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포천 먹을곳 – 정마루 호박꽃

맛집여행기

경기도 포천 먹을곳 – 정마루 호박꽃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포천 먹을곳 – 정마루 호박꽃

IMG_8108

IMG_8111

포천여행 중에 중식을 먹기 위해 들린 곳은 아트밸리에서 10여분 거리인 군내면 하성북리에 위치한 정마루호박꽃입니다. 눈이 살짝 내린 날이라 주변의 풍경도 무척이나 멋진 날이었는데요. 그래서 밥 먹을 생각보다 주변 산자락에 하얗게 내려앉은 눈을 보느라고 즐거워 했었습니다.

 

 

IMG_8110

IMG_8113

분홍빛의 외관도 깔끔하구요. 내부도 창으로 주변이 훤히 보여서 보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찬은 깔끔하게 김치류와 장아찌 종류들이 있었는데요. 이곳의 주 메뉴는 단호박 훈제오리구이와 단호박 등갈비찜, 단호박 소갈비찜이라고 해요. 그 중에서 우리는 훈제오리구이를 중심으로 먹고 옆에서 먹던 소갈비찜 하나를 맛보는 정도로 점심을 먹었습니다.^^

 

 

IMG_8114 IMG_8115

일단 기다리는 동안… 테이블에 놓인 주변 안내도를 보니 포천여행하면서 찾기 좋겠더라구요. 아트밸리에서 10분거리, 산사원에서는 25분여거리구요. 국립수목원은 30분, 천보산 자연휴양림까지는 20분, 허브아일랜드까지는 25분여라 주변의 여행지와 함께 코스를 짜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게 보고 있는 동안 호박죽이 나오는데요. 진한 호박향과 찹쌀이 같이 씹히는 맛도 있어서 빈속을 달래주기 좋습니다.

 

 

IMG_8116 IMG_8117 IMG_8118

이후에 같이 나오는 음식은 신선한 계절 샐러드와 단호박전, 잡채, 동치미물김치 등이 나오는데요. 샐러드는 계절에 따라서 채소와 드레싱으로 복분자, 유자, 오디, 키위 등 달리 나온다고 해요. 이날은 복분자가 통째로 올라와 있더라구요.

단호박전은 생 단호박을 갈아서 식감을 살렸다고 하구요. 잡채는 언제 먹어도 젓가락이 자주 가는 메뉴중의 하나입니다.

 

 

IMG_8120

IMG_8123

그렇게 먼저 나온 찬들을 공략하고 있는 사이에 오리훈제구이가 나왔습니다. 비주얼이 아주 멋진데요. 단호박 사이에 훈

제구이가 채워져 있어요. 김도 모락모락 나는 것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호박은 붓기도 줄여주고 건강식으로 많이 먹죠.

영양을 고루 갖춘 단호박과 훈제오리가 어우러지는 맛은 어떨지…

 

 

IMG_8122

IMG_8124

옆 테이블에서는 소갈비찜이 나왔는데 어찌나 먹음직스럽든지. 훈제오리와는 또 다른 모습이더라구요. 양이 아주 많은 것은 아니라서 빼앗아 먹을 정도는 아니었는데요. 나눠서 골고루 맛을 보면 괜찮겠더라구요.
또 고기 안에 찹쌀밥이 숨어 있어서 그것까지 챙겨 먹으면 그리 부족하지는 않을 겁니다. 달달한 단호박이 찰지게 익어 서 밥보다 더 맛있게 먹게 됩니다.

 

 

IMG_8125 IMG_8126

그렇게 먹고 있으면 항아리에 뭐가 나오는데요. 이건 또 뭐지? 했더니 단호박 수제비입니다. 얼큰한 된장에 단호박을 갈아서 반죽하여 만든 노랑빛의 쫀득한 수제비가 배가 부르다 하면서 또 먹게 됩니다.
식혜로 후식까지 챙겨먹고 나는데 입구에 커다란 호박이 쌓여 있어요. 모양도 다양하니 떡하니 놓여 있어서 왠지 믿음도갑니다.^^ 특별식으로 건강까지 생각을 한다면 단호박으로 만든 음식도 괜찮겠습니다.

 

 

IMG_8127 IMG_8130

정마루 호박꽃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청성로 33번길 18-13
031-536-8892

 

0 추천

TAG 모펀여행 정마루호박꽃 포천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