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가볼만한 곳 – 제1회 서호 벚꽃축제

나의여행기

경기도 가볼만한 곳 – 제1회 서호 벚꽃축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9276

서호공원은 수원 화서역 인근의 꽤 큰 공원입니다.  농촌진흥청이 자리했던 곳으로 넓은 운동장과 잘 꾸며진 정원은 물론 ‘서호’저수지를 감싸는 산책로 등 인근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합니다. 해마다 이맘때면 공원 여기저기를 수놓는 하얀 벚꽃으로 숨겨진 꽃구경 명소로도 유명한 곳으로 올해에는 4월 12일까지 제1회 서호벚꽃축제를 엽니다.

 

 

 

IMG_9264

서호 주변 산책로에는 벌써 벚꽃구경 온 방문객으로 붐빕니다. 주차 안내 하는 스텝이 있지만 진입로 주변까지 주차된 차들로 자동차끼리 엉키기도 하고 꽃을 즐기며 여유 있게 걷는데 방해되기도합니다. 차는 농촌진흥청입구의 주차장에 세우고 조금 걸어 오시는게 좋습니다.

 

 

 

IMG_9255

IMG_9171

예년과 달리 벚꽃이 만발한 농촌진흥청 잔디운동장에는 ‘열린 문화장터’라는 이름으로 농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립니다. 산지에서 올라온 농산물과 특산물은 물론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되었습니다.

 

 

 

IMG_9177

IMG_9196

IMG_9199

원주의 고드레나물, 벌교의 꼬막, 상주의 옥수수 등 천막을 돌며 구경하는데 시간가는 줄 모르겠습니다.

 

 

IMG_9224

IMG_9218

심장질환에 좋다는 처음 보는 약초와 직접 챝취한 벌집으로 그자리에서 꿀을 내려 담아주는 곳도 있습니다.

 

 

 

IMG_9206

IMG_9202

쫄깃쫄깃한 찹쌀떡과 오랫만에 보는 구수한 보리진빵 등 푸짐한 먹거리에 눈과 입이 모두 즐겁습니다.

 

 

 

IMG_9179

IMG_9182

한쪽에는 커피와 츄러스 등을 파는 푸드트럭이 모여있는데 그중 상주한우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이동 정육점이 인기가 좋습니다.

 

 

 

IMG_9211

IMG_9215

페루의 전통악기로 안데스의 풍경을 전하는 연주팀의 공연을 보고 바로 옆에서 알록달록한 팬플룻과 팔찌 등 특별한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IMG_9230

IMG_9235

러시아의 전통 꼬치 ‘샤슬릭’을 파는 곳입니다. 그런데 모양은 샤슬릭 보다는 우리나라 길거리에서 흔히보는 닭꼬치에 가깝습니다. 뒤 쪽 현수막의 사진과도 확연히 다릅니다.  이제는 어느 축제나 흔히 볼 수 있는 터키아이스크림처럼 ‘샤슬릭’이라는 이름으로 닭꼬치파는 곳이 많이 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IMG_9187

장터라면 각설이는 꼭 있어야지요~

 

 

 

IMG_9192

마찬기지로 국밥도 빠지면 섭섭하지요~  자리잡고 부침개에 막걸리 한잔도 좋습니다.

 

 

 

IMG_9208

IMG_9229

서호의 아름다운 벚꽃을 구경하고 장터에 들러 이것 저것 군것질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주말과 휴일 나들이에 좋습니다. 조금 더 시간이 여유롭다면 꽃바람 부는 야외 자리에서 가볍게 맥주 한잔도 좋겠습니다.

 

 

1 추천

TAG 벚꽃 서호 서호벚꽃축제 수원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