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곳 – 도심속 달콤한 휴식이 있는곳 일산호수공원

추천여행기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곳 – 도심속 달콤한 휴식이 있는곳 일산호수공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AM_1513

날씨가 무척 쾌청했던 주말 돗자리와 가벼운 먹거리를 챙겨 휴일의 평화로운 휴식을 즐기러 일산호수공원을 즐겨 갑니다.

일산호수공원은 꽃과 호수로 상징되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도심속 많은 이들에게 오아시스 같은 공원인데요.

 

SAM_1527

인공호수이지만 그 넓이가 무려 99㏊ 넓이를 자랑하는 동양 최대 인공 호수로 단순히 호수의 규모만을 자랑하는  공원은 아니며

약 5km의 호수 주변 길을 따라 어우러진 자연과 자전거도로, 걷기 좋은 길을 따라 일산 시민들은 물론

경기도 사람들과와 일산을 방문하는 많은 이들에게 좋은 도심속 휴식처가 되어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SAM_1526

주말 일산호수공원은 그 가치가 훨씬 빛나는 곳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유는 도심속 휴식을 찾아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 쉬고 즐기는 곳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주말이면 많은 이들이 가벼운 차림으로 삼삼오오 돗자리와 피크닉 가방을 챙겨 일산호수공원에서 달콤한 일상의 푸른휴식으로

다시금 생활속 에너지를 충천하고 있습니다.

물론 강북녀네도 일산호수공원을 즐겨 찾는 그 중 한 가족이기도 하구요.

 

SAM_1520

일산호수공원에선 뭐니 뭐니 해도 자전거 타는 즐거움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공원에서 공용자전거를 빌려도 되고 본인의 자전거를 가져가서 호수주변 자전거길을 따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신바람 나는 라이더가 되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SAM_1515

호수공원 한 켠에서 누구나 핸드폰 소액결제로도 쉽게 빌릴 수 있는 자전거 대여코너가 있어서 자전거를 타보고 싶은 누구나

부담없이 자전거 대여를 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1시간 60분에 1천원으로 대여비용도 부담없이 즐겨 볼 수 있는 착한가격이기도 한 곳입니다.

 

SAM_1533

SAM_1534

SAM_1536

자전거를 타고 일산호수공원 한바퀴를 시원스레 달리다보면 다리 밑으로 연결된 곳에 호수 중간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만나게 되는데

호수를 발 아래로 두며 이 다리를 건너다 보면 호수속에서 무지무지하게 큰 잉어들의 풍경도 만나볼 수 있어서

특히 아이들도 좋아하고 재미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압도라 불리운 호수공원 조선시대 영조 때, 당시 고양군수 이석희는 고양군지에 지금의 호수공원 일대를 '압도'라 불렀답니다. '오리섬'이라는 뜻의 압도는 둘레가 10,257척, 약3.1km정도였으며특산물은 갈대였습니다. 압도에서 생산된 갈대는 다듬지 않은 갈대인 '초란'과 다듬은 갈대인 '정란'으로 구분하여 국가에 공납하였는데, 그 품질이 좋아 주로 공예품과 생활용품을 만드는데 쓰였으며,조선시대에는 갈대로 둘러싸인 압도가 감옥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그 옛날 역사속의 이야기를 따라 보면 일산호수공원이 위치한 이 지역을 조선 영조때는  오리섬이라는 뜻의 압도라는 이름으로 불리워진 곳이라고 합니다.

그때 이 지역의 특산품이 갈대였다고 소개되어 있기도 한데 이곳에서 생산되던 갈대는 품질이 좋아 공예품등의 재료로 품질 좋게 사용되었다고도 합니다.

SAM_1545

일산호수공원에는 호수풍경외에도 푸른 자연속 멋진 메타세콰이아 같은 싱그러운 나무길도 많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 메타세콰이아 길은 위치상 방송국이 가까워 드라마 같은 곳에 자주 등장하는 배경지가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SAM_1585

얼마전까지는 이곳 장미원에서 봄시즌 있었던 고양꽃박람회를 이은 화려한 꽃축제인 장미축제가 열리기도 했는데요.

아직까지 군데 군데 장미를 비롯한 많은 꽃들의 모습도 즐감해 볼 수 있어서 더없이 예쁘고 여유로운 공원풍경을

즐감해 볼 수 있는 곳이 되어줍니다.

 

SAM_1563

일주일중 주말이 있는 것은 삶에서도 충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미겠지요.

날씨 화창한 주말 부담없이 누구나 찾아볼 수 있는 도심속 오아시스 같은 일산호수공원으로의 가족나들이 어떨까요.

분명 지친 생활속 삶의 에너지를 가득 충전할 수 있는 좋은 휴식 공간이 되어줄것 입니다.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