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훌쩍 떠나는 겨울여행” 제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

추천여행기

“훌쩍 떠나는 겨울여행” 제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는 물론 국내외 여행상품을 한 곳에 모아 놓은 ‘제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The 9th Gyeonggi International Travel Mart/GITM 2011)’가 오는 12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훌쩍 떠나는 겨울여행 Big5 EVENT 제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 2011.12.8(목)~12.11(일) 킨텍스 제2전시장 7홀 www.gitm.or.kr / 무료입장

 “훌쩍 떠나는 겨울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유수의 여행사들이 참여, 박람회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특가 할인 상품을 현장 판매한다. 또한 국내 지자체들의 겨울여행코스와 겨울테마체험을 할 수 있는 ‘겨울테마관’이 마련돼 말 그대로 ‘겨울여행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수능을 마친 예비 숙녀들과 엄마가 함께 할 수 있는 ‘뷰티 페스티벌’,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농촌체험관광관’, 하늘․땅․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관광테마관’이 열려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공연을 하는 외국인들의 모습

 

여행마니아야? 경기국제관광박람회 가 봤니?

이번 관광박람회에서는 관람객이 원하는 국내외 여행상품을 현장에서 타 상품과 비교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맞춤형으로 구입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대부분 관광박람회가 지자체별로 관광지를 홍보하는데 그쳤다면, 경기국제관광박람회는 관람객이 원하는 여행상품을 직접 구성하고 구입할 수 있다. 실제 도움되는 여행정보와 최대 70%까지 할인된 여행상품이 마련 돼 있다. 상담과 구매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마트(Mart)형․시장형 박람회인 셈이다.

특히 경기도 여행상품관에서는 국내 여행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고양시, 파주시, 용인시, 여주군 등 경기도 10개 시․군과 여행사가 1대 1 매칭 시스템을 구축해 해당 시․군의 여행상품을 홍보하고 직접 판매한다. 관광지 홍보만 하던 지자체 홍보부스에서 여행상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매일 선착순 40명의 관람객에게는 단돈 1,000원으로 맛보기(반일) 투어의 혜택도 주어진다. (세부내용 하단 참고)

부스들의 모습

 

킨텍스 내부의 부스들의 모습

 

킨텍스에 아이스링크가 깔린다고?

눈과 얼음 등 겨울철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국내 겨울 여행코스와 겨울 테마체험 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는 ‘겨울테마관’을 통해 경기도 포천의 ‘동장군 축제’, 가평의 ‘싱싱 겨울축제’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겨울 스키&스노보드 할인 행사에서는 리프트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박람회가 열리는 킨텍스에 최초로 인조아이스링크가 설치된다. 아이스링크에서 아이스하키 시범경기, 피겨스케이팅 시범, 컬링게임 체험, 스케이트 장비 체험 등 독특하고 다양한 겨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에게는 안성맞춤 체험이 될 듯하다. 겨울철 스포츠와 테마체험을 소개하는 홍보관도 운영 돼 어느 때보다 다양한 겨울여행상품을 접할 수 있다. 스키, 스노보드 등 겨울용 아웃도어 용품 등도 함께 판매 돼 겨울여행 준비를 할 수도 있다.

경기도가 한국관광의 미래를 엽니다. 라고 쓰인 부스

 

부천 부스의 모습

 

공연을 하는 모습

이런 건 엄마가 딸 손 끌고 가야해, 뷰티체험관!

특히 이번 박람회에선 화장품, 메이크업, 헤어, 패션, 네일아트 등 다양한 뷰티 관련 상품이 전시 판매된다. 뷰티 패션쇼, 헤어 아트 쇼부터 천연화장품 만들기, 뷰티페인팅, 액세서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돼 있다. 유명 뷰티디자이너가 무료로 피부상태를 진단해 주는 코너와 할인 오픈마켓이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그럼 아빠는? 아빠가 좋아하는 레저스포츠도 있다!

최근 눈으로 보고 사진만 찍는 여행보다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체험문화가 인기다. 레저관광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관광테마관에는 항공레저 경량항공기, 패러글라이딩, 지상레저 MTB(산악자전거), 캠핑용품, 캠핑카, 바다레저 요트, 스킨수쿠버 등 다양한 레저관광 프로그램이 소개되고 등산, 트래킹 등 아웃도어 용품이 전시 할인 판매될 계획이다.
특히 요즘 확산되고 있는 캠핑문화에 맞춰 다양한 캠핑용품과, 캠핑카, 캐러반 등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보고, 느낄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긴다, 농촌 체험관

가족과 함께 특별하고, 교육적이고, 이색적인 여행을 떠나고자 고민하고 있다면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인절미 만들기, 자연염색, 하회탈만들기, 계란꾸러미만들기, 솟대 만들기 등 일상에서의 지루함을 벗어나 가족들과 교육, 체험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마을이 꾸며져 현장에서 직접 농촌관광프로그램을 체험 해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국내홍보관에서는 강원도, 경상남․북도, 부산, 대구, 전남 등 국내 지자체가 참가하여, 각 지역별 유명 여행지 정보를 한곳에서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여행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운도 잡을 수 있다.  해외홍보관에서는 필리핀관을 비롯해 일본, 말레이시아 등 세계 20여 개국의 여행 정보를 한 눈에 찾아 볼 수 있어 해외여행 수요자들에게 유용한 길잡이 역할을 할 예정이다.

경기국제관광박람회는 200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9회 째를 맞이하며 특히 올해는 차별화된 콘텐츠 확충으로 고객들이 보다 큰 만족과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제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는 경기도 주최,  경기관광공사가 주관이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후원하다. 입장료는 무료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국제관광박람회 공식홈페이지(www.gitm.or.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0 추천

TAG 겨울여행 경기관광공사 경기국제관광박람회 고양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