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양평 추천여행 – 겨울프로그램 다양한 수미마을

나의여행기

경기도 양평 추천여행 – 겨울프로그램 다양한 수미마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양평 추천여행 / 수미마을 / 겨울체험 / 양평빙어축제

 

양평빙어축제 기간동안 들렀던 수미마을 겨울체험프로그램입니다. 얼음이 얼어있는 동안은 빙어낚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울이 가기전에 얼음낚시도 즐기시고 겨울놀이도 신나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빙어낚시 이야기와  함께 양평 수미마을에서 체험한 겨울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봄여름가을겨울 계절마다 농촌에서 체험할 수 있는 추억의 놀이와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가오는 봄에는 딸기체험과 함께 봄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기다리고 있겠지요. 겨울에는 빙어낚시와 함께 수미찐빵만들기, 연날리기, 달고나만들어먹기, 군밤구워먹기 등 다양한 종류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양평빙어축제를 체험하러 가던날 우리가족은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낚시를 마치고 돌아온 팀에 합류해서 오후 일정을 함께 했는데요. 마을아주머니들께서 손수 만드신 떡만두국으로 점심을 먹고 재밌는 체험시간을 가졌습니다. 종일프로그램으로 예약을 하시면 참여하실 수 있는 내용이랍니다.

눈 덮인 주차장

 

양평빙어축제(수미마을) 접수처 내부

 종일 프로그램을 예약하고는 오전시간에 맞추지 못해 얼른 달려서 단월면 봉상리 수미마을 제2체험장으로 향했습니다. 양평 수미마을은 김장체험하러 왔던 곳이라 가족들도 이미 다녀왔던 곳이라 친숙함이 있습니다. 김장체험장소랑 달리 새로운 체험장이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도착해서 주차장으로 보이는 곳에 차를 놓구요. 걸어서 접수처에 도착.. 다음 일정을 기다리는 분들이 난로옆에 앉아서 기다리고 계시더라구요.

차로 입구에 들어오면서 봤지만 예약자만으로도 꽉차서 예약하고 오신분들만 들어올 수 있었어요. 주말이나 휴일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미리 예약하고 오시는 것이 나을듯 합니다. 

 

 

모여있는 딸기팀

점심을 먹기위해 기다리는 사람들

이날 우리가 같이할 팀은 딸기팀인데요. 이미 도토리골 저수지에서 빙어낚시를 하고 오셨더라구요. 에고 아쉬워라.. 늦게 온 탓에 빙어낚시를 못하는 것이 아닌가 완전 조바심이 났어요. 다른 팀에 여유가 있었음 오후팀에 합류하려고 했는데.. 이날은 참가자들이 꽉찼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점심을 먹기 위해 대기하는 중입니다. 점심을 먹는 팀은 종일프로그램팀이구요. 오전/ 오후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바로 일정에 참가하는데도 자리가 날 때까지 조금 기다려야했어요. 얼마나 많은 분들이 찾았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식사를 할 수 있는 체험관

떡만두국

조금 기다리다 자리가 나서 이제 점심을 먹으러 체험관으로 들어갔습니다.  안에 들어왔더니 일군의 사람들이 밀려나가고 빈자리가 보이네요. 일단 자리부터 잡고 앉았구요. 부모님들은 앞쪽에 가서 줄을 서서 점심메뉴인 떡만두국을 받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대부분 아이들은 자리를 잡고 앉았고 어른들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지요.^^

부엌은 지금 무척 분주합니다. 한쪽에서는 직접 손만두를 빚고 계시고 한쪽에서는 만두국을 삶고 계시고… 그릇에 담아서 내어놓고.. 정성들여 만들여준 덕에 맛있게 한그릇씩 비웠습니다.

 

 

트랙터 마차

점심 먹고 커피도 한잔 하면서 밖으로 나오니 오후 빙어낚시 팀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계시더라구요. 오전에 수미마을 겨울체험프로그램을 하고 오후에는 도토리골 저수지로 빙어낚시를 하실텐데요. 다들 의자도 준비하도 단단히 채비를 했더라구요. 시간에 맞춰서 트랙터가 와서 한무리씩 태워 저수지로 향하고 있더라구요. 두대가 왔다갔다하면서 20분 간격으로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징검다리로 향하는 사람들

징검다리를 건너는 사람들

체험관에서 나와 아래 강을 지나서 건너편에 있는 수미찐빵 체험장으로 이동을 하는 중입니다. 여름에는 이 강물에서 물놀이도 신나게 했을법 하지요. 가는길이 얼마나 미끄러운지 엉금엉금 기어 가다시피 했어요.

