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겨울낭만여행] 새해 해맞이여행 – 시화나래휴게소

추천여행기

[경기도 겨울낭만여행] 새해 해맞이여행 – 시화나래휴게소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0215

일출여행하면 으례 높은 산이나 동해의 유명관광지를 떠올리게됩니다. 하지만 새해 첫 일출을 보러 멀리 떠나기에는 꽉 막히는 고속도로, 숙소 예약 등등 여러가지 문제로 머릿속이 복잡해지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계확만 하다가 따뜻한 집에서 TV로 독도며 호미곶의 일출을 보는것으로 그친적이 여러번입니다.

경기도에는 도심에서 1시간 남짓 비교적 가까운 곳에서 눈부신 일출을 감상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특히 시화나래휴게소에서는 바다를 연상시키는 넓은 시화호위로 펼쳐지는 근사한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며칠전 시화호의 해뜨기 직전 풍경입니다. 이맘때면 오전 7시40분 경에 해가뜨기 시작하니 2~30분 전에만 도착하면 이런 풍경을 만나게 됩니다.

 

 

 

IMG_0249

시화나래휴게소는 얼마전까지 티라이트휴게소로 불리던 곳입니다. 세계최대규모의 조력발전소와 조력문화관, 달전망대가 함께있습니다. 일출관광지로는 덜 알려진 곳이라 이른시간에는 한산합니다. 대부도와 안산시내로 운행하는 버스가 이따금 정차하지만 내리는 사람은 없네요.

 

 

 

 

IMG_0331

구르이 낮게 깔리고 연무가 심하 날이라 큰기대를 하지않았습니다. 일기예보의 해뜨는 시간이 조금 지났음에도 해는 보이지 않아서 나중에 다시와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그래도 아쉬움에 자리를 못뜨고 있었는데 구름위로 빨간해가 살포시 떠오릅니다.

 

 

 

시화나래휴게소3

낮은 구름 위로 해가 떠오르며 하늘과 바다가 붉게 물듭니다.

 

 

 

 

IMG_0474

IMG_0477

잔잔한 시화호 위로 쏟아지는 강렬한 빛에 눈이 부시지만 그대로 서서 새해를 감상합니다. 주변에 기암괴석도 없고 거센파도도 없지만, 오히려 단순하고 수줍은듯 조용한 일출풍경에 한참동안 마음을 빼앗깁니다.

 

 

 

 

시화나래휴게소1

여러분을 위한 새해 선물입니다. 한걸음 앞에 와있는 새해에는 계획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에 행운이 함께하길 빕니다. 생애 가장 멋진 한해가 될겁니다.

 

 

 

 

 

*.시화나래휴게소

IMG_0585

일출 감상 포인트는 휴게소 전망대(사진의 태극기 옆)와 맞은편 공원 주차장입니다.

 

시화나래휴게소2

휴게소 전망대에서 본 일출풍경입니다. 다른 일출사진은 위 사진의 중앙부분 가로등 앞에서 촬영했습니다.

 

IMG_0571

휴게소 뒷편 입니다. 여기에서는 아름다운 일몰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 시화나래휴게소

문의: 032-880-7000/7001 http://tlight.kwater.or.kr/

이용료: 무료

이용시간: 상시

 

 

0 추천

TAG 경기도 일출 경기도가볼만한곳 시화나래휴게소 시화호 일출 일출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