뚫린 구멍들~ 아무데나 호미를 이용해 조금씩 파주면
입을 벌린 조개들부터 부서진 조개 껍데기 그 속에서 입을 앙다문 싱싱한 바지락 하나씩 찾아낼때마다
“앗싸” 하는 감탄사 연발이네요. 여기저기 한가득씩 캔 바지락들~

엄마가 하나씩 던져줄때마다 통에 담으며 아이도 덩달아 함박웃음이예요.
몇발짝 떼기 힘들어 엉덩방아를 쿵쿵 찧어도 질주하는 썰매로 커브를 돌다 몸이 내동댕이쳐져
온 몸이 진흙물 투성이라도 아이는 성내지 않네요.

어린이집, 문화센터에서 아무리 퍼포먼스를 해도 조금만 감촉이 안좋고 따가워도 안한다고
도리질 치던 아인데… 온전히 자연과 하나되어 온 몸을 맡기는 모습에 엄마는 행복해요.
여기저기 가족끼리 삼삼오오 머리를 맞대고 바지락을 캐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셔터를 눌러봅니다.

갯벌

하루에 단 몇시간만 바다가 허락해주는 시간…

갯벌을 나오는 사람들의 모습

갯벌의 전경

다시 바다는 제 모습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네요. 체험을 마친 사람들이 다시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듯이… … …

패더글라이딩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

잠시 올려다 본 하늘… … …

자신의 신발을 씻는 아이의 모습

체험 후엔 직접 사용한 호미, 통, 썰매 등은 깨끗한 수돗물로 뻘을 씻어내고 샤워실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아이도 직접 장화를 씻겠다고 물을 콸콸 틀어놓고 쪼그리고 앉아 있네요.

아이들 동반 가족은 미꾸라기 잡기 체험을 즐기세요

바닥에 떨어진 미꾸라지의 모습

미꾸라지 잡기 체험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

아이들에게 물을 쏴주는 모습

갯벌 체험 후 아이들은 코레일 투어에서 미리 준비해주신 미꾸라지 잡기 체험도 할수 있어요.
잽싸게 움직이는 미꾸라지를 따라 아이들도 덩달아 손이 바쁘고 몸따로 마음따로… … …

무더위가 싹 가실 만큼 찬 물에서 마음껏 물놀이도 하고 온 몸의 뻘도 함께 씻겨 내릴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

바닥에 떨어진 미꾸라지가 죽었나 하고 가까이 갔다가 팔딱팔딱 뛰는 모습에 아이는 웃음 터졌네요.
형ㅡ누나들 물놀이 모습에 옷을 벗고 들어가겠다고 하더니 미꾸라지 보더니 구경 하는걸로 만족하겠더다니
하루 종일 아이의 함박 웃음을 본 날이라 몸은 고되고 힘들어도 뿌듯해지던 날이예요.

밝게 웃는 아이의 모습

코레일투어(주) 여행의 모든것  기차여행/바캉스여행/섬여행/버스여행/해외여행

함께 GREEN! 엄마 아빠 손잡고 온 가족이 떠나요! 코레일 대부도갯벌(조개잡이)체험열차. 출발 : 7월23,24일 8월06,07일 의정부08:30-청량리09:00-영등포09:25, 7월30,31일 8월02,13,14,15일 의정부07:00-청량리07:30-영등포07:55 요즘 28.000원(소인:26:000원) 청량리역 여행센터 02-913-1788, 코레일투어(주)1544-4590

TAG 갯벌체험 안산시 종현체험마을 코레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