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경기도 안산 추천여행 – 미술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미니어처로 만나는 큰 세상

추천여행기

경기도 안산 추천여행 – 미술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미니어처로 만나는 큰 세상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안산 추천여행 / 안산문화예술의전당 / 미술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각 나라의 유적지를 미니어쳐로 만들어 놓은 것들

세계의 명소를 한곳에서 한꺼번에 만날 수 있고 유적지를 통해 세계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전시회가 있습니다.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미술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세계의 이름난 문화유적지와 바다를 누비는 범선 그리고 유럽도시철도라는 신개념의 철도를 미니어처 모형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미술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전은 신비함을 간직하고 더 넓은 세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전시회입니다.

 

 

 

미니어쳐를 구경하는 아이와 엄마

작지만 큰 세상 미니어처를 통해 세계 문화유적지로 떠납니다.

전시물은 아이들의 눈높이 맞추어 제작되었고 미니어처 모형 작품 옆에는 세계 명소의 사진과 함께 설명글이 있어 이해에 도움을 줍니다.

 

 

 

조각의 미니어쳐

<미술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전은 세계 문화유적지와 세계의 범선과 오토라마 그리고 철도모형박물관과 유럽도시철도 디오라마 등 5개의 테마로 이루어졌습니다.

 

 

자유의 여신상 <성난 말 조각상>

미국의 뉴욕항에는 뉴욕항 입성시 제일 먼저 만난다는 자유의 여신상이 있습니다. 리버티섬에서 횃불과 독립선언서를 들고 서 있는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우호 증진을 위해 프랑스가 마련한 선물이었다고 합니다. 여신상은 외부에서 볼 때에는 조각이지만 내부로 들어가면은 계단과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건축물로서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성난 말 조각상>은 말을 탄 사람의 얼굴 조각상만 완성되었지만 말을 조각하여 젠체를 완성하려면 앞으로 자그마치 100년쯤은 더 걸릴 것으로 추정합니다. 왜요~? 그도 그럴 것이 얼굴만 조각하는데 아버지와 아들 대를 이어 50년이나 걸렸으니… 전체 조각을 마치려면 그 정도 걸리지 않을까요? 대단하다는 말 한 마디로 표현하기에는 너무 위대해 보입니다.

 

 

실물 사진 미니어쳐

미니어처 옆에는 실물 사진을 두어 얼마나 똑같은지 비교해 볼 수있도록 하였습니다.

문화유적에 얽힌 고대 이야기와 역사를 곁들여 보고 듣고 즐기는 재미있고 유익한 <미술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입니다.

 

  

멕시코의 고대도시 테오티와칸의 실물사진 

                                                           실물 사진 ()과 전시 모형 (↓)

 

멕시코의 고대도시 테오티와칸의 미니어쳐 

사진과 실물을 보면서 비교해 보아요. 문화유적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어 보아요.

해발 2,300m 고원에 건설된 멕시코의 고대도시 테오티와칸(테오티우아칸).

도시 전체를 관통하는 넓은 길(죽은 자의 길) 좌우로 많은 석조물과 피라미드, 사원, 광장 등이 건설되었고 그 끝에는 사람의 심장과 피를 바쳤다는 달의 피라미드가 우뚝 서 있다. 계단식 피라미드 중에 가장 큰 것은 해의 피라미드로 바닥 한 변의 길이가 230m, 높이 66m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니 규모가 얼마나 대단한 지 가늠하기 조차 힘들 것 같습니다. 또 죽은 자의 길 끝에 있는 달의 피라미드는 인간의 심장과 피를 신에게 바친 곳이라고 하니 현대인의 시각에서 더럭 겁이 나네요. 게다가 이들 문명이 어느 순간 홀연히 사라졌다고 하니 이 또한 의문입니다.

유적은 많은 이야기를 간직하고 후세에 두고두고 언제까지나 들려주고 있습니다. 이들 유적이 사라지기 전에는…

 

 

피라미드 미니어쳐

                                                     미니어처 모형(↑)과 사진을 곁들인 설명글(↓)

카프라왕의 피라미드 실물사진과 설명 

 

 

모형의 실물사진과 설명이 오른쪽에 붙어있다.

이렇게 각 모형마다 사진과 설명글이 있어 관람하기 편합니다.

 

 

 

원형극장의 모형 

이탈리아 로마를 대표하는 유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로마의 상징이며 고대 로마인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원형극장 콜로세움을 들 수 있겠지요. 극장이기도 하지만 경기장이기도 하여 사람과 사람의 생사를 가르는 격투, 사람과 동물의 피 터지는 격투가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 5만5천명의 관객이 입장할 수 있는 거대한 극장에 출구만 무려 80군데가 된다고 합니다.

