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가평가볼만한곳] 스위스여행 떠나보실래요?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추천여행기

[가평가볼만한곳] 스위스여행 떠나보실래요?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가평가볼만한곳] 스위스여행 떠나보실래요?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가평에 재미있는 지명이 있다. 설악면. 왠지 강원도의 명산 설악산을 연상케하는 이곳은 엄연히 경기도다. 아침 일찍 이곳을 찾은 이유는 스위스를 찾기 위해서였다. 경북 봉화에 스위스를 닮은 분천역이 있듯 경기 가평에도 스위스를 닮은 에델바이스 테마파크가 있다. 어디선가 요들송을 부르며 나타날 것 같은 하이디가 있음직한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로 꿈같은 여행 떠나보자. 이곳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이나 커플의 데이트코스로 좋을 듯 하며 이국적인 풍경으로 스냅사진을 담고 싶다면 좋은 여행지가 될 것 같다.

 

에델바이스_001 에델바이스_003

설악면에서 만난 그, 친절한 버스기사 아저씨

청량리역에서 유명산으로 향하는 버스에 몸을 싣고 설악까지 이동 후 에델바이스로 향하는 길 사실 뚜벅이 여행자에게 버스로 에델바이스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내리려면 배치고개에서 하차해 열심히 걸어야 하지만 인정많은 버스기사 아저씨 덕분에 에델바이스 앞에서 내렸다. 이곳가지 오는 내내 재밌는 이야기도 해주시고 간식으로 알밤도 몇 개 챙겨주시니 스위스로 소풍가는 길 기분이 업된다. 가는 길부터 운이 트이니 오늘 여행도 즐거운 여행길이 될 것 같다.

에델바이스_004 에델바이스_007

추억을 선사한, 호두까기인형

티켓을 구입하고 에델바이스 내로 진입하여 조금만 걷다보면 볼 수 있는 호두까기인형. 익숙한 선율이 흐르는 이곳은 오래전 봤던 호두까기인형 공연이 생각난다. 유치하다 생각했지만 공연이 끝나고 매해 이것을 보겠노라 다짐했던 발레공연. 애석하게도 그 다짐은 몇일 뒤 내 머릿속에서 사라져 그 뒤 한번도 그 공연을 보진 못했지만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늘 생각난다. 이곳에 들으니 그때가 생각나 나도 모르게 피식. 다양한 소품들과 호두까기인형들이 즐비한 이곳을 구경하다보면 지갑이 스르르 열리는 마법에 걸릴지 모르니 주의하다.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볼거리가 가득한 호두까기인형 전시관.

에델바이스_019 에델바이스_027 에델바이스_036

빌리지를 걷다, 스위스마을 탐험

호두까기인형집을 지나면 마을길이 쭉 이어진다. 왼편에 줄서 있는 집들은 주거공간으로 실제 주민이 살고 있는 곳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주거공간이기에 너무 요란스러운 행동은 삼가야해야하며 주거공간은 함부로 들어가선 안된다. 우측에 있는 건물들은 각각 테마를 갖고 있는 박물관들이다. 프러포즈관, 스위스 테마관, 치즈 박물관, 초콜릿 박물관, 산타마을, 베른베어관 등이 있는데 체험을 하지 않는다면 모두 관람은 가능하다.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산타마을이 제일 인상깊었는지 그곳의 사진이 가장 많이 남아 있지만 모든관이 볼거리가 가득하니 차근차근 누군가의 집을 방문하는 느낌으로 찾아보자.

에델바이스_039 에델바이스_041

더츠커피에서 식사 후, 커피박물관

에델바이스 내에 식사할 수 있는 곳은 매표소와 가까운 더츠커피다. 스낵바나 레스토랑이 있는 것으로는 보이나 평일이어서 그런지 유일하게 더츠커피만 운영하고 있었다. 간단하게 먹으려고 샌드위치셋트를 주문하고 윗층에 위치한 커피박물관을 찾았다. 커피의 역사와 함께 아기자기한 디오라마 감상이 포인트인 이곳은 의외로 사람들이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하긴 음식을 먹으려고 들어오지 않으면 알아채기 힘든 구조이기도 하다. 나도 직원분이 권해서 알았으니 말이다.

에델바이스_015 에델바이스_016

에델바이스 주변 가볼만한 곳, 경기북부여행

에델바이스는 가평 설악면에 위치해 있는데 가평으로는 쁘띠쁘랑스, 호명호수와, 양평으로는 유명산자연휴양림, 중미산자연휴양림, 중미산천문대와, 남양주로는 남양주종합촬영소, 왈츠와닥터만 커피박물관, 수종사와 엮어 여행하면 좋을 것 같다. 세권역모두 당일여행으로 대중교통으로 묶인 다소 어려운 감이 있지만 12일코스라면 가능하긴하다. 물론 자차이동시 당일여행은 가능한 코스이니 수도권지역의 여행자라면 주말코스를 이렇게 잡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0 추천

TAG 가족여행 가평가볼만한곳 가평여행 데이트코스 스위스 스위스여행 에델바이스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