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경기도 부천 가볼만한곳-아인스월드 판타지 빛축제

추천여행기

경기도 부천 가볼만한곳-아인스월드 판타지 빛축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부천 가볼만한곳/ 아인스 월드/ 아인스월드 판타지 빛축제 / 세계야경 판타지 빛축제

부천 아인스월드 판타지 빛축제

주말이면 어디로 갈까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심에서도 가까운 부천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지난 4월 1일부터 부천 아인스월드에서 “세계야경 판타지 빛축제”를 시작했습니다. 주간 관람과는 별도로 저녁시간대에 즐기는 환상의 빛축제인데요. 찾아가는법을 검색해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에서 걸어서 10여분 정도될까요. 한국만화박물관을 오른쪽으로 끼로 메타쉐콰이어길 산책로를 따라서 걸어올가라면 공영주차장 공간을 지나서 아인스월드 초입에 닿습니다.

 

IMG_3908

부천 아인스월드는 제주도의 미니미니랜드처럼 세계의 유명 건축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미니어쳐 공간인데요. 사실 낮시간에 돌아보면 건축물들이 실랄하게 드러나기 때문에 조잡하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그래서 기대했던 만큼 만족도가 낮은 경우가 많지요. 제주도는 그나마 자연이 배경이 되어 주지만 부천은 도심속에 자리한 곳이다보니 아파트가 배경이 되고 다른 건물들이 보여서 사실 더 실감이 안나는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실망하는 분들도 많구요. 하지만 해가 지고 작은 전구에 불이 들어오면 다른 세상이 펼쳐진다는 사실!! 낮동안의 그 모습과는 확연하게 다른 별이 빛나는 밤, 환상적인 빛의 예술을 만날 수가 있어요.

다양한 컬러의 빛과 음악, 테크놀로지가 어우러지는 낭만가득한 밤을 만들어주는 공간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데이트하는 연인들, 아읻르 손잡고 나온 가족여행객들이 많이 찾고 있었어요. 불빛속에 빛나는 세계의 건축물을 만나러 가보시겠습니다.

IMG_4035

부천 아인스월드 찾아가는법은 여러방법이 있겠지만 전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집에서 나와 7호선으로 갈아타고 가도가도 끝이 없을 듯 한동안 달려갔는데요. 일단 삼산체육관역에서 내려서 5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한국만화박물관이 보입니다. 시간여유를 두고 찾으셨다면, 그리고 아이들과 같이하는 여행이라면 만화박물관도 빠트리지 말고 들러보세요.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할 공간입니다.

만화박물관 건물을 오른쪽으로 두고 걷다보면 도로변으로 걷는 방법도 있겠지만 건물 가장자리로 메타쉐콰이어 산책로가 보일 겁니다. 그 길을 따가 가면 너른 공영주차장이 나오고요. 그 앞으로 아인스월드 입구가 있습니다.

 

IMG_3916 IMG_3922

영국존, 프랑스존, 유럽존, 러시아, 아프리카, 서아시아, 라틴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시아, 한국존 등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구역이 오밀조밀 그리 좁은 공간은 아니란 느낌이 들지요. 작은 전구들이 불이 켜지면서 사위가 어둑해지면서 입장을 했습니다.

마르고 생명없던 건물에 생기를 불어 넣은 듯 하더라구요. 런던 템즈강의 명물인 타워브릿지, 완공이후 100년이 넘도록 한번도 고장이 난적이 없다고 하지요.

국회의사당의 시계탑인 빅벤도 불빛이 들어오면서 새로운 건축물인듯 생생하게 가다옵니다. 여기서는 장난감처럼 귀엽게 보이는데 시침길이는 2.9m에 분침길이만도 4.2m라고 하네요. 언제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이렇게 야경을 보고 있으니 세계여행을 떠나고픈 마음이 더 커지는듯 해요.^^

 

IMG_3927 IMG_3932

어둑한 밤, 색색의 불빛이 들어오면서 아름다운 건축미가 더욱 돋보이는 웨스트민터스사원이며 루브르박물관…

보는 건축물마다 낮동안 숨었던 아름다움이 드러나더라구요. 낮에 돌아보신 분들, 혹여 실망하셨던 기억이 있다면 별이 빛나는 밤에 함 들러보세요. 그 낮과는 많이 다른 밤을 보여줄 겁니다.

 

IMG_3945 IMG_3956

곳곳에 눈이 아플정도로 환한 빛터널을 지나게 되는데요. 눈이 아프면 어떠하리..하는듯 저절로 이곳을 지나게 돼요. 터널안 빛을 다 받으면서 말이죠. 사람도 불빛도 다 붉은빛으로 물들이는 공간입니다. 하트모양 장식으로 되어 있어서 연인들은 필수 포토존이 되고 있어요. 서로 담아주고 찍어달라고 조르고… 그모습도 보기 좋았어요.

생각만큼 이 빛의 화려한 색을 담아내지 못하는 것이 아쉽기는 합니다.

