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2014 관광주간 코스 2 숲길따라 물길따라 가을추억여행] 국립수목원 편

추천여행기

[2014 관광주간 코스 2 숲길따라 물길따라 가을추억여행] 국립수목원 편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관광주간_블로그용_앰블럼(1)44444

국립수목원

숲길따라 물길따라 가을 여행 떠나기 좋은 곳은? 국립수목원.

숲길따라 물길따라 추억 여행 만들기 좋은 곳도? 국립수목원.

조선의 7대 임금 세조가 잠든 곳이 광릉이고 그 광릉을 차지한 숲이 국립수목원입니다.

세조가 미래를 내다 본 덕분일까요?

풀 한 포기 뽑는 것 조차 허락하지 않아 500년이 넘도록 자연 그대로의 자연을 자연스럽게 간직한 국립수목원입니다.

 

 

 

국립수목원

1,100ha. 얼마나 넓은 지 저는 그 넓이를 가늠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광릉과 가꾸어 놓은 국립수목원 공간 외에 보이지 않는 이면의 더 많은 면적의 원시림이 보존되고 있다는 것은 알 것 같아요.

그 속에서 광릉요강꽃, 광릉골무꽃, 광릉갈퀴 등 비밀스런 자연이 숨쉬고 있습니다.

그 비밀스런 숲 속에도 가을은 어김없이 찾아오나 봅니다.

구르는 낙엽이 밟고 싶은 건… 아마도 가을 여자이기 때문인가 봅니다^^. ㅎㅎ.

 

 

 

국립수목원 가는 길

국립수목원을 찾아 달려가는 길 숲 속도 한없이 넓은 미지의 국립수목원이라죠.

드라이브 하기 참 좋다는~.

 

포천 국립수목원 >>> http://www.kna.go.kr/

문의 전화 : 031) 540 – 2000 

위치 : 경기도 포천시 소홀읍 직동리 51-7

                   (경기도 포천시 소홀읍 광릉수목원로 415)

 

 

 

일반예약 -국립 수목원은 화요일~토요일 및 개원일과 겹친 공휴일(1월1일, 설추석연휴 제외)에만 개장하며, 방문전 예약제로 운영 -예약은 방문예정일 30일 이내에 한하여 가능 *방문하고자 하는 날짜가 예약신청일로부터 30일이 지난 경우에는 예약이 안됩니다. *일반예약은 방문일 하루 전까지 가능하며, 19명 이하만(무료입장자 포함)예약가능합니다.|산림동물원 관람안내 -산림동물원은 5.15~11.15까지 운영되며 오전 10시~오후4시까지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방법 -인터넷ㄴ으로만 예약신청이 가능합니다.-현 예약시스템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예약 및 예양ㄱ조회/변경/취소를 하실 수 없습니다.|-유의사항 *무료인원도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 예약시 총 결제금액이 1,000원 미만은 핸드폰 결제만 가능합니다. (1,000원 이상은 핸드폰 및 신용카드로 결제가능)

아차차~!!

출발하기 전 반드시 체크할 일!

예약하셨세요?

국립수목원을 관람할 수 있는 방법은?

사전 예약만이 국립수목원을 관람할 수 있는 오직 한 길.

반드시 예약하고 출발하십시오.

경로등 무료 입장일 지라도 반드시 예약 인원으로 포함 시켜서 예약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왜~?

국립수목원은 수목원 환경 보호를 위하여 일일 제한 인원만 허락하고 있기 때문에 인원 파악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회원 가입 하지 않아도 누구나 예약할 수 있습니다.

(에약하시려면 클릭 – http://www.kna.go.kr/actions/PageList?cmd=su10405&menunum=10405)​

 

 

 

국립수목원 안내지도

침엽수원, 활엽수원, 관엽수원 등 대표 수목원 외에 산림동물원, 산림박물관 등을 갖추어 수목원과 관련한 볼거리를 더합니다.

화목원 관목원을 거쳐 난대식물 온실원 산림박물관을 관람하시고 전나무숲길을 거쳐 육림호로 한바퀴 둘러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전나무숲길을 마지막으로 내려오면서 느긋하게 힐링 여행의 묘미를 느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국립수목원

저는 전나무 숲길 생태산책로를 먼저 선택했다는;;;.

 

 

 

국립수목원 생태탐방로

어른들 건강 나들이도 오고~ 아이들 소풍도 오고^^.

국립수목원에서 쑥쑥 크는 꿈나무들입니다~.

 

 

 

국립수목원

마음의 여유가 느껴지는 길입니다.

 

 

 

침엽수원

숲생태관찰로를 다 지나 만나는 아름드리 향나무 소나무들이 자라는 침엽수원.

고산에서 자라는 눈잣나무, 울릉도 섬잣나무, 금반향, 한국 특산종 구상나무 등이 자라고 있는 곳이지요.

 

 

 

국립수목원 육림호

국립수목원 내 잔잔한 호수 육림호.

국립수목원과 어우러진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이제 얼마 안 있으면 이곳도 단풍으로 물들겠지요.

 

 

 

국립수목원 전나무숲길

개인적으로는 전나무숲길을 마냥 걷는 게 좋은데…. 한참 이길을 따라 가면 산림동물원이 나오지요.

 

 

 

국립수목원 산림동물원

수목원에 웬 동물? 진짜? 하실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네! 진짜 있습니다.

산림동물원은 어떤 곳일까요?

김영삼 대통령 시절 중국을 국빈 방문했을 때 중국 장쩌민 주석으로부터 수교 기념으로 선물 받았던 그 백두산호랑이가 국립수목원에 있습니다.

백두산호랑이 늑대 등 멸종위기종물의 유전자를 보호 연구하기 위하여 세계적 희귀동물인 백두산호랑이와 반달가슴곰 등이 사육되고 있답니다.

 

 

 

국립수목원 산림전시관

산림자원과 임업에 관한 이야기, 임업 생산물을 전시한 산림박물관에서 숲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답니다.

 

 

 

국립수목원 산림전시관
제1전시실은 느티나무 상징목에 설치된 여러 개의 모니터를 통해  계절에 따라 변하는 숲의 모습을 관람할 수 있는 살아있는 숲으로 꾸며져 있고 산림의 역사에 관한 이야기를 시대별로 전시하고 있는 산림문화관과 산림생명관 등의 전시실은 2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립수목원 열대식물자원센터

열대식물자원센터.

볼거리를 찾는 여행자의 발길을 이끌기도 하지만 산림욕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훌륭한 산림욕장이 되고, 마음의 안정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힐링 숲이 되는 국립수목원입니다.

 

 

국립수목원

때 마다 아름다운 꽃을 피우고 철 마다 계절 옷을 갈아입는 국립수목원은 조선의 세조 덕분에 아주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조상이 물려준 소중한 자연유산이기에 우리도 잘 감상하고 잘 가꾸었다가 후손에 잘 물려주어야겠습니다.

 

0 추천

TAG 관광주간 광릉 광릉수목원 끼투어 산림동물원 산림박물관 수목원 포천가볼만한곳 포천관광 포천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