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 곳 – 주막보리밥

맛집여행기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 곳 – 주막보리밥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3832

 

여기 소개하고 싶은 곳은 여러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했던 고양시의 주막보리밥입니다. 평일 주말 관계없이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죠. 방송 3사를 비롯 각종 매스컴을 통해 맛집으로 소개된 집이자 드라마와 영화,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는 텔런트 박철호 씨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집이기도 합니다.

 

IMG_3820

 

주막보리밥의 대표 메뉴는 보리새우로 육수를 내고 배추 우거지 등 야채를 넣고 끓인 수제비인 시레기털레기와 각종 나물들을 비벼먹는 보리밥입니다. 그리고 그 외 사이드 메뉴로 코다리찜, 제육볶음, 쭈꾸미 볶음 등도 썩 괜찮구요.

 

IMG_3794

 

이 집에서 특히 내가 좋아하는 것이 옛날 보리밥에 각종 나물들을 넣고 비벼먹는 보리밥입니다. 보리는 식이섬유가 쌀의 16배, 밀가루의 5배로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고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강식품이죠. 다이어트에도 좋고 과식을 해도 속이 편합니다.

 

IMG_3773

 

새싹무침을 비롯한 정갈하게 담긴 밑반찬과

 

IMG_3789

 

고술고슬한 보리밥과

 

IMG_3780

 

손 맛으로 무친 각종 나물들과

 

IMG_3786

 

직접 가꾸는 텃밭에서 직접 따온 신선한 채소

 

IMG_3788

 

그리고 보리새우로 육수를 낸 보글보글 된장찌개가 먹음직합니다.

 

IMG_3801

 

보리밥 위에 손맛으로 무친 고소한 각종 나물과 구수한 찌개 국물 한숟갈 떠넣고 전통 고추장으로 쓱쓱 비벼 먹으면 더운 날씨에 떨어진 입맛이 절로 살아나죠.

 

IMG_3777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주문한 코다리찜이 아주 특별합니다. 코다리찜을 흔히 생선조림의 끝판왕이라고도 하죠. 코다리는 명태에서 내장을 제거한 뒤 반건조 상태로 말린 것으로 생태는 물론이고 완전히 말린 북어나 황태와도 다르죠. 코다리는 생태 살처럼 연하지 않으면서도 뻣뻣한 황태보다 촉촉하고 꼬들꼬들한 식감 때문에 씹는 맛이 좋은 특징을 살려 양념을 해 쪄낸 음식이 바로 코다리찜입니다. 매콤하고 졸깃해서 역시 더운 말 잃어버린 입맛살리기에 효자음식이죠.

 

IMG_3812

 

마루식으로 된 1층과 달리  2층은 카페처럼 인테리어가 특색 있게 되어 있어 회식 장소로도 좋고 마당 한 켠엔 항아리와 주막 사랑방이 있어서 카운터에서 판매하는 주전부리를 사들고 차 한 잔의 여유를도 즐길 수 있습니다.

 

IMG_3821

 

일산에서 평범한 가격으로 맛있고 편한 식사 자리를 찾는다면 덕이동맛집 주막보리밥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다만 점심 피크타임에 가면 줄을 서야 할 수도 있습니다.

 

IMG_3834

 

주막보리밥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 393번지
031-913-5694

0 추천

TAG 고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