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2015가을관광주간]단풍도즐기고 닭백숙도 즐기는 남한산성 단풍투어

나의여행기

[2015가을관광주간]단풍도즐기고 닭백숙도 즐기는 남한산성 단풍투어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2015 가을 관광주간 엠블럼(최종)

[2015가을관광주간]단풍도즐기고 유네스코 문화재도 즐기고 닭백숙도 즐기는 남한산성 단풍투어

_MG_8168

처음으로 떠나는 남한산성, 남한산성하면 닭백숙이 유명한다는 것밖에는 모르고 있었는데요. 단풍도 너무 멋진 그런곳이었어요.

버스를 타고 꼬불꼬불 올라가는 길이 스릴도 있고 광주시의 전경을 다 바라볼수 있더라구요.

나중에 야경도 여기서 보면 다 아름다울것 같아요.

 

<남한산성 대중교통 가는 법>

8호선 산성역 하차,2번출구로 직진 50m

신흥주공아파트 후문에서 9번, 52번 버스 탑승후 남한산성 (종점)에서 하차, 남한산성 행궁매표소까지 170m 도보

_MG_8121

우선 남한산성은 조선시대의 산성으로 사적 제57호로 지정되었으며,

2014 작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되었는데요. 정말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이네요.

입구에서는 광주문화관광해설을 받을수 있는 인포메이션도 있었습니다.

남한산성외에도 광주의 문화와 관광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남한산성>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산성리

https://www.namhansansung.or.kr

tel)031-120 / 행성 입장료 2,000원

_MG_8126

행궁입장권은 2,000원 이고 한국어 해설을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왕이면 해설과 함께 행궁을 관람하는것이 더 효율적인것 같아요.

_MG_8129

행궁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왕이 서울의 궁궐을 떠나 도성밖으로 행차할때 임시로 거쳐가는 곳입니다.

조선시대의 행궁은 20여개로 전시기에 걸쳐 조성되고 이용되었는데, 능행, 전란, 휴양등시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숙종,영조,정조,철종,고종등이 능행길에 머물러 이곳 남한산성에서 머물렀다고 합니다.

_MG_8131

 행궁에 들어서니 전통놀이 체험장에서 윷놀이를 하며 다들 재밌게 게임을 하더라구요.

_MG_8142

깊게 물들어가는 남한산성의 단풍이 참 성숙해보이는데요. 이곳에서 다정하게 먹거리를 즐기시네요.

_MG_8143

서로 다정하게 사진도 찍고, 찍어주며 가을의 한창을 즐기시는 모습들. 이렇게 2015년 가을이 지나갑니다.

_MG_8144

행궁을 둘러싼 단풍나무들의 무리들, 적색의 행궁과 참 잘어울려보여요.

_MG_8145

고즈넉히 초가집과 함께 서있는 단풍은 사진찍기에 참 좋은곳인데요.

_MG_8146

행궁의 전면으로 산전체에 단풍이 울긋불긋한 풍경이 이 가을을 더욱 풍요롭게 느끼게 해줍니다.

_MG_8147

특히, 행궁 옆으로 산책하는 이 길에 유난히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행궁과 어우러진 이 길에서는 운치가 느껴졌어요.

_MG_8149

떨어진 낙엽들과 고즈넉한 이곳은 침괘정이라는 정자인데요. 이곳에서는 멀리 남한산성의 전경이 한눈에 보입니다.

_MG_8152

_MG_8153

저 멀리 늘어선 한옥집의 풍경, 바로 닭백숙집이 몰려있는 곳인데요. 단풍도 즐기고 이렇게 맛있는 먹거리도 즐길수 있다는것

이 남한산성의 장점인데요.

_MG_8154

_MG_8163

갑자기 흐려진 날씨는 짙은 단풍의 색과 참 잘어울렸어요. 계단의 중간에서 사진을 찍으면 더 잘 나오더라구요.

_MG_8156

 현재는 남한산성의 봄.여름.가을.겨울의 모습과 다양한 남한산성의 풍경을 담은 사진전을 볼수가 있습니다.

_MG_8158

그리고 남한산성에서 체험할수 있는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가 잘 정리되어 있으니 꼭 한번 들리셔서 체험해보세요.

_MG_8161

_MG_8167

남한산성의 특화거리인 백숙거리 수십개의 백숙집이 있는데요. 분위기있는 한옥집도 있고 세련된 레스토랑도 있었어요.

백숙만 있는건 아니고 전통손두부, 전통음식점 등 다양하게 먹을수 있는 메뉴들이 있으니 이곳에 오시면 한번쯤 맛보고 가세요

가격은 대략 50,000원 정도 합니다. 오늘같이 매서운 바람이 불면 백숙의 국물이 정말 많이 생각나는데요.

이거 먹으면 왠지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것 같아요.

<남한산성 먹거리 연락번호>

https://www.namhansansung.or.kr:543/Menu5/SubMenu/sub21.jsp

가을의 분위기가 더욱 잘 느껴지는 경기도 광주의 남한산성, 유네스코 문화재도 즐기고, 단풍도 감상하고, 몸에 좋은 닭백숙도 즐기고 정말 1석3조로 즐길수 있었어요. 소중한 분들과 단풍이 지기전에 꼭 한번 들려보세요.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