 

 

IMG_3962 IMG_3971

쪼르르 아이들이 달려가는 곳.. 바로 포토존입니다. 낮에는 그냥 그런가보다 싶었는데 전구에 불이 들어오면서 화려한 배경이 되었더라구요. 유난히 눈부신 무대라 아이들은 줄을 서서 올라가고 엄마들도 덩달아 사진을 담느라고 바쁘더라구요. 여자아이는 사진찍고 나오는걸 제가 다시 부탁을 해서 모델로 섭외를 했습니다. 불평없이 다시 포즈를 취해주더라구요. 그러고는 다시 쪼르르 엄마에게 달려가 버렸습니다.^^

 

IMG_3975 IMG_3978

로도스 거상이 보이는 건물과 함께 푸른 빛이 기다리는 포토존입니다. 하늘에서 비가 내린다고 누가 소리를 지르기에 전 정말 마른하늘에 비가 내리는 줄 알고 손을 펴서 확인을 했거든요.^^ 그게 아니라 이 내리는 빛의 모양을 보고는 어떤 어머니가 그리 표현을 하셨더라구요. 비가 와~~ 하면서 말이죠. 푸른비를 온몸으로 맞으면서 그렇게 푸른빛으로 물들어가는 공간… 사진을 안담고 지나갈 수가 없지요.

오페라하우스는 장난감처럼 작아서 실물과는 전혀 느낌이 오지 않았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밤이 되고 색색을 달리하면서 불이 켜지니 귀엽기도 하고 이쁜 건물이 되었더라구요.

 

 

IMG_3984 IMG_3997

미국 국회의사당 건물과 맨하탄과 브루클린을 연결하는 브루클린 브릿지의 야경도 정말 멋지지요.

색이 바랜듯한 고건물처럼만 보이던 국회의사당 건물도 아인스월드의 밤에서는 새롭게 탄생을 하더군요.

실제 그곳의 야경은 어떨까 궁금하긴 한데요. 뭐 이보다 더 아름다울 수가 있을까요.^^

 

IMG_4001 IMG_4004

미국존을 지나서 이제 아시아존으로 이동을 합니다. 동선따라 천천히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만나는 세계곳곳의 유명 건축물들…. 아시아존에서는 중국 자금성을 비롯해서 만리장성, 롱먼석굴이 있구요. 일본은 히메지성, 구마모토성, 제가 직접 올라가봤던 말레이시아의 페트로나스 타워, 인도 타지마할, 캄보디아 앙코르와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페트로나스를 보면서 반가운걸 보면 이곳에 찾으시는 분들도 자신이 여행했던 곳이 이곳에 있으면 더욱 반가울 거 같습니다.

일본 규슈의 구마모토성. 낮에는 이쁘게 보이지 않아서 그냥 지나쳤던 건물인데 이렇게 불을 밝혀 놓고 보니 다른 건물처럼 보입니다.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 날은 날은 아니었는데 한곳에 여럿 모여 있는 곳이 있었어요. 무슨 일이라고 생겼나 하고 가까이 가봤는데요. 타지마할 건물위로 이쁜 영상이 흐르면서 매 순간 새로운 건물처럼 보이게 연출을 했더라구요. 건축물 벽면을 도화지처럼 영상을 입혀서 볼거리를 제공하는 디지털 조명방식의 연출법이라고 합니다. 그냥 불만 켜져 있을 때와는 확실히 감흥이 다릅니다. 음악과 흐르는 영상,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하는 건물을 보면서 시선을 떼지 못하고 구경하게 되더라구요.

 

IMG_4012 IMG_4028

경주에서는 그저 터로만 만나는 황룡사9층목탑을 이곳에서 만나게 되네요. 저 모습으로 재현하는 모습을 실제로 보기는 힘들려나요. 옛 장인들이 만들어놓은 결과물을 외침에 힘없이 불태워지도록 지키지 못한 이유로 이렇게 미니어쳐로 상상의 모습으로만 볼 수 있을뿐. 약 80m에 달하는 실제 목탑을 다시 재현하기란 현대의 기술로는 힘들기만 한가 봅니다.

그외 우리나라 대표적인 건축물인 불국사와 경복궁이 있구요. 페트로나스가 비치던 그 호수 위에는 거북선도 띄워져 있습니다.

 

IMG_4029 IMG_4031

세계야경 판타지 빛축제가 펼쳐지는 아인스월드 내에는 이렇게 야외전시 구간과 더불어 편의시설로 아이들의 눈과 귀를 쫑긋 세우게 할 기프티샵이 있고요. 푸드코트에서는 퓨전한식으로 여러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구요. 분식 종류에 카페도 있어서 축제도 즐기면서 휴식과 먹을거리까지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좀 쉬고 싶다는 엄마아빠. 주말 가족나들이만을 꼽는 아이들… 금요일이나 토요일저녁 시간을 이용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낭만적인 밤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이 바로 부천 빛축제가 아닐까 합니다.  운전으로 피곤해하지 않아도 될 지하철로도 쉬 닿는 곳이란 점도 장점입니다. 근처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박물관, 체험장이 있다보니 당일여행으로 코스를 짜도 좋을 듯합니다.

 

▶찾아가는법: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5번출구

▶입장권: 대인 15,000원, 소인 12,000원

▶이용시간: 4월~6월 – 18:00 ~ 24:00 / 7월~10월 – 19:00~24:00

▶주소: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1(529-2) 아인스월드 // 문의전화: 1800-5490​

▶주변 가볼만한곳: 한국만화박물관, 야인시대캠핑장, 부천로보파크

11 추천

TAG 부천여행 아인스월드 아인스월드빛축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