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부천 가볼만한곳- 자연생태공원 튤립정원

추천여행기

부천 가볼만한곳- 자연생태공원 튤립정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부천 가볼만한곳- 자연생태공원 튤립정원+무릉도원수목원

 

IMG_9068

작년에 부천자연생태공원을 조금 늦은 시기에 찾아서 꽃이 지고 있어 아쉬운 마음이 있었기에 올해는 제때에 가보고 싶어서 벼르고 있다 축제기간에 맞춰서 찾아왔는데요. 여기 가는 것도 그리 만만한 거리는 아닙니다. 그래도 지하철역 근처라 대중교통으로 이용하기 편합니다. 7호선 까치울역 1번출구로 나와서 앞으로 직진하면 주차장을 만납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구요. 식물원이나 다른 곳을 들어갈 때는 입장료가 있어요. 튤립축제만 즐긴다면 야외공간이라 따로 입장료도 없구요. 무릉도원수목원까지 돌아보면 5월을 제대로 만날 수가 있을 겁니다.

 

 

IMG_9071 IMG_9075

찾아가는길은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 1번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직진해서 주유소 지나서 좀더 올라가면 주차장이 나옵니다. 앞쪽에 식물원 건물이 보이구요. 오른쪽으로 돌아서 들어오면 튤립이 보이기 시작할 겁니다. ​

축제기간은 4월 13일에서 5월 8일까지인데요. 지금 한참 이쁠 때입니다. 이날은 날씨가 도와주지 않아서 비오기 직전의 분위기로 만났는데요. 날씨만 맑으면 더없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연인들도 가족들도 사진찍기 좋은 곳이지요.​

 

 

IMG_9078 IMG_9080

날이 흐려서인지 덕분에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꽃빛도 그렇고 주변도 색깔이 그리 곱지 않아요. 햇살이 같이 했다면 아마도 눈이 부셨을텐데 아쉬운 마음은 많지만 그래도 꽃을 앞에 두고 있으니 저절로 걸음이 가벼워집니다.

보이는대로 찍어 대고 있었어요.^^

 

 

IMG_9087 IMG_9089

양산을 써야하나 생각했던 날인데 오후가 되면서 흐려지고 바람이 불어대기 시작하더니 안개비까지 내리고 있었어요. 늘 가지고 다니던 우산도 오늘은 집에 모셔두고 왔는데… 완전히 맑을 거란 걸 100% 믿어 건만. 비내린 다음날도 이렇게 뿌연 하늘을 보일 수가 있구나 놀랍기도 하고 우리 대기가 점점 중국과 비슷해지는거 같아서 안타깝기도 하구요.^^ 하여튼 꽃밭에 있으니 이렇게 햇살이 그리울 수가 없습니다.

 

 

IMG_9092 IMG_9099

그럼에도 꽃밭에 있는 이들의 표정은 무척 밝아요. 어쩜 이렇게 이쁘냐고.. 한마디씩 하는데요. 작년에 왔었던 언니의 눈에는 올해 식재상태가 그리 맘에 들지 않은가 봐요. 촘촘하지 않다고 하는데 내 눈에는 꽃상태는 더 좋아서 맘이 가더라구요. 아마도 날씨가 흐려서 더 맘에 안들어 보였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IMG_9105 IMG_9115

4월에서 10월까지 이렇게 시원한 분수도 같이 해주니 여름날에 찾아도 좋겠지요. 작년엔 튤립과 같이 주변으로 개양귀비꽃이 피어서 볼만했었는데요. 이번에 가보니 양귀비는 아예 보이지 않더라구요. 매발톱과 금낭화가 있기는 한데 그 주변 알록달록하던 양귀비는 어디로 간건지…

이날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보였는데요. 유명관광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도심속 꽃축제장을 찾는 것을 보면 참 신기해 보입니다. 어디서 정보를 알고 오셨을까 싶기도 하구요. 알고보면 부천시민인지도 모르겠지만요.^^

 

 

IMG_9125 IMG_9131

이제 흩날리는 안개비를 맞으면서 무릉도원수목원으로 들어가 볼까요.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돌아보기 좋은데요. 나무와 야생화 등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는 곳이라 걷는것만도 행복하게 하는 곳입니다. 작년에는 사실 아직 준비하는 곳도 많고 해서 몇년만 지나면 훨씬 이쁘겠구나 싶었거든요. 1년이 지났을 뿐인데 그래도 참 많이 풍성해졌더라구요. 조형물도 많이 보이구요. 그리고 기대되는건 이맘때 보는 야생화가 뭐가 있을까 싶어서 찾아봅니다.

 

IMG_9136 IMG_9154

안쪽까지 술렁술렁, 혹은 빠른 걸음으로 다녀왔는데요. 작년에 비해서 짙어진 녹음도 보기 좋구요. 곳곳에 야생화 팻말이 빼곡하니 그 계벌에 만나면 정말 ​이쁠 거 같아요. 그리고 산책로를 잘 해놓아서 다양한 나무를 만나는 즐거움도 있구요. 벤치에 앉아서 쉬어도 저절로 힐링이 될 거 같더라구요. 분수도 있고 벤치 주변에는 튤립도 심어 두었구요. 아기자기 참 이쁩니다.

 

 

IMG_9181

맑을거란 기대감을 갖고 한치의 의심도 하지 않고 나선 날인데 이렇게 흐릴대로 흐릴 줄은 몰랐습니다.^^ 실내도 아니고 꽃구경을 나간건데 말입니다. 뭐 이런날도 있고 저런날도 있으려니 하면서 다녔는데요. 그래도 우산도 없는데 비 맞고 다니지 않은 것으로도 다행이었지요. 아이들과 혹은 연인들이 경기도 주말나들이 할 곳을 찾는다면 아름다운 꽃이 한창인 부천자연생태공원 튤립 꽃축제를 만나는 것도 좋겠다 생각합니다. ​이번주가 절정일 거 같구요. 그리고 무릉도원수목원도 참 멋진 곳이라 천천히 걸어보세요.

▶​찾아가는 길: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 1번출구 직진 ​

​기타 시설: 자연생태박물관 전시관, 식물원 등

자연생태공원과 무릉도원수목원은 입장료가 없습니다.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660

튤립축제기간: 4월 13일 ~ 5월 8일​

0 추천

TAG 부천가볼만한곳 자연생태공원 튤립축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