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수원 가볼만한곳-1박2일 알찬코스만 돌아보는 여행

추천여행기

수원 가볼만한곳-1박2일 알찬코스만 돌아보는 여행

경기끼투어IMG_3210

가까우면서도 쉽게 잘 가지 못했던 수원여행지를 1박2일 동안 알차게 돌아보고 왔습니다 왠지 멀리 떠나야만 여행이 되는것

같고 가까운 지역은 언제든지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오히려 가까운 여행지 일수록 약간 외면할때가 많았는데요 수원은 지하철로

3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라 한번은 가봐야지 하면서도  사실 쉽게 나서지를 못할때가 많았습니다

한번쯤 수원화성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싶고 사진에도 담아두고 싶어 수원화성행궁을 한바퀴 모두 걸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고  싶어 계획은 세워 놨는데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있던 차 며칠전 좋은 기회가 찾아와 사진에 일가견이 있는 몇분과 함께

이른 아침 부터  늦은밤 야경 까지 담아보며 아침엔 화성 산책길도 걸어보는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수원여행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수원화성을 모두 돌아보려면 하루에는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는걸 느끼게 되는데요

이번에 경험을 해보니 1박2일 수원여행코스도  시간이 많이 부족하여 정작 가보고 싶었던 중요한 박물관은 둘러보지

못한 곳이 더 많아 10월 수원화성문화제 축제때  다시 찾아보려고 합니다 .

경기끼투어IMG_1403

이번 수원여행지는 주로 제가 가보고 싶었던 곳을 골라 자유여행으로 이뤄졌는데요 저와 뜻이 같은 분들과 함께 하다보니

그동안 사진에 담아 두고 싶었던 곳을 골라서 수원화성의  안과 밖을  모두 골고루 둘러볼 수 있는 컨셉으로 돌아다녔습니다

여행  1일차엔  팔달문 근처 한곳에  9개의 시장이  몰려있는 지동시장 주변의 영동시장  미나리광시장과 못골시장등  추석을

맞아  분주한  전통시장을 둘러보는 재미도 좋았구요  또한 수원의  통닭거리에서는 바삭하게  튀겨져 나온 통닭 맛도 느껴보고

연무대에서  국궁체험과 화성열차 체험, 광교호수공원에서의 야경관람과 방화수류정과 화홍문에서는 야경까지 두루두루

둘러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그리고  여행 2일차에는 오전 시간을 알차게 서장대부터 출발해 수원화성을 한바퀴

걸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이밖에 수원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똥박물관 (해우재)와 수원박물관,  행궁동 벽화마을 ,그리고 노을빛 전망대와 지동벽화마을까지

1박2일  알차게 둘러보았던 시간들을  프롤로그로 묶어 보았는데요  혹시나 수원여행을 계획 하시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한번 쭈~욱 보시고  원하는 여행지를   골라서  다녀오셔도 좋을것 같아   간단하게 소개해 봅니다.

경기끼투어IMG_1482

경기끼투어IMG_1619

경기끼투어IMG_1731

수원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곳을 찾는다면 당연 수원 제일교회 노을빛 전망대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하겠는데요

여행을 다니다가 보면 어떤 여행지에서는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망대를 찾을때가 많은데 수원의 전반적인 모든 풍경을

보고 싶다면 당연 제일교회의 노을빛 전망대를 추천합니다 .

경기끼투어IMG_1799

노을빛 전망대를 내려와 제일교회와 연결 지어지는 여행지는 바로 지동벽화마을 입니다

마을 안에 아기자기 하게 꾸며진 벽화를 따라 걷다보면 오전 시간이 금방 가게 되더군요

화려하진 않치만  소박하게  꾸면진 벽화들은 삼성전자 직원들이 자원봉사로 꾸며진 벽화가 지금은 마을 예술로

꾸며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관광명소가 되고 있었습니다.

경기끼투어IMG_1872

경기끼투어IMG_2028

근심을 푸는 거푸집이라는 뜻의 해우재는 사찰에서 화장실 명칭으로 쓰는 해우소에서 비롯된 말입니다

변기 모양을 본떠서 만든 박물관은 야외 전시물 구경하는 재미도 은근 즐거운 곳이구요 그래서인지 우리나라 화장실

문화가  궁금하고  새로워서인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해우재에서 대해서는 나중에

좀더 자세한 후기로 남겨 보려고 합니다.

경기끼투어IMG_2072

경기끼투어IMG_2098

수원화성박물관은  세계문화 유산인 수원화성과 정조 임금님의 훌륭한 업적을 기록한 박물관으로  화성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체겨적인 안내와 정조시대의 문화융성의 모습과 더불어 화성의 우수성을 알려주는  알려주는 전문

박물관으로  반듯이 수원화성과  연계해서  둘러보면 좋은 곳이라 생각 됩니다.