이 콜로세움 미니어처 모형 제작은 무려 10개월이 소요되었으며 콜로세움을 복원한 세계 최초의 작품이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형만 보아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천문대의 모형 

김해는 우리 나라 고대 가야국의 형성지이며 김수로왕은 가야국의 시조입니다. 알에서 태어난 김수로, 이를 상징하는 알 모양의 김해 천문대에도 역사를 담고 있습니다. 김해 천문대가 있는 분성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김해시의 야경이 무척 아름답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그려놓은 개선문등 유적지를 그린 그림

나도 화가!

<미술관에서 떠나는 여행>에서 드리는 이벤트는 즐거움을 더합니다. 세계문화유적지를 그려 보아요. 그림도 그리고 선물도 받고 전시관 나들이가 훨씬 즐거울 거예요.

 

 

범선 

다음 전시실은 호화로운 범선이 나를 맞이합니다.

 

  

캐리비안의 해적 Revenge호 

잭 스패로우 선장과 악명 높은 캐리비안의 해적 검은 수염 그리고… 해적선.

 

  

퍼펙트 이글호 

웅장한 범선들이 즐비하게 늘어선 전시장에는 그레이트 리퍼블릭호를 비롯하여  영국 함대 사령관 넬슨 제독의 빅토리호, 당대 최대의 범선 엘카노호 그리고 퍼펙트 이글호 등 하나 같이 정교하고 호화롭습니다. 항해 역사의 한 페이지를 담당했던 범선을 통해 시대적 역사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범선은 왠지 낭만이 있을 것 같아요.

 

  

자동차 미니어쳐 전차 미니어쳐운송수단들의 미니어쳐들 

오토라마 코너에서는 미니어처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눈동자에서 반짝반짝 레이저빔이 발사됩니다. 자동차는 남자의 자존심? 로망이라 했던가요? 멋스런 자동차는 호기심을 갖게 합니다.

 

  

도시의 미니어쳐 

범선을 타고 광활한 바다를 항해하는 꿈을 꾸다 자동차로 쾌속 질주 본능의 스릴을 느끼다 만나는 유럽도시철도는 황홀하리만치 화려한 세계입니다. 상상의 나래를 한껏 펼치게 만듭니다.

 

 

눈 덮인 산과 철도의 미니어쳐 

설원을 지나기도 하고 창 밖으로 유럽의 명소를 지나치면서 달리는 유럽도시철도는 꿈나무 아이들에게는 꿈을 꾸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철길을 달리는 기차와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 움직이는 모든 물체는 건전지가 아닌 전기로 달리고 움직입니다. 그게 뭐 대수야? 하실 수 있겠지만 대작으로 꾸며진 작고 긴 레일 위에 정교하고 세밀하게 만들어져 전류가 흐른다고 생각하니 훌륭한 장인의 손길이 느껴집니다. 작품 하나 만드는데 무려 1년6개월이 걸렸다고 하니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와~, 감탄사만 나옵니다.

 

 

유럽도시철도 미니어쳐

언제쯤 실제의 유럽도시철도를 타 볼 수 있을까요? 

언제쯤 새처럼 하늘을 날아 볼까요?

나는 꿈을 꿉니다. 하늘을 날아 세계를 여행하는 그 날이 오기를.

 

 

작지만 큰 세상. 미술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세계문화유적지/유럽 도시철도 디오라마/철도모형박물관/세계범선/오토라마 2012.12.22(토)~2013.3.3(일)(매주 월요일 휴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전시관 입장료-일반 10.000원 / 전당회원 9.000 / 단체(20인 이상) 8.000 관람시간 - 10:30~18:00(17:30입장마감)

미니어처로 만나는 작지만 큰 세상 <미술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 세계문화유적지로, 세계문화유적지에서 과거의 역사 속으로

상상의 나래를 펴고 미래로, 꿈의 기차 유럽도시철도를 타고 세계여행을 떠나는 기분입니다.

  

 

안내 : <미술관에서 떠나는 세계 여행> – http://www.ansanart.com/design/performance0201.asp?left=1

 

 

 

 

 

 

 

0 추천

TAG 끼투어 모형전시 미니어처 범선 세계문화유적지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유럽도시철도 전시관



1 "경기도 안산 추천여행 – 미술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미니어처로 만나는 큰 세상"

  1. GGi Tour 2013/02/18 4:29 오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곳이네요^^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