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고양 추천여행-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꽃문화의 향기 품다

추천여행기

고양 추천여행-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꽃문화의 향기 품다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꽃의 향연 문화의 향연.

꽃의 향기 문화의 향기 품은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29일~5월 15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립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1997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10회째, 대한민국 대표 꽃박람회답게 갈수록 원숙미를 발산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희귀식물, 창작예술 혼이 깃든 조형 실내정원, 테마정원, 꽃꽂이 등 꽃문화의 향연을 펼칩니다.

 

 

 

2

고양시의 이름에 딱 어울리는 고양이~, 고양 고양이도 꽃박람회만큼은 맹활약을 펼치지요.

‘꽃과 호수, 신한류의 합창’ 꽃들의 아름다운 향연 즐겨볼까요.

 

 

 

3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새색시 인사드립니다^^.”

‘신한류’를 주제로 예년과 다른 컨셉으로 변화를 시도한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조형물부터 남달랐습니다.

새색시 시집가는 날 잔치집 분위기였습니다.

수줍은 얼굴 보여줄 듯 고개 숙인 새색시, 청혼의 다리를 건너 농악놀이 한마당으로 분위기를 띄우는 신한류 환희 정원부터 만납니다.

함사세요, 잔칫날 정원 등 다양한 포토존으로 연결됩니다.

 

 

 

4

꽃을 좋아하는 당신이라면~, 아름다운 정원을 꿈꾸는 당신이라면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놓치지 마세요^^.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낮부터 밤까지.

 

 

 

5

실내 희귀식물과 이색적인 야외 정원에서부터 일산 호수공원을 밝히는 낮보다 화려한 불꽃놀이 야경으로 고양꽃박람회 관람이 두 배 즐겁습니다.

꽃의 향기와 밤의 열기는 기쁨 두 배, 행복 두 배였습니다.

 

 

 

6

볼거리가 다양하고 많아서 한꺼번에 소개하기 조차 버거운 고양국제꽃박람회입니다.

야외 볼거리로 신한류 환희 정원, 고양이 정원, K-STAR가든쇼, 사랑고백정원, 선인장과 분재원, 호수 러브로드 모자이크컬쳐 정원 등 다양한 테마별 맞춤정원이 있습니다.

 

 

 

7

또 화훼 원예체험장, 토크 콘서트무대, 화훼문화 교류관, 화훼 소품 판매장, 참가업체 야외전시장도 인기있는 코너였습니다.

 

 

 

8

기획전시 무대와 공연무대 등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꽃과 함께 즐길 음악과 무용, 퍼포먼스와 불꽃쇼 등 화려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이 날짜별로 전개됩니다.

관객의 호응을 얻으며 화려한 밸리댄스 페스티벌, 고양시립합창단, 오케스트라공연, 관심집중 퍼포먼스 등 시간대별 이색 즐길거리 가득한 고양국제꽃박람회입니다.

 

 

 

9

이런 꽃 봤어? 고양국제꽃박람회의 백미 이색 희귀식물입니다.

희귀식물을 만나러 국제무역관부터 찾아갑니다.

초코렛 먹지 마세요~, 장미에 양보하세요.

내 이름은 초콜렛 향이 나는 초코딥장미, 생화 장미랍니다.

장미도 좋아하고 초콜렛도 좋아한다면, 초코 딥 장미^^!

 

 

 

10

이색 희귀식물로 어떤 식물이 소개될까 고양국제꽃박람회장을 찾기 전 부터 설레었습니다.

올해도 레인보우의 맥을 이어가는군요. 레인보우 튤립과 장미에 이어 레인보우 국화가 등장합니다.

한 송이에서 다양한 색감이 나타나는데 어떻게 만드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자세히 보아야 보이는 원숭이 닮은 난, 특이하게 생긴 인도네시아 에델바이스, 나비를 닮은 나비꽃나무, 앵무새의 깃털을 닮은 앵무새튤립도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선보이는 이색 희귀식물입니다.

