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 수라칼국수

맛집여행기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 수라칼국수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7544

 

봄비가 내리던 봄날 오후 파주 운정 호수공원 쪽으로 나갔습니다. 평일에 비마저 내려서인지 한적하더군요. 가금 이곳을 찾지만 그날따라 유독 사람이 없었습니다. 한동안 공원 곳곳을 거닐다가 식사 때가 되어 밥집을 찾았습니다. 날씨도 꾸물거리는지라 칼국수 국물이 땡기더군요.

 

상호변경 안내문<br />
저희 굴찜 & 일산비빔국수를 찾아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올해 개업4주년을 맞아 수라 칼국수, 비빔국수, 굴요리 전문점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매장상호를 수라로 변경합니다. 손님 한분 한분을 귀하게 모시고자하는 마음 가짐으로 정성껏 준비하겠습니다.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수라칼국수라는 곳으로 정했습니다. 원래 이곳은 비빔국수집이었는데 칼국수집으로  상호를 바궜네요.  전에도 국수를 잘하는 집이었습니다.

 

IMG_7493

 

들깨칼국수와 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들깨는 소화도 잘되고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높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죠. 또한 들깨에는 피부 미백효과와 기미. 주근깨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여성들의 미용에도 효능이 좋은 음식입니다. 그래서인지 들깨칼국수는 최근 건강식으로 많이들 즐기는 음식이 되었죠.

 

IMG_7498

 

어느 칼국수집이나 칼국수 맛의 반은 김치라 하죠. 김치가 아삭하니 맛납니다.

 

IMG_7490

 

들깨칼국수입니다. 봄 미나리를 잔뜩 얹었네요. 너무 질겨지기 전에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미나리부터 먹어야 합니다.

 

IMG_7504

 

그리고 국수를 먹습니다. 면발은 쫄깃하고 국물은 기대대로 부드럽고 담백하며 고소합니다.

 

IMG_7512

 

국수를 다 먹고나면 남은 국물에 밥을 볶습니다. 고소하니 맛납니다. 이게 진짜 별미네요.

 

IMG_7507

 

함께 주문한 만두 역시 평균 이상의 맛을 보여주었습니다. 무엇보다 만두의 생명이라 할 만두피 반죽이 적절합니다. 너무 두꺼우면 팍팍하기 쉽고 너무 얇으면 씹는 맛이 덜하죠.

 

IMG_7488

 

국수도 만두도 가성비 대비 썩 괜찮습니다. 날이 꾸무룩해서 방문했던 날은 자제했습니다만 굴요리도 함께 한다고 하니 날이 좋으면 도전해보는 것도 괜찮겠지요.

 

IMG_7530

 

파주시 맛집 수라 칼국수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339
031-944-1196

0 추천

TAG 파주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