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화성시 가볼만한 곳-보약 청국장 ‘전주초가집’

맛집여행기

경기도 화성시 가볼만한 곳-보약 청국장 ‘전주초가집’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3M2A5121

전주초가집은 궁평항 인근에서 이미 유명해진 청국장집입니다. 사실 궁평항에는 수산물직판장과 어촌계부녀회 식당에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지만,  ‘밥’을 해결하기에는 마땅한 곳이 떠오르지않습니다. 이곳은 구수한 청국장에 푸짐한 제철 반찬이 소문나면서 주말과 휴일에는 한동안 기다려야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식당입니다. 최근 방문했을 때는 평일이고 점심이 지난 시간이라 손님은 저 뿐이었네요. 가게에는 오래된 미싱, 항아리, 옛 저울 등등 다양한 골동품들이 벽면을 가득 채웁니다. 자칫 어수선해 보일 듯도 한데, 정리를 잘해 놓았습니다.

 

 

 

3M2A5131

청국장 1인상입니다. 가운데 청국장 뚝배기를 중심으로 8가지 반찬에 푸짐한 양푼밥이 보기만 해도 배부릅니다. 이집에서는 사장님이 쟁반에 담아주면 손님들이 들고와서 먹어야 합니다. 불편하다 행각하는 분도 있겠지만 전 이 쟁반을 들고오면서 그저 흐믓했습니다. ‘오랜만에 밥다운 밥을 먹는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3M2A5135

몇 가지 채소와 두부가 들어간 청국장은 우선 짜지않아서 좋습니다. 청국장이 몸에 좋다는것은 알고있지만 짠맛이 강한 곳에서는 거부감이 있었으니까요. 구수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짜지 않으니 약처럼 먹으라는 입담 좋은 사장님 말에 곰감합니다.  콩이 몽글몽글 씹히는 치감도 좋습니다.

 

 

3M2A5140 3M2A5142 3M2A5143

전주초가집의 장점 중 하나가 반찬인데요. 대부분 직접 기른 채소와 나물을 이용한 반찬이 8~9가지 제공됩니다. 이날은 잘익은 갓김치와 순무김치가 특히 맛있군요. 향긋한 미나리도 좋습니다.

 

 

 

3M2A5149

우선 청국장만 밥에 올려 맛을 봅니다. 보리가 섞인 양푼밥이 푸짐 하지요? 이걸 다 먹을 수 있을까 걱정 됩니다.

 

 

 

3M2A5160 3M2A5167

다음에는 나물을 넣고 고추장과 참기름을 더해 비빕니다. 물론 청국장도 푸집하게 올려 줘야지요. 연신 ‘맛있다’를 되풀이하며 정신 없이 먹었습니다. 맛을 보곤 멈출수가 없으니 그 많은 밥이 다 들어갑니다. 결국 싹 비웠더니 저녁까지 든든하더군요. 그런데 이곳은 반찬과 밥이 무한제공되니, 처음 나온 양푼을 모두 비우고 두 세번 밥을 더 드시는 분도 꽤 있답니다.

 

 

 

3M2A5180

궁평항 인근에서 ‘밥’이 생각난다면 들러보세요. 후회 않하실 겁니다.

 

 

*.전주초가집

3M2A5191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276-1

031-355-6954

청국장 8,000원, 제육볶음 15,000원 (2인분)

 

1 추천

TAG 경기도 화성시 맛집 궁평항 전주초가집 화성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