 

 

 

11

레인보우 장미, 꽃이 큰 대륜장미, 금빛 장미 등 오묘한 장미의 세계에서 황홀경에 빠지기도 하고~,

 

12

다양한 꽃을 피우는 난의 세계도 신비의 나라입니다.

 

 

 

13

<작게 더 작게~!>를 추구하는 일본의 극소분재는 작아도 너무 작아서 돋보기로 보아야 합니다.

 

 

 

14

국제무역관에서 듣는 5천년 전 한반도 최초 재배벼 가와지볍씨 이야기.

그 후예들이 풍성하고 아름다운 자손을 퍼트리고 다양한 농업기술과 원예 개량 기술의 발전으로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게 하니 이 또한 인류의 기쁨이라 아니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15

경기도의 자랑이자 고양의 자랑 비모란으로 표현한 고양고양이^^.

 

 

 

16

고양다육수출관에서 다양한 다육이도 만나고 내가 키우는 다육식물의 이름도 알고 갑니다~.

 

 

 

17

 

18

화훼문화교류관에서 돌하르방으로 대표되는 제주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 강원도관이 특히 눈길을 끌었습니다.

 

 

 

19

이제 야외에서 놀아볼까요^^.

빛으로 노래하는 장미정원 터널도 어른 아이할 것 없이 좋아하는 코너였습니다.

 

 

 

20

로맨틱 호수 러브로드와 추억 남기기 좋은 고양이와 원숭이 조형물 포토존 스마일정원 등 사랑이 피어나는 연인들의 러브존도 러블리합니다.

세계의 어두운 곳을 밝히는 빛이 되는 사랑의 동전밭 코너는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었습니다.

내가 던지는 작은 동전 하나가 세상의 빛이 된다면?

동전 던지고 선물도 받고.

지구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고양국제꽃박람회의 기쁨 주고 행복받는 사랑의 동전밭입니다.

 

 

 

22

정원으로 꾸미고 싶은 아기자기하고 스토리가 있는 2016코리아가든쇼의 정원들.

 

 

 

23

볼거리와 함께 놀거리도 제공합니다.

일산호수공원에서 즐기는 꽃보트 어때요?

길게 늘어선 줄이 인기를 실감하게 합니다.

 

 

 

24

국제무역관과 화훼문화교류관, 야외전시업체존 외에 꽃박람회에서 둘러볼 만한 전시관으로 고양600년 기념전시관, 고양신한류 홍보관이 있습니다.

 

 

 

25

2016고양국제꽃박람회가 야심차게 준비한 야간개장.

공연과 빛으로 이어지는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열기는 식지 않습니다.

 

26

꽃들의 향연 뒤에 펼치는 빛들의 향연 또한 놓칠 수 없습니다.

5월 7일 토요일 밤을 비롯하여 4월 29일 개막식 밤과 5월 15일 폐막식 밤에는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 놓을 고양국제꽃박람회 불꽃놀이가 3번이나 진행되는데요 불꽃이 비 처럼 내려오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불꽃놀이입니다.

 

 

 

27

호수공원의 하늘을 수놓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불꽃놀이 쇼.

꽃의 향기와 밤의 열기는 기쁨 두 배, 행복 두 배였습니다.

콜롬비아, 그리스, 인도네시아, 중국, 일본 등 세계 18개국의 꽃들이 펼치는 문화의 향연, 이색 희귀식물과의 만남이 있는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가 풍성함과 혁신적 변화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꽃이 있고 문화가 있는 예술 한마당이었습니다.

4년 연속 3천만불 화훼수출이 이루어졌는데 올해도 그 맥을 이어 좋은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0 추천

TAG #2016고양국제꽃박람회 #경기소셜락커 경기관광공사 경기도 고양가볼만한곳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꽃박람회 꽃박람회 꽃축제 끼투어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