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방학중 가 볼만한 이색 문화 체험의 현장 ‘평택국제중앙시장’

추천여행기

방학중 가 볼만한 이색 문화 체험의 현장 ‘평택국제중앙시장’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학교들이 방학을 하면서 엄마들의 시름이 깊어 가는 요즘,

산으로 들로 야외 활동을 하면 좋겠지만 내 한몸 움직이기도 힘든데 아이들과 함께 움직여야 한다면 떠날 엄두조차 나질 않습니다. 이런 날엔 적당히 걷다가 적당히 쉴 수 있는 시장 구경이 최고지요.

오산 미군기지는 한국전쟁때 부터 주둔했다니 ‘평택국제중앙시장’역사도 60여년은 되었나 봅니다.

송탄시와 평택시가 통합되어 지금의 이름을 얻었답니다.

DSC00975

오산 공군 기지 정문 맞은 편에 펼쳐진 시장엔 타이음식, 터키음식, 몽골음식등등 세계 각국의  식당들이 숨어 있습니다.

부대에서 나온 햄과 소시지로 만들었다는 ‘부대찌개’와

미스리버거, 미스진버거, 쏭쓰버거등 대형 프렌차이즈가 아닌 소박한 ‘햄버거’ 집들이 있습니다.

프렌차이즈에 익숙해진 입맛엔 좀 느끼할 수도 있는 버거는 연륜있는 사람이면 공감할 수 있는 ‘향수에 젖은 맛’이 납니다.

DSC00972

도로 중앙에 ‘태극기’와 ‘성조기’가 나란히 걸려있는 모습이 눈길을 끄는데 ‘공존’의 현재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DSC00962

마치 외국에 온 듯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외국인들도 많이 보이고

이태원의 작은 모습이랄까, 이국적인 모습들이 많이 보입니다.

특이한 소품들을 파는 가게를 둘러보는 재미로 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DSC00978 DSC00977 DSC00976 DSC00979 DSC00982 DSC00971 DSC00969 DSC00949

특히

노점삼에서 물건을 파는 분들의 대부분이 말씀을 못하시는 분들이라는 사실은 저를 당황시켰습니다.

얼마인지 물으니 손가락을 펴보이며 가격을 알려 주시고 ‘온누리 상품권’을 내밀자 고개를 갸우뚱 하셨지만

다른 장사를 하시는 분이 받아도 된다고 하자 그제서야 표정이 밝아지시더라구요.

말을 걸어보기 전까지는 그 분들이 말씀을 못하시는 분들인 줄 모를 정도로 전혀 아무렇지도 않게 장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자주 만나지 못하는 상황이라 혼자 내심 당황하고 안쓰럽다고 생각 했는데

그 분들을 그대로 인정하고 아무렇지 않게 대하는 것이 그 분들이 원하는 것이 겠지요.

 

DSC00967

예전엔 많은 물류들이 오갔을 오래된 기찻길 옆, 벽에 멋진 그림을 그리고 있는 학생들도 만났습니다.

주제는 ‘인터내셔널’

더운 날임에도 즐거운 표정으로 열심히 그리고 있었는데 지금은 완성이 되어 여러나라의 얼굴들을 볼 수 있겠지요.

벽화 보러 다시 가 봐야겠습니다.

DSC00951

DSC00956

‘평택국제중앙시장’은

피부색이 다르고 문화가 다른 사람들이 공존하는 ‘한국속의 세계’ 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인터내셔널 한 곳입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일반버스 1-1, 3, 96, 96-1. 마을버스는 5,5-1,55,77,99번 타고 K55정문에서 하차.

1호선 ‘송탄역’ 1번 출구로 나와 십분 정도 걸어오면 됩니다.(지도 참조)

 

map (1)

 

 

 

 

 

 

2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여행지추천 미스리버거 방학나들이 방학중 세계체험 쏭쭈버거 오산기지 체험여행 평택 평택 가 볼만한 곳 평택국제시장



1 "방학중 가 볼만한 이색 문화 체험의 현장 ‘평택국제중앙시장’"

  1. 박경권 2015/07/20 9:18 오전

    잘보고 갑니다 ~ ^^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