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남양주 가볼만한곳- Hi~ 몽골! 몽골문화촌에서 만나요

추천여행기

남양주 가볼만한곳- Hi~ 몽골! 몽골문화촌에서 만나요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남양주 몽골문화촌에서 몽골의 문화 전통민속예술을 만나요~^^.

 

 

2

스릴있고 박진감 넘치는 마상공연을 펼치는 몽골문화촌 공연단.

 

 

3

몽골은 어떤 나라일까요?

몽골의 수도는 울란바토르, 국토 면적은 세계 19위, 종교는 라마교로 우리나라와는 중국을 사이에 둔 아시아 중앙내륙에 있는 나라입니다.

 

 

4

칸의 시대 몽골의 영토는 한때 아시아를 거의 잠식할 정도로 대단했으며 세계의 절반 가까이나 되는 영토를 차지했던 대륙의 지배자였습니다.

1990년 우리나라는 몽골과 외교관계를 수립하였고 남양주시는 1998년에 울란바트로시와 우호협력관계를 체결하고 상호 문화교류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5

몽골의 수도 울란바트로시에 남양주문화관을 설치하여 한국어 강좌, 한국상품 전시실, 문화체험관, 남양주시홍보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남양주시에 몽골문화촌을 두고 상호 문화교류하고 있습니다.

 

 

6

같은 아시아권으로 몽골과 우리나라는 많이 닮아있습니다. 인종학적으로 한국인과 구별이 힘들 정도라고 하지요.

몽골까지 가지 않아도 그런 그들을 만날 수 있는 곳, 남양주 몽골문화촌을 소개합니다.

남양주 몽골문화촌에서 만나는 몽골은 어떤 모습일까? 같은 듯 다른 몽골은 우리나라 문화와는 어떻게 다를까? 사뭇 기대됩니다.

 

 

7

몽골문화촌은 몽골의 문화와 역사, 전통을 소개하는 상설전시관이 있고 몽골의 대륙의 기상과 예술을 보여주는 마상공연단과 예술단이 있습니다.

대륙을 주름잡던 징기스칸의 후예답게 그들의 용맹성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단, 마상공연 사진 촬영은 금지합니다.

자칫, 카메라 빛이나 촬영을 위한 움직임으로 말의 시선을 흐트려 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상공연 중에는 말의 시선을 흐트리지 않기 위해 자리에서 이동하지 않아야 안전하고 즐거운 관람이 될 것입니다.

 

 

8

먼저, 공연시간보다 빨리 도착하여 전시관을 관람하다가 시간에 맞춰 몽골문화촌 마상공연부터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몽골 마상공연단과 전통민속예술공연단을 운영하면서 그들의 전통을 이해할 수 있고 그들의 문화를 보여주는 문화교류의 장입니다.

마상공연단의 말 타며 활쏘기, 갸날픈 여인의 스릴있는 고공 서커스, 지프락쇼 등 달리는 말과 호흡하는 진기묘기를 볼 수 있습니다.

 

 

9

전통민속예술공연단은 무용, 노래, 악기 연주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선보이는데요 다양한 레파토리에 놀랐습니다.

지루함이 없이 이어지는 음악 연주와 이야기가 있는 춤 공연과 기예, 화려한 의상과 우리음악 보다 빠른 음악 다른 악기가 흥미롭습니다.

 

 

10

민속예술공연과 마상 기예단 등 몽골 전통공연은 3월 ~ 11월까지 진행합니다. (12월~2월 중단)

마상공연과 전통민속예술공연이 2016년 3월 26일 공연을 시작으로 2016년도 막이 올랐습니다.

 

마상공연 – 1회 (13:20~14:10),  2회 (16:00~16:50), 성인 기준 관람료  8,000원

민속공연 – 1회 (10:50~11:50),  2회 (14:30~15:30), 성인 기준 관람료  6,000원

7,8월 야간 통합(민속 + 마상공연) – 17:20~18:30​, 성인 기준 관람료 12,000원

주차 요금 별도.

매주 월요일 휴관.

 

 

11

몽골 역사관, 생태관, 체험관 등 전시관은 겨울철 공연과 관계없이 상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12

몽골의 멋과 맛, 색, 악기를 주제로 한 몽골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유목생활 하기 좋게 만들어진 주방도구와 사냥도구 그리고 전통악기와 전통의상 등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 생소하면서도 흥미롭습니다.

 

 

13

몽골은 오축이라 하여 다섯가지 동물을 기른다고 합니다.

말, 소, 영양, 양, 낙타.

사막을 횡단해야하는 그들로서 낙타도 필요했을 것이고, 초원을 달리는 몽골인들에게 말은 기동성에 중요한 존재였을 테지만 육류나 말젖 등 먹거리의 공급원으로도 중요했을 것입니다.

분명, 유목생활을 하는 그들에게 닭이나 오리는 필요하지 않았을 것 같군요.

 

 

14

몽골역사관에서 관람객을 맞이하는 13세기의 위대한 지도자 징기스칸.

칸으로 대변하는 몽골의 위대한 인물과 역사의 변천사를 몽골 역사관에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15

몽골 사막에서 공룡화석을 발견하다?!

모래 속에서 공룡화석이 발견되다니 말입니다.

몽골공룡 화석으로 몽골의 자연, 지구이야기를 듣습니다.

 

 

16

생태관은 어떤 동물들이 있는지 동물과 곤충, 식물 등 야생생물이 표본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크진 않지만 몽골의 자연을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17

몽골문화체험관에서 전통 몽골의상도 입어보고 전통놀이도 해 보고 몽골어도 배워보아요^^.

 

 

18

​몽골의 전통악기 연주 게르 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로 추억을 남겨요.

 

 

18-1

전통 공예품으로 살림 모습을 그대로 전시한 전통가옥 게르와 용맹스런 징기스칸의 동상과 몽골의 풍습을 재현한 야외에서도 몽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9

야외 정원에서도 몽골 전통악기 연주를 합니다.

​남양주 몽골문화촌으로 한국과 몽골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우호관계가 증진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몽골문화촌 주변 남양주 가볼만한곳으로 수동계곡과 축령산휴양림, 가평수목원 등이 있어서 연계 관광하기 좋습니다.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끼투어 남양주 가볼만한곳 남양주여행 마상공연 몽골문화촌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