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고양시 가볼만한 곳,아즈텍문명을 만날수 있는 ‘중남미문화원’

추천여행기

고양시 가볼만한 곳,아즈텍문명을 만날수 있는 ‘중남미문화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세계속의 경기도”라는 캣치프레이즈에 딱 맞는 곳,

아시아에 하나밖에 없다는 라틴아메리카의 문화공간인 ‘중남미 문화원’이 경기도에 있습니다.

1994년에 박물관을 시작으로 미술관, 야외조각공원,종교전시관, 벽화,2011년에 연구소까지 완성되었습니다.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넓은 범위에 한번 놀라고

30년 외교관 생활을 대부분 중남미에서 보낸 이복형씨 부부가 만들었다는 것에 또 한번 놀라게 됩니다.

우리가 보통 말하는 중남미는 멕시코에서 남아메리카 칠레에 이르는 지역과 서인도 제도까지 포함한 지역을 말합니다.

문화원 입구에 들어서면 늠름한 돈키호테의 모습이 맞이합니다.

DSC01173

먼저 박물관부터 들러 봅니다.

붉은 벽돌로 만들어진 이국적인 건물과 멕시코 토속의상을 입은 매력적인 여인이

춤을 추듯 앉아 있는 동상을  먼저 만나게 됩니다.

DSC01175

멕시코 작가 빅토르 구띠에레즈가 만든 작품인데 문화원 곳곳에서 만날 수 있지요.

DSC01182

(박물관 입구에 있는 스페인 양식의 분수대)

중미의 대표적 문화인 마야, 아즈텍 문명과 남미의 대표적 문화인 잉카 유물들이 고대부터 현대까지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인디오들의 투박하지만 풍만한 모습이 순수해 보이고 태양신을 믿는 그들의 문화답게 관련 유물들이 많습니다.

당시 사람들을 상상할 수 있는 인디오 토우들도 많은데

특히 다산을 상징하듯 온몸 가득 아이들을 붙여놓은 토우와 아기를 낳고 있는 모습의 토우는 놓치지 말고 꼭 보고 오세요.

천주교를 멕시코인들의 신앙속에 자리잡게 한 ‘과달루페 성모’상도 찾아보시구요.

제3전시실엔 다양한 모습과 재료들로 만든 신기한 가면들이 벽면 전체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그중에 입이 없는 가면들은 ‘죽은 자를 위한 것’이랍니다.

DSC01187

(생명의 나무)

DSC01227

DSC01221

DSC01178

DSC01218

DSC01258

DSC01219

DSC01233

DSC01267

조각공원과 작품들을 꼼곰히 살펴보다 잠시 여운을 정돈할 시간이 필요한 때에

맥시코 전통차도 마실 수 있는 ‘다꼬’ 카페가 있습니다.

특히 카페 외부에 앉아 차를 한잔 마시면서 즐기는 여유도 좋습니다.

DSC01225

종교전시관은 작은 성당인데 투박하게 만들어진 십자가가 눈을 떼지 못하게 합니다.

잔잔하게 성가가 흐르는 성당, 한쪽 자리에 앉아 잠시 묵상을 해봅니다.

메마른 가슴에 촉촉한 비가 내립니다.

DSC01192

미술관에는 현대적이면서도 전통적인 양면을 담고 있는, 색이 강렬한 작품들이 진한 인상을 남깁니다.

다산을 상징하는 뚱뚱한 여인들을 대상으로 만든 동상들도 여럿 있는데 아주 귀엽습니다.

큰 몸으로 어깨에 새을 얹고 있는 동상도 꼭 찾아 보십시오.

DSC01251

(남미 안데스의 잉카문명과 중미 아즈텍과 마야의 상징인 아즈텍 달력과 상형문자, 피라밋 속의 유물을 기초로 만든 벽화))

 

실내의 유물들과 작품들은 촬영금지라 하여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습니다.

둘러보는데 걸린 두시간 여의 시간들이 아깝지 않고, 5500원의 입장료도 아깝지 않은 알찬 곳입니다.

한 개인의 집념이 완성 시킨 곳, ‘중남미문화원’은 고양향교 바로 옆에 있습니다.

 

*박물관 내 식당인 ‘빠에야’ 에서는 사전 예약 자에 한하여 멕시코 코스요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성인 요금은 28000원.

*’중남미, 여행을 떠나볼까요’라는 체험교육프로그램도 운영중인데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수업이 있습니다.

7.8월 주제는 아즈텍이름짓고 뱃지만들기, 9월은 생명의 나무 만들기 입니다.

*대중교통안내

1.지하철 3호선 삼송역 8번출구 로 나와 333.330.703 승차, 고양동 시장앞하차. 도보로 10분 정도걸림.

2.지하철 3호선 화정역 3번 출구로 나와 덕양구청 버스정류장에서 850.85.85-1 고양동 시장앞 하차.

* 중남미 문화원 홈페이지 www.latina.or.kr

 

 

 

 

 

 

2 추천

TAG 경기도가볼만한곳 고양시가볼만한곳 고양시체험교육프로그램 마야문명 아줌마다운 여행 아즈텍문명 중남미 여행을 떠나볼까요 중남미문화원 중남미문화체험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