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새해 용인 가볼만한 곳)부처님의 동산, 용인 와우정사

나의여행기

(새해 용인 가볼만한 곳)부처님의 동산, 용인 와우정사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통일도 기원하고 새해 소원을 빌러 가볼까

용인 와우정사

‘보리수 아래서 마구니 들의 유혹을 물리치고 12월 8일 북두칠성을 보고 해탈을 했다.

번뇌의 불은 끼지고 고타마 싣달타는 열반에 이르러 석가모니 부처님이 된 것이다. 이때가 35세이다.’

IMG_4371

마음이 답답할 때는 집주변에 혼자서 조용히 다녀올 곳이 없을까 생각해 본다.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고 볼거리도 있다면 금상첨화다.

무료라서 더욱 매력적인 와우정사는 입구에 도착하면서부터 와~ 하고 놀라게 된다. 용인 와우정사로 쏙 들어가 보자.

IMG_4365

와우정사 입구에 도착하면 아주 크고 황금빛으로 반짝이는 불두(佛頭)가 제일 먼저 눈에 띈다.

불두는 높이가 8m이며 돌로 쌓은 불단 위에 놓여있고 인자한 얼굴로 와우정사를 찾는 이들을 조용히 내려다보고 있다.

지금은 불두만 있어도 시주를 받아 차차 완성한다고 한다. 불신이 다 완성되면 100m가 넘을 거라고 한다.

IMG_4362 IMG_4373

와우정사는 대한 불교 열반종의 총본산으로 1970년 실향민인 해월 삼장법사가 민족 화합의 염원을 담아 세운 사찰이다.

세계 41개국의 불교 단체 및 종단과 활발히 교류하는데 사찰 내 회관에는 세계 불교도총연맹 본부. 세계 불교 문화교류 협회, 한국 , 스리랑카 불교문화 교류 협회, 한국 미얀마 불교문화 교류 협회 등의 단체가 있다.

 

 

IMG_4382 IMG_4389

와우정사 안으로 들어갈수록 동남아 어느 사찰에 와 있나 착각이 들 정도로 우리나라 다른 사찰과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세계 각국의 크고 작은 불상들을 전시해 놓은 세계만물전도 볼만하고 다양한 언어로 소원을 적은 기와도 눈에 띈다.

왼쪽 언덕길로 올라야 와우정사를 제대로 볼 수 있다.

IMG_4386 IMG_4501 IMG_4494

언덕 입구에는 황금색의 포대화상(布袋和尙)이 너그러이 앉아있다.

중국에서 넘어 온 것으로 중국 양나라에 등에 큰 포대를 짊어지고 다니며 무엇이나 필요한 것을 담아두었다가 나누어 주며 수행했다고 한다.

오르다 보면 다른 곳에서는 전혀 본 적이 없던 통일의 탑이 줄지어 있다.

세계 각국의 불교 성지와 백두산, 히말라야, 북극 그리고 독일 베를린 장벽에서 고승, 외교관, 언론인과 불자들이 통일을 기원하며 가져온 돌로 쌓은 탑이다.

IMG_4438

열반전에는 인도네시아에서 들여온 통향나무를 다듬어 만든 길이 12m, 높이 3m의 와불상이 봉안되어 있다.

이는 세계 최대의 목불상으로 기네스북에도 올라있다.

와불의 의미는 번뇌 만상이 완전하게 소멸된 모습으로 누워계시며 욕심, 화, 어리석음을 삼독으로 인해 전쟁은 사라지고 평화를 기원하는 것이라 한다. 두손을 모으고 새해의 소원을 빌어본다.

IMG_4396 IMG_4397_1

대웅보전은 단청이 없이 단아한 분위기이고 황동 8만5천근으로 10여년간 만든 장육존상 오존불이 있다.

대웅보전 앞에 서 있어도 고즈넉한 분위기는 느껴지지 않는다.

IMG_4399 IMG_4405

IMG_4408 IMG_4411

범종각에는 제24회 서울올림픽 때 타종했던 무게 12톤에 이르는 통일종이 있고 대웅전 옆으로 반가사유상이 고운 자태를 뽐내며 앉아있다.

IMG_4418

IMG_4441 IMG_4472

태국 왕실에서 조성하여 기증한 태국양식 불상도 보인다. 그 앞에서 초등학생이 다소곳이 절을 한다.

무엇을 빌었냐고 물었더니 공부 잘하게 해달라고 빌었다 한다.

대각전에는 석가모니가 고행 끝에 해탈의 경지에 달함을 표현한 석가모니의 고행상이 있다.

뼈만 남은 고행상 앞에서는 숙연한 맘에 자동으로 두손이 모아진다.

IMG_4466

더 위로 오르면 정교하게 새겨진 오백나한상이 나란히 정렬되어 있다. 대부분의 나한상 하나 하나에 이름이 새겨져 있다.

IMG_4457 IMG_4454

IMG_4415 IMG_4421

와우정사에는 입구에서는 상상도 못한 다양한 불상과 탑들을 보고나서 사찰을 돌아보는 일이 재미있다는 생각을 처음으로 했다.

벽에 새겨진 석가모니의 탄생에서 열반까지의 그림과 간단한 설명도 굉장히 유익했다.

새해 소원을 빌러 사찰에 가고 싶은 불자라면 용인 와우정사에 다녀오기를 추천한다.

 

*용인 와우정사: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해곡동 산43 031- 332-2472

홈페이지: www.wawoo-temple.org

 

 

 

1 추천

TAG 와불 용인와우정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