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경기도 성남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신구대식물원

나의여행기

경기도 성남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신구대식물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성남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신구대식물원

 

사계절 변화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기에 이만한 곳이 없을 거란 생각이 들게하는 성남 신구대식물원을 소개합니다. 가는날이 장날인 건지 아니면 이맘때의 일상적인 모습이었는지 모르겠지만 단체로 나들이 나온 놀이방,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이 북적북적한 날이었어요. 

IMG_2050

IMG_1868

신구대학교식물원은 입장료가 비싸다는 것이 좀 흠이죠. 저렴하면 가족들과도 수시로 오고 싶은데 말이죠.^^

​이곳은 국내외 식물을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보존, 전시하여 식물자원을 개발, 발굴하고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식물관련 직업교육과 청소년, 일반인을 위한 환경교육과 자연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장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대학이미지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거 같은 느낌이 들지요.^^

 

 

IMG_1873

체험학습 중인 아이들…

IMG_1874

여유를 부린다고 카페에서 차한잔을 하고 있으니 아이들의 목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하는데요. 이건 한두 팀의 무리가 아니더라구요. 오늘 날을 잡았나 봅니다. 알록달록 단체복을 입고 끊임없이 들어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이대로 있다가 애들에 치이겠다 싶어서 마시던 커피도 맡겨주고 식물원 나들이를 나섰습니다.

입구로 들어 메인 정원에도 꽃이 가득합니다. 주변에 소품을 활용한 꽃화분이 눈길을 끄는데요. 아이디어가 돋보여서 실생활에도 활용해도 좋겠더라구요. 눈길 가는 곳마다 개구리들 무리… 

 

 

 

IMG_1883

전망이 보고 싶어서 건물위로 올라왔는데요. 보이는 이 공간이 전부인줄 알았더니 좌우 정면으로 공간이 많이 숨어 있다고 하네요. 에코센터, 곤충생태관, 전통정원, 나무관찰원, 오감정원, 계절초화원,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정원, 습지생태원, 나리원, 약초원, 수련원, 멸종위기식물원, 붓꽃원, 국화원, 작약원, 철쭉원, 수국원… 이렇게 다양한 식물원이 있으니 그 계절에 가장 아름다운 곳을 찾아서 걸으면 될 거 같습니다.

 

 

IMG_1894

햇살을 받아서 반짝이는 봄꽃이 참 아름다운데요. 이곳은 소품을 잘 활용해서 그냥 지나칠 꽃도 다시한번 시선을 두게 만들어 놓았어요.

생활속 폐품을 활용하여 새로운 발견을 하게 하는 매력이랄까요.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집 화단을 가꾸는 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그리고 작은 폭포도 멋진 배경이 되지요.

 

 

IMG_1900 IMG_1903

꽃정원 앞에서는 아이들 사진찍어주는 선생님들이 무진장 바쁩니다. 하나하나 세우랴 이쪽으로 보라고 소리를 질러야하지.. 아이들은 하나같이 자기 맘대로 움직이지.. 옆에서 지켜봐도 이건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사실 조카 둘 데리고 나오는 것도 지치는 일인데 말도 잘 못하는 아이들 데리고 다닐려면 여간 힘든 것이 아닐거 같아요.

 

IMG_1907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소품들이 시선을 사로잡아요.

 

IMG_1917

에코센터 주변으로도 푸르름과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식물원의 중심 온실로 나뭇잎에 맺혀 있는 이슬방울 모양을 본뜬 외관이라고 해요. 내부는 그냥 지나는 걸로 만족을 했는데요. 돈나물, 후박나무, 동백나무 등 제주도 또는 남부 도서지역 식물을 심어 놓았다고 하네요. 둘러보시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IMG_1926

습지생태원에는 살아 있는 개구리만큼 다양한 모양의 개구리조각이 놓여 있어서 재밌더라구요. 더위가 기승을 부리니 이제 연꽃의 계절이 오겠거니 싶어요. 수련은 이미 피어서 수면에 똑 같은 모양을 만들어 놓았구요. 불두화와 이팝나무꽃은 꽃잎을 흩날리고 있었어요.

 

IMG_1957

곤충생태원은 식충식물을 비롯해서 관찰하고 체험할 곤충들이 기다리고 있는 곳입니다. 호기심 어린 아이들은 허리숙여 생명들을 찾고 있더라구요.^^

 

 

 

IMG_1994

돌아보면서 ‘여기 작약있네’ 하고 봤던 곳이 전부인줄 알았는데요.  작약원이라고 따로 있는 것을.. 수천 포기의 작약과 모란이 함께하는 곳이라는데요. 모란은 이미 철이 지났고 작약이 한창입니다. 주변에 목련, 백목련, 자목련, 홍목련, 별목련 등 목련나무들도 있는데요. 목련이 피는 계절에는 또다른 풍경일 거 같습니다.

 

 

IMG_2017

올해 이렇게 한껏 핀 작약을 처음으로 보는 순간이라 이렇게 꽃밭에 있는 것으로 마냥 좋았어요. 사진을 담고 있다보니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앞세우고 꽃길을 걷는데요. 아이들보다 선생님들이 더 감탄에 감탄을 합니다. 아이들 시선에서는 어떻게 보일까 싶어서 눈높이를 맞춰보니 이런이런.. 가장자리 꽃들만 보이는 거죠. 그러니 아이들에게는 이 꽃길이 그리 인상적으로 남을 거 같지는 않더라구요.

입구에서 보면 그 안에 품은 넓이가 보이지 않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주말나들이할 곳으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꽃과 나무, 곤충이 가득하니 가벼운 간식들고 한나절 돌아봐도 좋을 겁니다.

그리고 늘 같은 모습이 아니라 사시사철 형형색색으로 옷을 갈아입고 소품들도 새롭게 단장을 해서 올때마다 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거란 기대감도 생겨서 좋아요. 눈으로 몸으로 보고 느끼는 정원으로의 나들이 어떠세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적푸리로 9(상적동 123-1) // 031-724-1600

관람​기간: 연중

관람시간: 09:000~18:00

휴원: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익일 휴원)

입장료: 성인 ​7,000원, 초중고 5,000원, 유아(만3세~6세) 3,000원

​찾아가는길: 양재역 10번출구 4432번, 8441번 옛골 종점 하차 도보 15분 또는 마을버스 이용

 

0 추천

TAG 성남가볼만한곳 신구대식물원 신구대학식물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