다시 징검다리를 건너서 반대편 체험장으로 가는데 커다란 바위라 흔들리지도 않는 든든한 돌다리이건만.. 겁쟁이 가족들은 커다란 고난을 만난듯이 호들갑이었답니다.ㅎㅎ

 

 

체험장 내부

수미찐빵을 만들고 있는 모습

하우스동아 아닌 안쪽에는 다른 팀이 이미 체험을 하는 중이더라구요. 우리는 야외 하우스동에 마련된 공간에서 체험을 했습니다. 가족 대표분이 줄을 서서 반죽이랑 안에 들어갈 팥앙금을 받아 오면 됩니다. 언니 줄세워 놓고 다른곳 구경하는 사이에 자리를 잡고 만들고 있더라구요. 수미찐빵만들기는 이전에도 한번 해본 경험이 있는지라 만드는 방법은 따로 강의 없이도 잘 만들 수 있기는 한데요.

체험 진행하시는 분의 설명에 따라서 시작합니다.

 

 

여러모양으로 만들어진 찐빵

이쁘게 만들어 놓은 찐빵은 안쪽에서 체험하던 가족분의 것을 담은 것입니다. 언니도 지난번에 함 만들어봤다고 이제는 팔아도 될 만큼 이쁜 모양으로 찐빵을 만들고 있었구요. 조카는 이런 동그란 모양이 심심했던지… 곰돌이 모양의 찐빵도 만들고 송편 만드는거랑 헷갈렸는지 송편모양으로도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그나마 젤 무난한 모양하나씩 들고 기념 사진도 담았습니다. 이렇게 조물락조물락 만든 찐빵을 찜통에 넣고 부엌으로 옮겨 놓으면 아주머니들이 찐빵을 찌는 동안 다른 체험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연날리기를 하는 사람들의 모습

담 체험은 연날리기는 바람이 있어야 제대로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 이날은 또 바람이 잠을 자네요. 지난번에는 바람이 잘 불어서 신나게 연을 날린 기억이 있는데… 오늘은 어찌 바람도 얼어붙었는지 고요하니… 아이들은 연을 들고 이리저리 뛰어다니느라 분주하더라구요.

어느 높이로 올려놓아야 바람을 타고 위로 올라가는데… 아래에서 뱅글뱅글 돌아가는 연만 붙들고 왜이래..하는 표정으로 바라보고 있는 아이들…^^ 전 그저 지켜보면서 같이 웃기만 했습니다.ㅎㅎ 춥다춥다해도 겨울바람에 연 한번 날려보지 않고 겨울체험프로그램을 했다 하기 힘들지요.^^

 

 

달고나 국자와 설탕

 

설탕을 녹여 달고나를 만드는 모습

연날리기 후에 기다리고 있는 건 조카들이 그리도 고대하던^^ 달고나 만들어 먹기 체험인데요. 달고나를 어찌나 좋아하는지.. 집에서도 해달라고 하도 졸라서 인터넷으로 물품을 사서 집에서도 가끔 만들어 먹고는 하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에서도 달고나 만들기 시간만 기다리고 있었어요. 기구들을 하나씩 받아들구요. 불을 약하게 올리고 적당한 양의 설탕을 붓고 열을 가하기 시작합니다. 직접 해보려고 하기보다 첨엔 구경하는 재미로, 그리고 달고나가 완성되길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달고나를 들고 사진을 찍는 아이

모양틀을 올리고 찍어내야 하는데.. 넣고 한참 뒀더니 이렇게 박혀 버린거 있죠. 굳어져버린 달고나를 떼어 먹느라고 고생했구요.ㅎㅎ 덜 굳은 달고나를 빨리 떼내서는 구불한 모양이 되어버리질 않았나.. 이 종잇장처럼 얇은 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이래도 좋고 저래도 좋고 그저 달콤한 달고나만 있으면 행복한가 봅니다. 넉넉하게 만들어서 두고두고 먹었답니다.^^

체험이 끝날때에 맞춰서 잘 쪄진 찐빵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찜통마다 알아볼 수 있는 이름표를 붙여 놓아서 찜통찾는 건 그리 어렵지 않구요. 조카녀석의 강력한 주장으로 각시탈이라고 붙인 우리 찜통을 찾아서 몇개 맛을 보고는 나머진 포장… 안을 꽉채운 팥앙금도 그리 달지 않는 것이 수미찐빵의 장점이구요. 도톰하게 부풀은 겉도 쫄깃하니 맛있답니다. 수미마을 찐빵은 먹어본 사람들은 다들 감탄을 하는 엄마손표 찐빵이예요.^^

도토리골에서 빙어낚시체험을 못해서 아쉬웠는데요. 이제는 빙어낚시보다 딸기따기체험을 하러 찾으시는 분들이 더 많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주프로그램과 부수적인 겨울체험프로그램으로 풍성한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봉상리 531

070-4229-1154

 

0 추천

TAG 겨울추천여행지 겨울프로그램 경기도양평 수미마을 양평여행



1 "경기도 양평 추천여행 – 겨울프로그램 다양한 수미마을"

  1. GGi Tour 2013/02/12 10:08 오전

    아이들과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