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 곳 – 겐로쿠우동

맛집여행기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 곳 – 겐로쿠우동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7131

 

일본에 있을 때 단골 우동집이 있었습니다. JR 고마고메 역에서 도쿄 메트로 난보쿠 선을 타고 4정거장을 가면 도착하는 이다바시 역 부근 가구라자카는 옛 정취가 남아있는 골목길과 세련된 요릿집이나 레스토랑이 늘어선 맛집 거리로 유명하죠. 그곳에 단골 우동집이 있었는데 지도리우동을 정말 잘하는 곳이었습니다. 대개 일본우동이라고 하면 유부나 새우튀김을 올려 먹는 것을 연상하게 됩니다만 지도리우동이란 큐슈지역에서 먹는 우동으로 닭고기를 고명으로 얹은 것입니다. 짭쪼롬하면서도 담백한 국물이 일품이죠.

 

IMG_7098

 

한국에 돌아온 뒤에도 일본 전통 우동집들을 많이 다녀봤지만 제대로 된 지도리우동을 먹기가 쉬운 일은 아니었죠. 그런데 겐로쿠우동이란 곳에서 지도리우동을 내는 걸 알고 맛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일본의 단골우동집 맛보다 낫다고 할 수는 없지만 향수를 달래기에는 충분하고도 남았습니다.

 

IMG_7129

 

그래서 겐로쿠우동은 특별히 소개하고 싶은 우동집입니다. 프랜차이즈라 여러 곳에 지점들이 있지만 방문했던 곳은 겐로쿠우동 일산점이었는데 메뉴를 보면, 지도리우동, 니꾸우동, 키즈네우동 등을 비롯하여 당연히 소바도 있습니다. 대개는 온소바이지만 자루소바도 있네요. 요즘 제대로 된 자루소바집이 별로 없는데 이번엔 먹어보지 못했지만 다음 기회에 한번 맛보려 합니다.

 

IMG_7124

 

경기도 고양의 웨스턴돔에 위치한 겐로쿠우동 일산점 내부 인테리어는 소박하고 심플해서 마치 일본의 어느 우동집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겐로쿠우동에서 주문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점은 이 곳에서는 곱빼기도 삼곱빼기도 모두 일반메뉴와 가격이 같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사리도 무료로 리필할 수 있구요. 놀랍지 않습니까? 옆 테이블의 고등학생 둘이 삼곱배기 우동을 먹는 걸 봤는데 세숫대야만 하더군요.

 

IMG_7113

 

이번에는 주로 먹는 지도리우동 말고 지도리소바와 니꾸우동을 주문했습니다. 지도리소바는 지도리 우동처럼 소바를 닭고기 국물에 말아 닭고기 고명을 얹어 내며 니꾸우동은 우동을 쇠고기 국물에 말아 쇠고기 고명을 얹어 냅니다.

 

IMG_7117

 

둘 다 큼지막한 대파가 들어가며 국물은 짭쪼롬합니다. 다만 지도리소바가 니꾸우동 보다 상대적으로 담백하며 니꾸우동은 상대적으로 기름기가 많아 부드럽고 구수한 맛이 더 하죠.

 

IMG_7105

 

지도리소바와 니꾸우동 외에 사이드 메뉴로 고모꾸메시와 키즈네도 주문했습니다. 고모꾸메시는 우리식으로 말하면 영양밥입니다. 연근 당근 우엉 표고버섯 닭가슴살 등을 넣이 쌀과 함께 쪄서 내죠. 그리고 이나리는 유부초밥입니다. 달착지근하게 튀긴 두부껍질 안에 초밥을 넣어 만들죠.

 

IMG_7108

 

그리고 일본 음식의 달달해진 입맛을 씻기위해 크림맥주도 한잔 마셨습니다. 맥주의 씁쓰릅함이 달달해진 입맛을 씻어주네요. 시원하고 부드럽구요.

 

IMG_7100

 

고양시에서 일본 전통우동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면 겐로쿠우동입니다. 모처럼 제대로 된 일본 전통우동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IMG_7136

 

겐로쿠우동 일산점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웨스턴돔 B동 216호
031-901-9919

0 추천

TAG 고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