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단호박 요리 전문점-포천 정마루 호박꽃/경기도 포천 가볼만한 곳

맛집여행기

단호박 요리 전문점-포천 정마루 호박꽃/경기도 포천 가볼만한 곳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2015.11.26포천맛집 정마루 호박꽃

포천 맛집-정마루 호박꽃

갈비와 오리에 단호박을 곁들인 단호박 요리 전문점/경기도 포천 가볼 만한 곳

 ​

Photo travel stores2 - 복사본

 

   올겨울 첫눈을 경기도 포천에서 맞이했다. 1박 2일 경기도 포천 여행의 일정이 잡혀 있는데 하필 영하의 기온으로 떨어지는 추운 날씨다. 그러잖아도 겨울엔 유난히 추운 지방이니 겨울옷으로 단단히 준비하고 갔다. 포천에 도착하니 점심시간이 다 되어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점심부터 먹으러 찾아간 곳은 단호박 요리 전문점 정마루 호박꽃이다. 차에서 내려 식당으로 잠시 걸어갔던 길은 예상보다 춥지 않았다. 멀리 산봉우리는 설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수확이 끝난 들판은 하얀 눈이 내려앉았다. 여전히 눈발이 날리고 있어 겨울여행의 기쁨을 안겨준다.

 ​

 _DSC4817_00002-vert

_DSC4821_00005-vert
#경기도 포천 호박꽃

  창밖엔 눈이 흩날리고 실내 창가에 놓인 화분과 장식이 따스한 겨울 풍경으로 다가온다.  예약하고 도착한 식당은 기본 밑반찬으로 세팅을 해 놓았다. 세팅 페이퍼에는 다양한 홍보와 정보로 가득 채워져 있어 음식이 나오기 전 잠시 살펴보게 된다. 그중 가장 먼저 여행자의 눈길을 끄는 건 역시 주변 여행지다. 거리에 대략 소요시간까지 비교적 상세하게 안내해 놓아 식당의 위치와 주변 여행지와의 거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좋았다. 이날 호박꽃에서 점심을 먹고 산사원과 포천 아트벨리 그리고 야간에 허브아일랜드를 찾아갔다.

_DSC4825_00007-vert

2-vert

5-vert
#경기도 포천 정마루 호박꽃

  음식은 한 번에 다 나오지 않고 코스요리처럼 하나하나 나온다. 먼저 찹쌀로 만든 호박죽이 나왔다. 단호박 죽이 지나치게 달곰하다면 그만큼 당분이 가미된 것인데 이곳은 그리 달지 않고찹쌀의 쌉싸름한 맛에 진한 호박 맛이 전해진다. 
신선한 채소에 블루베리가 통째로 올라가 있고 복분자 유자 오디 키위 등으로 드레싱을 만들어 올렸는데 드레싱에 달콤한 과일 하나쯤 더 추가되면 좋을 것 같았다. 신선하고 맛깔나 보였던 샐러드에 드레싱 맛이 너무 약한 게 아쉬웠다. 그다음으로 나온 몇 가지 채소와 버섯이 들어간 잡채와 생 단호박을 갈아 넣어 식감을 높인 단호박 전도 별미다. 나오자마자 따듯한 음식으로 바로 먹으니 음식 맛도 더 좋다. 

3-vert

_DSC4845_00014-vert경기도 포천 호박꽃-단호박 훈제 오리구이

8-vert

_DSC4851_00015-vert
경기도 포천 정마루 호박꽃-단호박 소갈비찜  

  드디어 메인요리가 등장했다. 큼직한 단호박에 훈제오리구이와 소갈비 찜이 올려져 호박꽃을 활짝 피웠다. 단호박에 찹쌀 영양밥을 넣어 한 시간 이상 불에 굽고 따로 요리한 훈제 오리구이와 소갈비 찜을 곁들였다. 시간이 걸리는 음식이니 사전예약은 필수다. 여럿이 함께 먹으니 옆 테이블에 나온 단호박 오리훈제구이와 우리 테이블에 나온 단호박 소갈비 찜까지 다 맛볼 수 있었다. 둘 다 한꺼번에 맛보니 갈비 맛이 더 인기다. 오리구이는 호박을 곁들여 쌈무나 명이나물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소갈비 찜은 시원한 동치미가 맛을 더해준다. 단호박과 고기 그 아래에 깔린 찹쌀밥까지 3~4인 정도가 먹을 수 있는 양이다.

4-vert

_DSC4866_00021-vert

6-vert
단호박 수제비와 식혜

  메인요리로 끝인가 했더니 예쁘게 생긴 항아리에 노란 수제비가 또 나온다. 얼큰한 된장국에 단호박을 갈아 넣고 반죽한 쫀득한 수제비 맛이 일품이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에 배가 부른데도 자꾸 먹게 된다. 후식으로 단호박 식혜까지 단호박 전문점답게 처음부터 끝까지 단호박으로 시작해 단호박으로 끝난다.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옐로우 푸드의 대명사 단호박은 따뜻한 성질로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좋고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 단호박의 당분은 소화에 도움을 주어 위장이 약하거나 환자 위궤양에 도움이 된다. 단호박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암을 억제한다고 알려졌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으며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등 단호박이 우리 몸에 좋은 요소는 무궁무진하다.

직접 농사를 지은 호박으로 이렇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고 식당 출입구에 다양하게 생긴 호박을  쌓아 놓고 판매도 한다. 나오면서 보니 경기도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식당이다. 포천은 신북온천과 그 주변 조용한 펜션에 머물며 1박 2일 가족여행으로 겨울에 가끔 찾는 곳이다. 색다르고 건강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이곳도 가족과 함께 다시 한 번 들려봐야겠다.   

 7-vert

여행지정보및찾아가기-1 - 복사본

주변 여행지

산사원/포천아트밸리/어메이징파크/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찾아가기

*대중교통:하성북2리 정류장 하차 후 도보 5분(72-3. 73번 버스)

*자가용:하성북 사거리에서 우회전 후 예수제자교회 인근 위치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청성로 33번길 18-13/☎031-536-8892/010-4517-0926

0 추천

TAG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 곳 단호박 소갈비 단호박 오리구이 전문점 단호박 전문점 정마루 호박꽃 포천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