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곳 – 여름날 시원한 테마파크 아쿠아플라넷

추천여행기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곳 – 여름날 시원한 테마파크 아쿠아플라넷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AM_0448

107년만에 가장 무더웠다는 6월말, 어느새 더 무더울 것 같은 여름인 7월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는 요즘입니다.

무더운 날 여행지 일순위 조건은 뭐니 뭐니 해도 시원한 곳이겠지요.

여름날 시원한 바닷속으로 신기한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일산 아쿠아플라넷으로 다녀온 나들이 여행길을 소개합니다.

 

SAM_0478

귀여운 바닷속 친구들과 아주 가깝게 눈인사까지 나눌 수 있는 일산에 위치한 테마파크 아쿠아플라넷은

수족관(아쿠아리움)과 동물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흥미진진한 테마파크입니다.

보통 테마파크가 어떤 볼거리 하나에 편중된 구성으로 꾸며지기 쉬운데 아쿠아플라넷은 물속동물들과

새들, 그리고 동물원에서도 좀처럼 가깝게 보기 힘든 다양한 동물들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재미와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SAM_0441

아쿠아플라넷을 가장 좋아라~할 사람은 뭐니 뭐니 해도 이제 곧 여름방학을 앞두고 있는 아이들일텐데요.

아이들에게 이런 물속친구들, 숲속친구들, 새친구들을 한꺼번에 가깝게  볼 수 있는 이런 볼거리는

아마 흥미진진한 탐험을 떠나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할 듯 합니다.

바닷속으로 직접 들어간 듯한 느낌을 느껴볼 수 있는 수중터널 구간은 아쿠아플라넷의 가장 짜릿한 코스이기도 합니다.

 

SAM_0436 Jelly Blubber 파랑해파리 Catostylus mosaicus 파란색 뿐만 아니라 흰색이나 갈색을 띠는 개체들도 있어 컬러 해파리라고도 불려요. 유영력이 강한 해파리로 수조 내를 활발하게 헤엄치지요.

아쿠아플라넷은 총 2개 층으로 입장과 동시에 처음에는 바닷속을 탐험하는 기분으로 물고기, 해마, 해파리 같은  물속 동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다소 어두운 조명아래 파란색으로 집중된 수족관속의 모습이라 실제로 바닷속에 잠시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마저 드는 곳입니다.

국내최초 엔젤링 만드는 바다코끼리 신기한 엔젤링을 여러분도 찍어보세요!

SAM_0460

특히 이곳에서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아쿠아리움친구들은 국내 최초 엔젤링을 만드는 묘기를 부리는 바다코끼리와

어린아이들에게 인기 최고인 펭귄들 입니다.

 

SAM_0465

SAM_0463

보고만 있어도 왠지 보는이들의 얼굴에 미소를 머금게 하는 펭귄도 아이들의 환호속에 인기 만점 입니다.

펭귄은 보통 아주 추운 눈보라속에서 사는 날지 못하는 새인줄 알고 있었는데

이번엔 아쿠아플라넷에 있는 펭귄 소개를 자세히 함께 관람해보니 따뜻한 지역에 사는 펭귄종류도 있다고 하네요.

아담한 체구로 특유의 뒤뚱뒤뚱 거리는 걸음거리로 등장할 때면 아이나 어른이나 눈을 떼지 못하는 진기한 볼거리가 되어주었습니다.

 

SAM_0473

또 하나 특별한 볼거리로 생각되었던 친구는 꼬리모습이 진짜 특이한 비버친구였습니다.

비버는 설치류로 댐을 짓는 습성으로 아주 유명한 동물입니다.

가까이 보는데도 꼭 무슨 수영장에 있는 고무판 처럼 생긴 넓은 판모양의 꼬리모습이 어찌나 신기하던지 웃음까지 나오기도 했습니다.

아메리칸 비버는 넓은 특이한 꼬리외에도 커다란 나무까지 쓰러뜨릴 수 있는 앞니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캐나다를 상징하는 동물로 특유의 습성으로 화폐나 태평양철도같은 여러 회사의 마스코트로 자주 등장하는 동물이라고 합니다.

사람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주변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동물이라고 하니 다시 보이는 동물이었습니다.

 

SAM_0491

다음으론 새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동선을 따라 이어졌는데, 이곳도 아이들에겐 무척 흥미진진한 공간이 되어주었습니다.

특히 사육사가 직접 오픈된 공간에서 펼치는 공연은 공연중 앵무새 이름을 부르는 부분에선 관람객들이 모두 하나가 된 기분으로

앵무새의 이름을 따라 부르기도 했습니다.

SAM_0490

직접 새들에게 손바닥 위에서 먹이를 줘 볼 수 있다는 흥미진진한 체험도 아이들에겐 잊을 수 없는 순간이 되어주는 듯 했습니다.

 

 

SAM_0499

아이들은 물론 이곳에선 어른들도 잠시 누구나 동심으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앞에 나가서 팔뚝에 앵무새를 직접 올려볼 수 있는 기회도 있으니

용기있으신 분은 꼭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SAM_0509

마침 이곳엔 카피바라라는 무심한 표정이지만 아주 귀여운 모습의 동물친구가 얼마전 새끼를 낳아서 경사까지 겹쳤다는 소식입니다.

 

SAM_0495

카피바라는 커다란 덩치와 어울리지 않게 채소와 과일을 좋아하고 다른 동물들과도 친하게 지내는 사교성이 아주 풍부한 동물이라고 합니다.

물갈퀴도 있어서 수영실력까지 겸비한 카피바라는 설치류중에 가장 큰 동물이라 어떤 카피바라는 무게가 60kg까지도 나간다고 합니다.

실제로 엄마 카피바라는 굉장히 퉁퉁한 모습이었습니다.

퉁퉁한 체격답게 하루에 먹이를 3kg이나 먹는 대식가들이라고 합니다.

 

SAM_0508

더운 여름날 실내공간에서 물속 친구들, 숲속 친구들, 그리고 새친구들을 어느 곳보다 가깝게 마주할 수 있는곳

이번 여름에 다양한 동물친구들 만나는 탐험같은 여행을 온 가족과 함께 떠나보셔도 좋을 듯 하네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대화동 2606-1) 

연중무휴 : 오전 10시 ~ 오후 7시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