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7월 여름방학 체험 축제, ‘2015 화성 해양페스티벌’로 강추 ~~

추천여행기

7월 여름방학 체험 축제, ‘2015 화성 해양페스티벌’로 강추 ~~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산이냐, 바다냐, 매년 여름만 되면 반복되는 고민입니다. 저만 그런 거 아니죠? 개인적으로는 산을 더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생각이 조금 바뀌게 된 계기가 있었습니다. 지난 주말에 경기도 ‘2015 화성 해양페스티벌’을 준비하는 화성 전곡항에 다녀올 기회가 있었거든요.

2015-07-18 09;45;18

<2015 화성 해양페스티벌>

2015. 7. 30~ 8.3 까지 화성 전곡항 및 궁평항 일대에서 진행되는 행사인데요.

공식 홈페이지는 –> http://www.hs-festival.co.kr/ 입니다.

앰블렘에 해양레저스포츠의 대명사 요트와 역동적인 바다의 모습을 상징화한 거 보이시죠? 요트, 스피트보트, 유람선, 카약, 펀보트, 수상자전거, 노보트 등 다양한 레저 체험과 해양생태체험, 독살체험, 화성바다누리호 관광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구요, 혹시 바다를 무서워 하는 어린 아이들이라면 육상이나 부대행사장의 프로그램 이용해 보심 좋을 것 같아요. 자세한 행사 일정표는 위에 링크한 홈페이지에 있어요. 개인적으로 관람객 참여형 물총싸움이라는 ‘워터대전’이 제일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

자, 그럼 이번 화성 해양페스티벌 체험 프로그램 중 제가 몇 가지 체험을 해 봤는데 직접 한번 보실게요.

1

이번에 해양페스티벌 행사가 열릴 전곡항의 행사장 메인 본부입니다. ‘전곡항 마리나 클럽하우스’라고. ^^

2

처음 도착하면서부터 우와 우와 했습니다. 우리나라 바다에도 이런 풍경이 있구나, 하구요. 해수욕장만 다녀봐서 말이지요. ^^

3

요트며 보트며 항구에 정박해 있는 햇빛을 받아서 반짝거리는 하얀 배들만 봐도 감탄이 절로~ 그렇다고 입 벌리고 감탄만 하고 있었냐구요?  그럴 리가요.

4

직접 이렇게 요트를 타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답니다. ‘발렌티노’라는 요트였구요, 앞에 서 계신 저 젊은 남자분이 자그마치 이 배의 선장님이셨답니다. 가이드처럼 수다스럽게 말씀이 많은 분이 아니셨는데, 그래도 물어보는 말에는 조근조근 얘길 잘 해 주시더라구요.

4-2

우리 선생님 인기 만점이셨죠… 사진 보니 딱 하니 알겠죠? 어, 이상하다… 분명히 포커스 아웃해서 흐릿하게 찍으려고 했는데… 의도는 분명히 보이는데… 카메라가 왜 이렇게 찍었을까… 초상권~ 괜찮다고 해 주셨습니다… 그래도 살짝만 흐리게~ ㅋㅋㅋ

5

요트 내부였어요. 아주 비싼 고급 요트는 아니었지만 뭐 없는 거 빼고는 다 있더라구요. ^^

제일 중요한 안전 조끼를 꽁꽁 챙겨입고 바다로 나갔습니다.

 

6

저희 일행 중 일부가 직접 돛을 다뤄 보기도 했습니다. 요트는 이 돛으로 속도를 조절하는 배죠… 저희가 돛을 올렸다 내렸다 직접 해 볼 수 있게 해 주시더라구요.

6-2

푸른 하늘을 향해 시원하게 펼쳐지는 돛을 보니 당장 태평양 넓은 바다로라도 나갈 수 있겠더라구요.

7

돛만 만져 봤냐, 조향 장치인 ‘키’도 직접 조정해 봤어요. 파도의 저항 때문에 자동차보다 움직임이 살짝 느리지만 그래도 키 돌리는 폭에 따라 방향을 확확 바꾸는 게 신기했습니다.

8

옆에 나란히 나왔던 요트의 모습입니다. 아마도 저희 요트도 멀리서 봤을 때 이런 모습이었겠죠?

 

9

쾌속으로 달리는 보트도 저희 옆을 달려갔구요.

10

조금 더 멀리 낚시하러 나가는 배에요. 개인 소유라고 하던데.. 입이 떡~ 벌어졌어요. 그치만 이런 배 갖고 있지 않아도 화성에 오시면 이런 체험 얼마든지 할 수 있답니다. 화성요트학교 홈페이지 요트닷컴 (http://www.요트닷컴.kr, 네이버에서 ‘요트닷컴’이라고 검색) 찾아오심 됩니다. 기본은 90시간인데 1박2일 일정 프로그램도 있어서 협의하셔서 여행 계획 짜 보심 좋을 것 같아요.

11

두번째 체험한 거는 <유람선 체험>이었습니다. 황포 돛배라고 해서 저는 노 젓는 배인 줄 알앗는데 이런 유람선이더라구요. 평소에는 8천원인가 9천원인가  요금을 받는데 이번 해양 페스티벌 기간 중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대요.

