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 곳 – 남양주 종합촬영소

나의여행기

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 곳 – 남양주 종합촬영소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남양주종합촬영소001

지난번에 아침 일찍 수종사를 둘러본 후, 수종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남양주 종합촬영소”에 가봤습니다.

생각해보니 10여년 만에 방문하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남양주 종합촬영소의 주요 시설물과 볼거리들에 대해서

그날 촬영해온 사진들과 함께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02

입구에서 매표를 하고 들어서면 주차장으로 가기 전, 곧바로 우측에에 이 “시네극장”이란 건물이 눈에 띕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03

시네극장은 이 건물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간만 잘 맞추면 최신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평일에는 오후 1시 30분에 한번만 상영하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오후 1시와 3시에 두번 상영을 합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05

시네극장을 나와 주차장으로 올라가서 주차를 하고 종합안내실 앞으로 가면 관람순서를 자세하게 알려주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주차장은 굉장히 넓기 때문에 주차를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06

처음 오는 사람들을 위해 바닥에도 방향표시를 하여 방문객들로 하여금 헷갈리지 않게 해놓았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07

제일 먼저 들린 곳은 “판문점세트”인데, 아주 유명한 영화였지요? 박찬욱 감독의 [공동경비구역 JSA]를 위해

제작된 세트로 판문각, 팔각정, 회담장 등 판문점과 똑같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08

작년에 설경구씨와 여진구 두 배우가 열연한 “서부전선”이란 영화의 일부도 이 곳에서 촬영했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09

이 것은 “도자기 벽화” 라고 하는 작품들인데, 2007년 여름방학에 불우한 환경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희망 그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 그때 만들어진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10

이 배는 영화 “해적”에서 쓰였던 세트라고 하는데, 실제 크기와 모양 그대로 제작된 모습이 참으로 놀랍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11

“판문점세트 ” 다음, “민속마을세트”로 들어서기 전에 민속마을에서 촬영한 수많은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12

“민속마을세트”는 2002년도에 방영된 임권택감독의 “취화선”이라는 영화를 위해 제작된 세트라고 하며,

철저한 고증을 거쳐 19세기 말 종로거리를 실제 건축방식 그대로 재현하였다고 합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13

대문 앞에 서서 왠지 “이리 오너라~~~”하고 크게 한번 외쳐보고 싶은 장면입니다. ^^

 

 

남양주종합촬영소014

“민속마을세트”에서 나와 위쪽으로 400m 정도 올라가면 “전통한옥세트(운당)”이라는 곳에 이르게 됩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15

여기 또한 이곳 “운당”에서 어떤 영화들이 촬영됐는지를 알 수 있는 표지판이 멋지게 잘 세워져 있습니다.

“광해”같은 역사물은 이해가 가지만, “가문의 위기”같은 현대물도 여기에서 촬영됐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남양주종합촬영소016

“운당”은 수도권 지방의 전통 사대부 가옥을 원래 모습 그대로 복원한 아름다운 전통한옥 세트장입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17

볕이 잘 드는 이 대청마루 위에 큰 댓자로 누워 낮잠 한숨을 늘어지게 자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남양주종합촬영소019

“전통한옥세트(운당)” 다음으로 둘러본 곳은 “영상지원관”이라는 곳인데,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든 곳입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20

내려가는 길에 만난 로봇태권V, 깡통로봇, 마루치 아라치… 평생 절대로 잊혀지지않을 추억의 캐릭터들입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21

영상지원관 2층에 있는 “영상체험관”부터 들어왔는데, 이 곳은 영화의 특수 제작 기법과 첨단 기술의 세계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22

현실적으로 제작이 어려운 각종 합성장면을 체험할 수도 있는데, 절벽에 매단 다리 위에 제가 서있는 것 같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23

영상체험관 앞에는 매점도 하나 운영 중이며, 이렇게 분위기 좋은 시네마카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24

“영상체험관”을 내와 매점을 끼고 왼쪽으로 돌아가면 “영화인 명예의 전당”으로 향하게 됩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25

한국영화를 이끌었던 “신상옥”감독을 비롯해 제작년 타계하신 “황정순”씨 등 전설들의 발자취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26

“명예의 전당”을 다 둘러보고 뒷문으로 나가면 계속해서 “미니어쳐 체험 전시관”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27

국내 최초로 2D와 3D, 그리고, 미니어처 합성방식으로 제작된 [원더풀데이즈]란 에니메이션의 미니어처 세트가

전시되어 있으며, 특수영상물 제작과정을 테마별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공간입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28

여러 미니어처 중에 “타임캡슐룸”이라는 것인데, 너무나 잘 만들어놔서 제가 마치 거인이 된 기분이 들었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29

“미니어처 체험 전시관”을 나오면 “영상 후반 작업 기자재 박물관”으로 바로 이어지게 됩니다.

‘아날로그방식’ 후반작업과 ‘디지털방식’ 후반작업을 서로 비교하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030

그리고, 복도에는 이렇게 “사진으로 보는 한국영화사”라는 작은 전시공간이 있는데요,

한국 영화사의 발자취를 연도별로 돌아볼 수 있어서 보는 내내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남양주종합촬영소는 입장료가 성인을 기준으로 했을 때 3,000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남양주 쪽으로 나들이 가시는 분들은 2시간만이면 충분하니까 꼭 들려보세요. ^^

 

[남양주 종합촬영소 이용안내]

관람시간 : 3월 ~ 10월 – 10:00 ~ 18:00, 11월 ~ 2월 – 10:00 ~ 17:00

휴 관 일 : 매주 월요일, 설/추석 당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개관)

관람요금 : 성인 \3,000 / 중고생 \2,500 / 어린이 \2,000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 100번지

관람문의 : 031)579-0605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