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경기도 겨울 낭만여행)오이도에서 멋진 일몰을……

나의여행기

(경기도 겨울 낭만여행)오이도에서 멋진 일몰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평범한 속에 특별함이 있는 곳

오이도의 일몰

가까운 곳에서 바다도 보고 배도 타고 조개도 잡을 수 있는 곳은 항상 인천이 떠오른다.

학생 때에도 인천 가는 길은 일찍이 부터 전철이 있어서 가는 게 어렵지 않았다.

전철 타고 누군가와 부담 없이 대화하다 보면 도착하게 되는 오이도……오이도에 가면 붉은 해가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IMG_7114

오이도는 전철 4호선 종점으로 멀다는 생각부터 든다.

시간을 넉넉히 가지고 오이도 가기에 도전 해본다. 바다가 있는 곳이라 생각하니 낭만적인 생각부터 든다.

대학교 때에도 바다가 가고 싶을 때 인천을 찾곤 했었다. 알고보니 오이도는 인천이 아니고 시흥이다.

수다, 졸기를 반복하다보면 오이도에 도착한다.

.

IMG_7102 IMG_7104

오이도는 섬의 모양이 마치 까마귀의 귀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고 인근의 옥구도와 함께 옥귀섬[玉貴島]이라고도 부른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모양이며 전체가 해발 72.9m를 넘지 않는 낮은 산지로 이루어져 있다.

섬의 북동쪽은 대규모 간척사업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염전으로 사용하였던 갯벌이고, 북서쪽과 남동쪽은 경사가 급한 암반으로 되어 있다. 

예전에는 안말을 중심으로 가운데 살막, 신포동, 고주리, 배다리, 소래벌, 칠호, 뒷살막 등의 자연마을이 있었으나, 시화지구 개발 등으로

1988~2000년 사이에 모두 폐동되었고 현재 마을 주민의 대부분은 오이도 서쪽해안을 매립하여 조성한 이주단지로 옮겨갔다. 

(백과사전 참조)

IMG_7103IMG_7106

생각보다 덜 낭만적이고 상업적인 분위기가 많이 난다. 그래도 갯벌이 있고 갈매기가 있으니 바다는 바다다.

오이도에서 서로 만나기로 약속하더라도 빨간 등대가 주인처럼 버티고 있어서 만나기도 좋다.

밀물시간인 지 긴 장화를 신은 사람들이 바다로 부터 나오고 있다. 갯벌에서 낙지를 잡는 사람들이라고 했다.

가까이 가서 잡은 낙지를 구경하고 싶었지만  바로 횟집에 가서 늦은 점심을 먹었다.

회 보다는 곁들이 음식이 더 많이 나왔다. 회 맛은 어디서 먹든 지 항상 좋다.

IMG_7117

식당에서 나오니 해는 활기찬 생기를 잃고 세상을 황금 빛으로 바꾸어 가고 있다.

해는 내 손으로 한 뻠 정도면 바다 속으로 빨려 들어갈 것 같다.

식당들이 지는 해를 받아 평온해 보인다. 둑길을 걸었다.

바다 옆으로 해산물을 직접 먹을 수 있는 곳도 있다. 배가 불러 더 먹지 못했지만 싱싱하고 맛있어 보인다.

 

IMG_7127

IMG_7107

고기잡이 배도 들어오고 사람들도 하나 둘씩 지는 붉은 태양을 보러 나온다.

빨간 등대, 갈매기와 지는 해가 조화를 이루어 처음 도착했을 때의 상업적으로만 보인 오이도의 삭막함을 완전히 사라지게 했다.

멋진 연인은 해가 지고 있는 오이도를 로맨틱한 분위기로 만들고 있다.

바다와 일몰이 이렇게 몇있는 장면을 만들어 주다니 놀랍다.

이렇게 멋있는 사진이 나올 줄 알았으면 몇 컷 더 찍는 건데……

IMG_7118

IMG_7138

 해는 빠른 속도로 바다로 들어가고 있다. 잠시도 눈을 뗄 수가 없다. 갈매기들도 우리 만큼이나 신이 나는지 바삐 움직인다.

매일 매일 지는 해지만 바다에서 일몰을 보는 것은 쉽지 않다.

시간 맞추기도 힘들고 날씨도 맘대로 맞춰 주지 않는다.

별 기대를 하지 않아서 인지 지는 해가 더욱 아름답다.

오이도! 

바다를 느끼고 일몰을 감상하기에 손색이 없다.

마음이 차분해지고 왠지 행복이 느껴진다.

 

* 가시는 길

승용차: 영동고속도로 월곶 인터체인지로 나와→시화공단 방면→옥구공원→고가를 지나 오이도 이정표를 따라 진입.

(네비게이션:오이도 해양단지 검색)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 버스 30-2번 이용(빨간등대 있는 곳에 하차)

 

 

1 추천

TAG 오이도 빨간등대 오이도 일몰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