경기끼투어IMG_2440

저녁을 먹고 나서 소화도 시킬겸 해서 광교호수공원 야경을 담기 위해 늦은 밤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야경을 담기엔 조금 늦은 시간에 간데다 삼각대도 없이 야경을 담으려니  광교호수공원 야경은 멋진데 사진에는 아쉬운

부분이 많았는데요  늦은 시간인데도 산책삼아 가족단위로 나오신 분들이나 연인들 데이트 하는 모습들을 보니 늦게라도

오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

경기끼투어IMG_2525

경기끼투어IMG_2606

경기끼투어IMG_2634

늦은밤 광교호수공원과 화홍문 야경을 담고 다음날은 몸은 피곤하였지만  아침 일찍 일어나 서장대부터 시작하는 수원화성

한바퀴를 모두  걸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꼭 한번은 도전해보고 싶었던 코스인데 그동안은 쉽게  기회가 오지 못해

둘러보고 싶어도 도전해 보지 못했는데요  이번엔 수원에서 하룻밤 묵고 아침 일찍 서둘러 걷다보니 낮에는  볼 수 없었던 아름다운

풍경들을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넘 좋았던 시간 입니다 .

경기끼투어IMG_2667

전날  천둥 번개도 치고 비가 많이 내려서 잠이 들면서 다음날 까지 비가 내릴까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이도

다음날엔 멋진 하늘을 보여주어 여행의 즐거움이 배로 컷습니다

경기끼투어IMG_2763

경기끼투어IMG_2887

국궁 체험을 할 수 있는 연무대는 한번 쏘는데 10발을 사용하구요 이용 요금은 2,000원 입니다

파란 하늘을 향해 더 멀리 화살을 당겨 보지만 생각보다 쉽지는 않더라구요 ^^

무엇보다 이곳은 외국인 관광객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서 넘 좋았구요  그만큼 외국인들이 수원화성을 많이 찾고 있다는

이야기인데  좀더 세계적으로 뻗어가는 여행지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

경기끼투어IMG_2929

이른 아침 나무 사이로 빛을 받아 더욱 아름답게 빛나던 맥문동은 아침 산책길에 기분좋게 맞아주고 있었습니다

이웃분들 후기에서 맥문동의 멋진 사진들을 많이 보고는 한번쯤 담아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이른 아침에 수원화성에서

만나게 될 줄은  생각도 못했는데요 성곽을 둘러보느라 맥문동만 담아 볼 수 없어서 사진을 많이 담지는 못했는데요

연보라빛 맥문동만 둘러봐도 행복하겠다 싶었습니다.

경기끼투어IMG_2689

이른 아침 서장대에서 내려다보니 황성행궁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더군요

안개가 약하게 끼여 있어서 더 운치있게 보여 한폭의 그림처럼 펼쳐져 아름다웠습니다.

경기끼투어IMG_3027
경기끼투어IMG_3086 경기끼투어IMG_3201

오전에 수원화성을 모두 둘러보고 나선 행궁동 벽화마을 지나 인근의 주변을 걸으면서 행궁동 주변을 구석구석을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마침 운이 좋게도 생태교통수원 2013 1주년 기념으로 행사가 이뤄지고 있는 모습을 담을 수 있었는데요 생태교통 수원은

작년에 성황리에 끝난 차없는 거리로  9월 한달동안 걷거나,다양한 자전거를 이용하는 거리 축제를 진행 했는데 올해 벌써 1주년

행사를  주말을 맞아  진행되고 있는 모습들을 차분하게 담아 보는 행운을 얻게 되었습니다

경기끼투어IMG_3251

생태교통 수원 2013  1주년 행사는 8월 30일부터 ~9월 30일 까지 진행 된다고 하니 수원화성 여행길에 행궁동 주변도

함께  연계해서 둘러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

경기끼투어IMG_3394

화성행궁 앞에서는 주말마다 상설공연이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마침 우리가락 사물놀이 공연이 신명나게 울리고 있어

​시간에 맞추어 무예24기 공연도 보고 상설공연도 함께 관람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화성행궁 앞에서  사물놀이

관람을 보니 더 의미가 있는것 같고  이때는 모두가 한마음으로 얼~쑤 좋~다 를 외치며 야외 관람을 하니 더 즐거웠습니다 .

수원여행은 수원화성만 둘러 보아도 하루가 금방 가게 되는것 같습니다  1박2일 정도는 돌아봐야지 그래도 수원의 유명한 곳은

왠만하게 둘러볼 수 있지 않나 싶은데요  저또한 이번에는  지도한장 들고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곳을 지도를 보며 천천히

여유있게 다녀보는 여행을 하고 왔는데   거의 대부분 수원화성 주변에 가볼만한 여행지가 많기에 다른 지역보다는 하루에

다양하게 관람을 할 수 있을거라 보여 집니다

이번에  긴 추석연휴를 맞아 차례를 지내고 가족들과 가까운 수원화성 여행은 어떨까 싶어 추천해 봅니다  .

여행 팁

수원문화재단 (031-290-3600)

♣수원화성문화제 축제 (2014년 10월 8일~10월 12일 까지 )

♣화성행궁 앞 상설공연

무예24기 -오전 11시, 오후 3시 30분

사물놀이 ,일반공연 -2시

♣수원시티투어 (031-256-8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