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곳 – 일산 한옥마을 정와 빛축제

추천여행기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곳 – 일산 한옥마을 정와 빛축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곳 / 일산 한옥마을 / 한옥마을 / 정와빛축제 / 빛축제

 

한옥마을하면 많은 사람들이 전주를 떠올릴텐데  경기도 고양시에 전주 한옥마을에 버금가는 전통 한옥체험마을이 들어섰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 짠’  하고 나타난 듯한  느낌으로  알고보니 그 준비는 오래전부터인 듯 합니다.

경기도 고양시 사리현동에 자리잡은 일산 한옥마을은 총 72여채 중 현재 21채가 완공되어 2015년 5월 1일 공식개장을 앞두고는 정와 빛축제로  일반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아직 정식 개장 전 빛축제로  밤시간에 임시개장된 만큼 한옥의 경관조명과 1,000만개의 LED 조명을 사용한 빛의 향연 정와 빛축제를 찾아가는길은 이길이 맞는걸까 의심이 들만큼 꼬불꼬불 좁은길 끝에서 만날 수가 있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413

 

일산 한옥마을 정와 빛축제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사리현동 395-9번지

개장시간 : 2015년 3월 15일 ~ 5월 31일  /  5월 1일 정식 개장전까지는 낯시간 개방은 하지않는다고 합니다

3월 18:30 ~ 22:30 / 4월 19:00 ~ 22:30 / 5월 19:30 ~ 22:30

관람료 평일 반 8,000원 / 청소년 6,000원 / 아동 5,000원

주말 일반 9,000원 / 청소년 6,500원 / 아동 5,500원   토요일 19:00 ~ 20:00  국악한마당 공연

 

사본 -일괄편집_IMG_0014

 

보는 순간 ‘와우’ 아름다운 빛의 향연도 멋지지만 이렇게 아름다운 한옥이 언제 어떻게 만들어진걸까. 새로이 만나게되는 수십채의 한옥에 매료되었는데 ~~~

그렇게 마법과도 같이 모든것이 새롭게 조성된 일산 한옥마을 조성에 있어  주 재료는 인제와 삼척 울진등에서 공수해온 금강송으로 한옥마을에 도착한 후 한옥 목재로 사용되기까지 건조와 손질작업이 마무리 과정까지 한옥마을 현장에서 이루어졌다고도 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019

 

제대로 된 재료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었던 옛 모습 그대로  재현된 한옥마을의 풍경이 더 없이 아름답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030

 

그렇게 감탄을 하며 언덕을 오르는 초입에는  옛 생활모습을 재현한 듯 그 분위기에 더욱 취하게 만들던 인절미 체험장이 있어 재미를 더해주고도 있구요.

 

사본 -일괄편집_IMG_0051

 

운치있는 돌담길을 따라 주욱 이어지던 고풍스런 한옥 !

한옥처마와 추녀, 성곽돌담을 비치눈 오색등불과 등불잔디가  새롭게 단장된 천년한옥에 고아한 느낌을 입히고 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059

 

 

한옥은 한옥 자채로 아름답고, 거기에 비쳐지는 오색등불은 화려하며 주욱 이어진 길을 따라 오르는 길 끝에서는 더 없이 화려한 빛의 향연이 유혹하고 있던 천년한옥의 봄 !

 

사본 -일괄편집_IMG_0070

 

그러한 한옥마을은 빛으로 봄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보여줍니다.

유니콘과 잣나무에서는 산뜻한 봄기운이, 무릉계곡과 여름은하수에서는 역동적인 여름이 우마차와 황소에서는 풍요로운 가을이 사슴 방패연의 불빛은  리드미컬한 겨울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085

사본 -일괄편집_IMG_0124

 

우리나라의 자랑인 한옥의 정통성을 제대로 재현한 듯  그 규모와 형태에 있어서도 너무나 우수해보입니다.

한채 한채가 모두 아름답고 멋지다 보니 그러한 한옥건물들은 어떤 형태로 활용될까도 궁금해지는데  앞으로 정식오픈하게되면 어린이와 외국인 학생 일반성인을 대사응로 하는 명품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사본 -일괄편집_IMG_0152

 

그러한 한옥마을을 둘러보다보니 아마도 앞으로 경기도 고양을 대표하는 명품여행지가 될것 같은 예감이 들기도 하였지요.

 

사본 -일괄편집_IMG_0159

 

사람의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집을 짓는데 있어 예나 지금이나 꼭 따져보게 되는것이 입지조건입니다. 일산한옥마을이 들어선 곳은 가장 최적지라 하는 배산입수의 요지로  뒤로는 봉화산이 앞으로는 공릉천이 흐르고 있어 따뜻한 온기는 받고 추운 북서풍을 감싸는 요지라고도 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179

 

정식 오픈을 약 2달여 앞두고 시작된 정와 빛축제는  완공된 21채의 명품 한옥을 마주하며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에 빠져들게 합니다. 은은한 조명이 비추는 길을 따라 오르노라니 우리 한옥의 아름다움에 한없이 젖어들게 되는 아름다운 밤이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185

사본 -일괄편집_IMG_0224

사본 -일괄편집_IMG_0249

 

우리 전통가옥인 한옥이란 특성상 관람하는 모든 사람들을  우리집에 초대한 듯  순수한 마음이 되어 어두운 밤 빛의 향연에 취한 일산 한옥마을은 기와 한옥과, 한옥학교, 한옥박물관, 구절초한증막, 황토흙집등으로 구성이 되었다고 하니 그 쓰임도한 아주 효과적일듯 하였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261

사본 -일괄편집_IMG_0271

함께한 사람들과 정겨운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툇마루 !

 

사본 -일괄편집_IMG_0279

 

빛축제는 겨울에만 만날 수 있다 생각하셨다면 앞으로는 그러한 편견을 버려야 할 듯 합니다.

3월부터 5월까지 봄의 길목에서 만난 일산 한옥마을의 정와빛축제는 한옥이 배경이된다면 4계절 언제나 계절과 어우러지는 단아함과 화려함이 상반되는 경관이 되어주겠지 싶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300

 

그러한 한옥마을의 마지막 여정은 이른봄의 밤 추위를 한순간에 날려버리는 장작불앞에서 몸을 녹이며  즐기는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312

 

그러한 식당가가 한옥과의 차이점이라면 금강송의 목재에  현대적 감각이 입혀졌다는것 뿐.

건강한 공간안에서 맛있는 먹거리를 앞에두고 있는 마음은 한없이 행복해졌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330

사본 -일괄편집_IMG_0335

현재 일산 한옥마을은 총 72채중 20 여채만 완공이 되었고 , 관람할 수 있는 곳보다는 밖에서 넌즈이 들여다보아야 할만큼 개방되지 않은 곳이 많았으나 한옥과 빛이 어우러진 그 자체만으로도  봄날 가족과 함께 찾아가기엔 충분해 보인답니다.

 

6 추천

TAG 일산한옥마을 정와빛축제 한옥마을 한옥마을 빛축제. 고양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