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고양 추천여행 – 고양시 가을축제가 열린 호수공원

추천여행기

경기도 고양 추천여행 – 고양시 가을축제가 열린 호수공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매년 가을, 10월이 되면 고양시는 한달 내내 축제가 열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시단위로, 마을단위로 수많은 축제와 전시회가 시내 전역에서 진행됩니다.

그 중에서도 몇 가지를 꼽으라고 하면 ‘고양 가을꽃축제(10.2~10.11)’, ‘고양 호수예술축제(10.9~10.11)’, ‘대한민국 막걸리축제(10.3~10.4)’, ‘고양예술제(10.3~10.18)’, 고양국제야외조각축제(10.2~10.11)’ 등이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축제 가운데 거리공연예술제인 ‘호수예술축제’를 제외하면 대부분 같은 시기에 진행이 되기에, ‘가을꽃축제’를 중심으로 축제 주행사장인 호수공원을 둘러봤습니다.
GOYANG111

가을꽃축제가 열리는 고양꽃전시관과 주제광장 일원은 대중교통으로 다녀오기 아주 편리합니다.
수도권광역전철 3호선 정발산역 1번출구에서 내려 호수쪽으로 10여 분 걸어가면 됩니다.

매년 봄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리는 곳인데, 가을꽃축제를 할 때는 별도 입장료 없이 모든 행사장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일부 체험프로그램과 수상 꽃자전거 탑승 정도만 유료입니다.

올해 가을꽃축제 정원은 고양꽃전시관 앞 광장과 주제광장, 두 곳을 중심으로 조성되었습니다.

꽃전시관 앞은 ‘고양 신한류 기쁨 정원’이란 주제로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조형물과 화훼류, 농작물로 정원을 조성했습니다.
GOYANG203GOYANG126

이전과 다른 점은, 작은 주제별 정원 안에 아이들 놀이터를 만들어 놓았다는 겁니다.
어른들도 함께 할 수 있는 추억의 옛놀이가 관람객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GOYANG223 GOYANG206

정원 한쪽에는 작은 공연장이 있어서 때때로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GOYANG120

정원 이곳저곳을 살펴본 후 주제광장 쪽으로 가지 않고 우선 꽃전시관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가을꽃축제기간 전시관 중앙현관에는 국화 신품종을 전시하고, 전시관 안에는 ‘고양시 100대 글로벌 상품 대전’이란 전시회가 열립니다(단, 상품대전은 10.2~10.5).

우리가 그냥 ‘국화’라고 부르는 이 꽃은 생각보다 크기나 종류가 다양하지요. 게대가 끊임없이 개량한 품종, 즉 신품종이 선을 보입니다.
GOYANG133GOYANG134

국화 신품종을 살펴보고 전시관 안으로 들어서면 고양시 소재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에서 생산하는 공산품, 농특산품, 그리고 그 가공물들이 부스마다 가득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런 제품도 있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실로 다양한 제품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GOYANG153 GOYANG152

꽃전시관과 주제광장 사이, 그리고 커다란 원형인 주제광장 가장자리로는 ‘도시농업한마당축제’가 열렸습니다.

도시농업도 최근 몇 년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지요.

집안 공간은 물론, 한적한 도로변, 건물의 옥상 등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감상용, 혹은 식용으로 작물을 재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그런 공간을 활용하는 법, 완성물을 보고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GOYANG259 GOYANG251

‘꽃과 예술의 향기 정원’이란 제목의 주제광장 정원은 전통적으로(!) 큰 틀이 원형입니다. 광장 모양이 원형이라 당연하겠지요? ^^;
GOYANG270

올해는 일반 조형물 대신 조각작품이 곳곳에 배치되었습니다.

올 봄 꽃박람회 다녀오신 분들은 이런 분위기 익숙하실 겁니다. 그 때도 조각작품이 어우러진 정원을 조성했었거든요.
GOYANG275GOYANG286

여기 조각들은 ‘스트리트 퍼니처(거리 조각물)’입니다. ‘고양국제야외조각축제’ 출품작들이지요.

원래 야외조각축제는 이 주제광장에서 꽃자전거 탑승장으로 이어지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주행사장이었습니다.
올해는 주제광장까지 전시공간을 확장했네요.
GOYANG362

주제광장에는 작은 수련 연못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GOYANG281

수련연못을 지나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로 들어섭니다.
GOYANG280

입구에서부터 좌우로 특색있는 작품들이 줄지어 자리잡고 있습니다.
GOYANG307

유명 작가의 조각품이 많아, ‘이거 어디서 본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그런 작품도 꽤 있습니다.
GOYANG322

주제광장에서 봤을 때 가로수길 끝에는 아이들의 창작 조형물을 볼 수 있는 전시회장이 있습니다.

고양시 어린이 청소년 입체조형 공모전 수상작들이지요.
GOYANG340GOYANG342

솜씨 좋은 아이들의 작품을 보고 호수로 내려갑니다.

수상자전거가 떠 다니는 호수 맞은편에는, 엷은 가을의 흔적이 목격되더군요.
아직은 푸릇푸릇하지만, 하루하루 달라지다가 어느 순간 온통 노랗고 붉게 물든 단풍을 볼 수 있을 겁니다.^^
GOYANG349

산책로를 따라 호숫가를 걷다가 한울광장을 지납니다.
GOYANG350

광장이 워낙 넓다보니 웬만큼 사람이 많아도 그리 붐빈다는 느낌이 안드는 곳이지요.~
광장 가장자리에서는 벌써부터 다음 주말(10월 9일) 열리는 고양호수예술축제 준비가 한창입니다.
GOYANG372

한울광장을 크게 한바퀴 둘러보고 육교를 지나 일산문화공원으로 넘어갑니다.

일산문화공원도 좌우 가장자리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유명한데요.
호수공원 쪽 보다 조금 더 노란빛이 많이 들었습니다.
GOYANG375

공원 중앙에서는 10월 3일과 4일 ‘대한민국막걸리축제’가 열렸습니다. 올해로 벌써 13회째인 이 전통주 축제에는 팔도의 내로라하는 막걸리 제조사(양조장)가 참가했습니다.

시음이 무료이다 보니 어느 막걸리집(?)이나 인산인해입니다.
GOYANG395

축제장에는 막걸리만 홍보.판매하는 게 아니라, 개장시간 내내 공연도 하고, 전통주 제조 시연도 했습니다.

이날 살펴본 축제장 중 가장 활기넘치는 막걸리축제장을 끝으로 가을축제 관람을 마무리했습니다.
GOYANG396

10월 둘째 주말에는 앞서 말씀드린 거리예술축제 ‘고양호수예술축제(10.9~10.11)’와 함께 ‘고양 가구박람회(10.8~10.11)’, ‘고양음식축제(10.9 하루)’가 열리며, 그 다음 주말에는 ‘고양국제호수만화축제(10.17~10.18)’가 열립니다.

이외에 동별 마을 단위별 축제도 매주 주말마다 열리니, 관심있는 분들은 함께 구경해 보세요.
요즘은 마을에서 소규모로 진행하는 축제, 대안시장도 재미있는 게 많더군요.^^

GOYANG115

0 추천

TAG 가을축제 고양가을꽃축제 고양시 고양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