12

이렇게 먼 바다에까지 나갑니다. 그렇다면 유람선 타기의 하이라이트는?

 

크기변환_P1070415

맞아요… 갈매기 먹이 주기에요… 새우깡 한봉지 들고 타시면 온 바다의 갈매기가 모두 나를 향해 달려드는 엄청난(!) 체험을 하실 수 있답니다… 갈매기가 귀엽거나 뭐 그런 건 아닌데 그래도 조나단 리빙스턴 시걸처럼 왠지 먼 바다 높은 하늘을 날고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이렇게 가까이서 볼 수 있다니 신기한 느낌(?) 뭐 그렇더라구요.

13

카약 체험도 했는데요. 카약이라는 레저 스포츠는 저는 하계 올림픽 때 TV로만 봤었습니다. 크게 위험한 스포츠는 아니지만, 그래도 바다에서 해야 하는 활동이라서 기본적인 안전교육은 정말 필수였습니다.

 

14

강사님이 지난 세월호 사건 때 안 터졌던 터치형 구명 보트에 대해 설명해 주고 계세요.

15

제대로 제때 터졌다면 최소한 15명씩은 충분히 탈 수 있는 보트였는데. 다시 생각해도 안타깝네요.

16

구명 보트에 실려 있는 비상 용품들.. 식량, 약품, 조난신호를 보낼 수 있는 것들.. 다양했습니다. 좋은 도구가 있어도 잘 사용할 수 있는 인력과 시스템이 중요하다는 것 다시 한번 배웠습니다.

17

 

저희 일행 중 한분이 비상 식량을 들고 찍고 계세요. 밀가루 맛? 칼로리 바란스 맛? 절반씩 섞은 듯한 맛이었습니다.

18

그리고 비상시엔 무턱대로 구하러 뛰어들지 말고 이렇게 구명 튜브를 던져주라고 설명해 주시면서 친절하게 강의를 마쳐주신 강사님.

 

19

조를 나눠서 몇 명씩 직접 이렇게 카약을 타보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조금씩 바닷물이 카약 안으로 튀기 때문에 여벌 바지 하나 정도 챙겨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0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들었던 건…바로 이 <펀보트>였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보트 타고 물총 싸움 하는 거라고 보심 되는데, 육지에서라면 범퍼카 타고 노는 거 비슷한 쾌감이 있을 거 같아요. 요거 찜~ 했습니다. 아쉬운 게 보트 숫자가 많지 않아서 사람이 많이 몰리면 기다려야 할 것 같았어요. 남자아이 데리고 가시는 분들은 기억해 두셨다가 여기  제일 먼저 체험하시는 게 좋을 듯 싶네요.

이것 말고도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요. 저도 못 본 육지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 중인 것 같구요. 신나게 놀고 나서 배가 고프면 주변에 식당, 카페 같은 곳들 이용해 보심 좋겠네요.

21

저희는 ‘해마루’라는 식당에서 백반 먹고… (저렴한 가격에 맛 괜찮더라구요)

22

아까 첫 사진에서 소개해 드린 <전곡항 마리나 클럽하우스> 건물 2층에 있는 <VEINES>, 베이네스라는 카페에서 시원한 커피 한잔씩 했어요.

23

8000~9000원 가격대에 큼직한 수제 버거 메뉴도 괜찮았어요. 세트 메뉴는 조금 더 저렴했구요.  맛이 범상치 않다 싶었는데 역시나 주인분이 평범한 분은 아니더라구요. 20여개국 여행하다가 호주분이랑 결혼한 씩씩한 여성분이 남동생이랑 같이 운영하시는 카페였는데 직접 토마토 소스도 6시간씩 끓여 만드시고, 패티도 100% 바베큐 소고기에, 여튼 각종 소스도 직접 만든 대형 수제버거였어요. 전곡항 바닷가에서 이런 근사한 카페를 만날 줄은 몰랐네요. ^^

24

제일 좋았던 건, 베이너스 카페에서 내려다 본 전곡항 풍경이었습니다. 너무 더운 날만 아니라면 카페 발코니로 나와서 이런 풍경을 즐기면서 커피 한잔 하시는 거 괜찮을 것 같아요.

아참,  행사 기간 중에 바닷길을 따라 경주하는 오션 레이스와 경기도에서 주관하 <2015 경기도컵 국제요트대회>도 열린다고 하니 바다에서 벌어지는 시원한 요트 경기 관람하심 되겠네요.

이번 <2015 경기화성해양페스티벌> 주제가  <신나는 바다, 즐거운 방학> 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 같아요. 마침 딱 방학 시작하는 시기이기도 하니까 ‘이번 방학 때 뭘 하지?’아직 고민 중이시라면 망설이지 말고 경기도 화성으로 직행하심 됩니다. ^^

 

2015-07-18 09;46;31

0 추천

TAG 2015 화성 해양페스티벌 2015경기도컵국제요트대회 경기도 화성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 곳 마리나클럽하우스 여름방학 체험축제 요트체험 유람선 전곡항 카약체험 펀보트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