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여주가볼만한곳-폰, 폰, 폰 여주시립 폰박물관

추천여행기

여주가볼만한곳-폰, 폰, 폰 여주시립 폰박물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폰이라는 이름으로 내손 안의 컴퓨터라는 이름으로 전화기라는 이름으로 우리 생활의 편리함을 추구하며 발전하는 현대산업의 대표 산물로 과거 완료가 아닌 현재진행형이지만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에 구식이라는 이유로 언제부터인지 역사적 유물이 되었습니다.

 

 

 

2

이러한 폰들을 모아 우리나라 최초의 폰박물관 여주시립폰박물관이 금은모래강변유원지(여주시 강변유원지길 105번지)에서 탄생했습니다.

하늘을 찌를 것 같은 안테나가 달린 벽돌폰에서 스마트폰, 이어폰까지~^^ 폰박물관임을 말해주네요.

 

 

 

3

강변유원지 한켠 여주금은모래캠핑장과 리버스랜드 사이 폰박물관 앞 상징조형물을 찾으면 됩니다.

 

 

 

4

여주폰박물관이 처음부터 이곳에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여주폰박물관은 2008년 점동면에서 사립박물관으로 문을 열었으나 관장이 소유하고 있던 모든 유물을 여주시에 기증함으로써 연양동 금은모래강변유원지에 터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폰의 역사가 길지 않지만 우리나라 최초 폰박물관이자 유일의 폰박물관으로서 의미있는 박물관이 될 것입니다.

 

 

 

5

역사관을 비롯 주제관, 가족관, 테마관의 총 4개의 테마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사관 앞 커다란 가로본능 폰은 볼거리를 제공하면서도 포토존으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6

​1876년 세계최초 전화기 알렉산더 G 벨의 물 전화기를 비롯,

1896년 우리나라 최초로 고종황제가 사용해서 일명 고종황제 전화기라 불리는 같은 모델의 전화기,

1905년 세계 최초 자동 다이얼 스트로저 전화기 등 진귀한 유물도 여주시립 폰박물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7

휴대전화의 조상이라 불리는 무전기, 군용무선전화기 워키토키와 핸디토키에서 휴대폰의 역사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8

최초라 불리는 전화기들.

우리나라는 언제부터 무선전화기를 사용했을까요?

1988년도부터 사용했다고 합니다.

1세대 전화기에서부터 유선에서 무선으로,

세계 최초의 전화기를 비롯 3,300여대의 전화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9

0세대 모바일에서 5세대 모바일로, 심에서 유심으로.

한때 대유행을 이끌었던 지폐 크기의 무선호출기 일명 삐삐, 차안에 싣고 다니던 전화기, 우리 나라 최초의 휴대전화 등 폰의 진화 과정을 보여줍니다.

 

 

 

10

벽돌폰이라 불리던 벽돌 크기의 무거웠던 전화기 등 다양하게 또 빠르게 진화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11

다이얼 전화기에서 원터치로, 유선에서 무선전화기로, 휴대가 간편한 폰까지.

진화에 진화를 거듭한 통신의 발달로 탄생한 폰, 폰, 폰과 폰과 관련된 유물 3,300여종이 전시되어 폰의 역사와 발달 과정을 보여주는 여주 폰박물관입니다.

 

 

 

12

당신이 쓰던 전화기는 어떤 것입니까?

폰박물관을 둘러보자니 이런 폰도 있었나 싶은 다양함을 느끼게 되네요.

 

 

 

13

여주 폰박물관 주제관은 무거운 색상의 역사관과는 또다른 느낌입니다.

 

14

알록달록 색상에 모양도 현대에 더 가깝습니다.

 

 

 

16

주제관은 경제 발전의 주역이었던 최초의 수출폰, 명품이라 불리던 폰, 국내시장에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애니콜~, 게임 폰, 여성의 화장품을 닮은 폰 등 주제를 가진 폰들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17

폰과 연관있는 심, 유심 카드도 별도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18

마지막 전시관은 가족관이라 이름지었습니다.

벽면 가득 시대별 폰으로 장식한 메모리존과 애니메이션 캐릭터폰 코너를 마련했으며 체험 코너도 있어서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도록 꾸며 놓았네요.

19

자동차전화기, 비행기전화기, 스누피의 집, 심슨전화기도 앙증맞습니다.

 

 

 

20

이어지는 코너는 세계를 바꾼 여섯 네트워크?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휴대전화 100가지. 하나하나 알아보고 싶어요.

문명시대 문명의 산물 폰은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세계 어느 곳에서 그누군가는 연구에 매진하고 있을 것입니다.

편리함을 추구하며 작게 더 작게, 용량은 더 많이, 더 다양하게 발달해 왔고 또 진화 중이지만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사라질 폰, 폰, 폰들은 또다시 여주폰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사랑받는 폰박물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1

남한강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신륵사, 금은모래캠핑장, 금은모래강변공원, 리버스랜드, 황포돛배, 수상레포츠 연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여주폰박물관입니다.

 

– < 여주 폰박물관 > –

위치 : 여주시 강변유원지길 105번지(연양동 304, 금은모래강변유원지내)

관람료 : 성인 7,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6월까지 무료, 7월부터 부과)

매주 월요일은 휴관.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여행 금은모래강변유원지 끼투어 리버스랜드 여주가볼만한곳 여주시립폰박물관 여주폰박물관 폰박물관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