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안성 추천여행 -마음의 힐링 안성허브마을

추천여행기

경기도 안성 추천여행 -마음의 힐링 안성허브마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안성 추천여행/ 안성허브마을/ 힐링여행

경기도 3대 허브 여행지라 할만했던 안성허브마을

그동안 경기도의 대표 허브여행지라하면 포천 허브아일랜드와 연천의 허브빌리지를 꼽곤하였는데 앞으로는 거기에 하나 더 안성허브마을을 넣어주어야 할 듯 합니다. 안성허브마을은 그동안 안성지역으로의 여행을 다녀올때면 종종 이정표와 마주치곤하였음에도 굳이 들어가볼 생각을 하지 않했더랬었지요. 아마도 그건 워낙이 포천과 연천의 허브여행지가 유명하였기 때문으로 웬만큼 갖추어져있지 않다면 되려 실망을 할 것 같았기 때문이었답니다.

헌데 갑자기 가고싶다라는 충동에 훌쩍 안성허브마을로 떠났던 여행에서 마음의 힐링을 제대로 하였답니다.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일죽 ic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1만평 규모의 안성 허브마을은 요즘 사회가 추구하는 가족 웰빙 문화가 갖추어진 실속형 허브마을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주말여행지로도 아주 적합해 보입니다. 허브마을이라 하기엔 허브식물이 그닥 많지 않았다는 사실이 조금 아쉽다면 아쉬웠을뿐 편의시설과 체험공간 산책코스까지 제대로 갖춰져있습니다. 게다가 입장료도 무료이니 더욱 좋구요

향기로운 허브향과 함께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공방 ,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고있던 허브용품샵, 자연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씨크릿가든, 지중해의 진한 허브향이 가득했던 허브농장, 베이커리와 레스토랑 리빙샵 족욕과 펜션까지 가볍게 즐기어보는 한나절 코스로도 1박 2일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수도 있었습니다.

이곳은 허브와 함께 다양한 체험이 가능했던 체험공방입니다.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꽤 넓은 공간으로 단체손님을 받기에도 아주 넉넉한 규모입니다.
핸드크림, 립밥만들기부터 화분 초콜릿 양초 비누만들기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가 있었는데 체험료는 5,000원부터 12,000원까지이네요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그러한 체험공방옆으로는 안성허브마을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허브농장이 보입니다. 지중해 연안의 진항 허브향을 느낄 수 있던 힐링지로 포천과 연천에 비해 그 규모가 크다 할 수는 없으나 아기자기한 또 다른 맛이 느껴지던 공간이었답니다. 허브마을은 사시사철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는데 봄에서 여름의 길목으로 접어드는 계절인만큼 지금 허브농장은 더욱 화사하고 아름다운 꽃들로 가득하였지요.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초록의 허브식물과 노랗고 붉은 꽃이 어우러진 농장사이의 작은 연못안에는 보는것만으로도 시원해지는 수초까지….
작은 규모에 비해 볼거리가 제법 많습니다.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그렇게 허브농장에서 상큼한 기운에 취해있다 이어지는 코스는 시크릿가든, 헌데 그에 앞서 미니 동물원이 먼저 보입니다.
그러한 미니동물원을 통과하며 제법 깊은 느낌이 나는 오솔길로 이어지니 잠깐이나마 산림욕을 하는 기분마저 들게되구요.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혹시 이 곳, 어디서 본것같은데 하시는 분들 계실까요 ? 그런분들이라면 아마도 몇달전에 종영한 굿닥터를 시청한분들이지 싶습니다.
안내 이정표를 확인한 바에 의하면 굿닥터의 두주인공인 주원과 문채원이 함께 식사를 하면서 데이트를 즐기었던 곳이었지요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그렇게 미니동물원과 산길을 따라 제대로 산책을 하며 당도한곳은 야생화와 다양한 허브가 어우러지며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하고 있던 씨크릿가든입니다. 알고보면 허브마을의 여러 장소와 아주 가깝게 이어지는 곳이었지만 산길을 통해 당도했기 때문이었을까요, 감추어져있던 비밀의 공간을 만난듯한 느낌이 아주 기분좋게 다가왔던 공간이기도 하였답니다.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지금까지 지나온 체험공방에서 출발하여 허브농원 동물원을 통과하여 씨크릿까든까지 이어진 공간이 자연과 식물과 함께한 공간이었다면 그곳을 벗어나 이어지는 공간은 지금까지와는 조금은 다른 느낌 다른 모습과 만나게됩니다. 조금은 더 인공적이며 베이커리와 레스토랑 리빙샵의 공간이 더해지며 편리성과 고급스러움이 묻어납니다.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분수에서 쏟아지는 물줄기가 너무나 시원하였으니 날씨가 더워지면서 물만 보아도 마음이 한결 더 상큼해지곤 하네요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이쁜것들 가지고 싶은것들이 너무나 많았던 두네이쳐 리빙샵, 레스토랑과 베이커리와 한 건물안에 있던 쇼핑몰입니다.
생활용품부터 건강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제품까지 다양한 허브제품들과 소품들이 구비되어있어 충동구매를 불러일으켰으니 무료로 입장한 덕에 그 유혹에 넘어가서는 허브제품 하나를 구매해도 아주 기분이 좋았답니다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농원에서 만났던 화사한 꽃에 이어 야외정원에서 만나게되는 예쁜 꽃들까지.
꽃이 있었기에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안성허브마을의 산책은 계속 진행중…..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생각했던 그 이상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어 한껏 기분이 좋아진 덕에 다음엔…을 기약하게 되던 이곳은 보니또 펜션
전나무 원목으로 지어진 우드 캐빈으로 살짝 내부를 들여다바에 의하며 단순하면서도 제법 고급스런 모습으로 하룻밤을 지내고파 집니다. 단독형으로 되어있어 마치 깊은 산중에 온 듯한 느낌마저 들기도 하였구요.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그러한 펜션주변으로는 수영장도 구비되어있습니다. 6월 7일 오픈하였다하니 여름에 이곳 펜션을 찾는 분들이라면 허브 농원과 더불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볼수 있을 듯도 합니다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그리고 또 하나 이 또한 규모는 작았으나 제법 의미있었던 야생화단지랍니다.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금강애기기린초, 비단너도부추, 노랑숙근코스모스, 무늬억새등 이름도 생소한 야생화들이 식재되어있어서는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됩니다.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주원과 문채원이 드라마속에서 함께 식사를 했다는 솔라에도 레스토랑으로 향하는 길. 이곳에서는 풍부한 허브가 곁들여진 이태리풍의 요리를 맛볼수가 있다하네요.
그 맛이 궁금하여 지지만, 우리의 여행은 아쉽게도 여기까지만…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그러한 아쉬움을 아는지 모르는지 담벼락엔 6월의 장미만 소담스럽게 피었습니다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뜻밖의 즐거움으로 다가왔던 안성허브마을은 1만여평의 공간에 허브농원을 비롯하여 허브샵과 베이커리 레스토랑을 비롯하여 산책로와 야외정원까지 조성되어있었으며 일죽ic에서 10분거리로 접근성도 좋았으며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듯 찾는사람도 너무 많지는 않았으니 오붓한 가족나들이지로 아주 좋아보였습니다.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허브마을

안성 허브마을 찾아가는길 : 경기도 안성시 삼죽면 국사봉로 641-12 / 031-678-6707

안성허브마을 찾아가는길

7 추천

TAG 경기도 안성여행 안성 가볼만한곳 안성허브마을 허브마을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