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2015 봄 관광주간] 아빠와 함께 평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 – 평화누리길 1코스 대명항.

추천여행기

[2015 봄 관광주간] 아빠와 함께 평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 – 평화누리길 1코스 대명항.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2015관광주간_봄_블로그심볼

 

 

 

 

IMG_9889

2015년 관광주간을 맞아 아이들과 처음 찾은 곳은 평화누리길이 시작하는 1코스의 대명항입니다. 강화도와 염하를 사이에 두고 마주한 대명항은 인근의 서해에서 잡은 다양한 수산물이 계절마다 가득 넘치는 포구입니다. 평화누리길 이정표 앞이 포구와 수산물 직판장이고 오른쪽으로는 김포함상공원을 지나며 평화누리길의 시작점입니다.

 

 

 

IMG_9891 IMG_9893

대명항 수산물직판장에는  꽃게, 밴댕이, 소라, 낙지 등 제철을 맞은 해산물과 싱싱한 활어회는 물론 맛깔나게 담은 간장게장과 새우젓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늘 붐빕니다. 어민들이 직접잡은 해산물만 파는 곳으로 유명하지요. 각각 그날의 시세를 공지한 가격표를 보니 더욱 믿음이 갑니다.

 

 

 

IMG_9895 IMG_9897

큼지막한 참소라가 먹음직스럽습니다. 5월말까지 제철인 꽃게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적기입니다. 1Kg의 1만원인 꽃게는 아주 크지는 않지만 묵직하니 살이 차있습니다. 무엇보다 활발히 움직이는 싱싱함이 마음에 듭니다.

 

 

IMG_9935

김포와 강화인근 서해는 새우가 많이 잡히는 곳입니다. 이곳의 살이 통통하게 오른 새우들로 담은 새우젓은 감칠맛이 있어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김치에도 들어 가고 양념을 넣어 무쳐도 짭짤하고 고소한 것이 밥 반찬으로 휼륭합니다. 저장용인지 대량으로 구입하는 모습도 자주 보입니다.

 

 

IMG_9936

소량으로 포장된 1만원짜리 모듬회도 좋습니다. 많은 양이 필요치 않은 단촐한 가족에게 적당하지요. 직접 담은 간장게장도 한팩 구입했습니다. 대형마트 반찬코너의 게장과는 차원이 다른 신선한 맛입니다.

 

 

 

IMG_9899

IMG_9901

수산물직판장 바로옆이 김포함상공원입니다. 미국 해군소속으로 2차대전과 월남전에 참전해서 화물운송과 훈련지원 임무를 수행했다가 한국해군에 인도된 후 퇴역한 ‘운봉함’을 메인테마으로 이색적인 볼거리 들로 구성됩니다.

 

 

 

IMG_9905

운봉함 외부의 인천상륙작전을 상징하는 대형벽화를 구경한 후에는 함정내부의 전시관과 체험시설을 관람하며 함정의 구조와 특징과 선실과 기관실등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IMG_9918

IMG_9923

IMG_9916

외부에는 해병대 수륙양용 장갑차와 해상 초계기, 상륙정 등이 전시 되어있다.  각각의 제원과 특징에 대해 자세이 알아보고 기념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IMG_9914

대명항의 싱싱한 수산물을 맛보고 김포함상공원에서 함정을 체험하고 우리전쟁의 역사에 대하여 다시한번 돌아보게된, 평화누리길의 시작에서 즐긴 의미있는 하루였습니다. 아이들도 즐거워합니다. 함께 지도를 펼치고 다음 평화누리길 2코스여행을 계획합니다.

 

*.김포함상공원

주소: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110-36

문의: 031-987-4097 www.gimpo-hamsang.co.kr/

입장요금: 어른 3,000원 청소년군인 2,000원 어린이 1,000원

이용시간: 09:00~19:00

 

1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관광주간 김포여행 김포함상공원 대명항 평화누리길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