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곳 – 7월의 보신메뉴 장어

맛집여행기

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곳 – 7월의 보신메뉴 장어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장어구이

장어구이

산행

산행

생각보다 쉬운 등산코스는 아니었지만 운길산으로 향하는 다른 사람들의 발걸음과 함께 시작하는 산행은 외롭지 않았다.

정상에서 나도 다른 블로거가 남긴 같은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산행을 포기하지 않았는데 이마에서는

땀이 폭포수처럼 흐르는 것 같았다.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특히 사찰에서의 멋진 풍경들은 나에게 주는 시상이라 생각했다.

식당내부

식당내부

운길산역 출구로 나와 마을을 지나가던 길에 딸기하우스가 있었고, 그 주변에 있던 이 장어전문점을 눈여겨 보고 있었다.

산행을 마치고 음식점 내부로 들어갔을 때 많은 사람들은 야외 그늘막을 설치해 둔 테이블을 선택하고 있었다.

 

민물장어

민물장어

민물장어구이

민물장어구이

민물장어구이

민물장어구이

쟁반에 담겨진 손질된 장어는 숯불 위에 올려져 굵은 소금이 뿌려지고 숯불판 위에서 노릇하게 익어가면서 침샘을 자극한다.

직접 구워주는 직원이 있어서 적당한 시간에 맞춰 구이가 진행되기에 침샘을 달래줄 반찬들을 골라서 입안에 쏙 넣고

씹어가며 멍하니 바라만 본다. 할 얘기도 있는데 멤버들 불판만 바라보고 있네.

 

준비된 기본 재료들

준비된 기본 재료들

삼을 위해 준비된 상추와 기본 무침류, 향긋한 미나리는 하얀 그릇에 담겨 있었다. 도심이 아니라서 기본 식재료는

주변 텃밭에서 키워내 테이블에 놓여지는 것으로 보인다. 기본재료에 등장하는 썰어낸 생각을 보니 반갑다는 생각이 들었다.

살균작용과 아울러 무와 함께 섭취시 소화를 돕는데 효능이 있어서 입안에 넣는 것을 아끼지 말아야지.

장어구이

장어구이

장어구이

장어구이

장어구이

장어구이

먹음직하게 구워진 시간만큼 길게만 느껴지면 좋겠는데 입안으로 들어가는 장어의 속도는 번개급이다.

세워서 옆면을 보여주니 제법 도톰한 장어였음을 알 수 있었다. 특별하게 오늘은 소주 한 잔.

술 잔이 오가면서 나를 위한 칭찬보다는 함께 동행했던 멤버들에게 보내는 부러움 가득담긴 이야기가 많았다.

“아주 다람쥐구만… 따라가기 정말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하고 다시 내려올까도 생각했어.”

상추쌈

상추쌈

장어와 생각 그리고 무침을 넣어 만드는 쌈. 이런 저런 이야기에 웃고 바라보면 행복해지는 기분의 쌈.

그래서 그날 그 장소는 나에겐 투쌈플레이스였다.

 

양념구이

양념구이

이젠 몇 점 남은 장어. 소스를 듬뿍 발라 조금만 더 불판에 올려두고 조금이라도 양념이 장어에 스며들길 바랬다.

맛은 음~~ 맛있어. 맛을 나누고, 음식값도 나누고. 그래서 기분이 좋으면 동네슈퍼에서 캔 음료 정도는 누군가의

기분페이에 함께 웃는다. 문산행 전철을 기다리며 반나절 산행을 그렇게 종료하고 있었다.

 

왕특장어 2마리 46,000원 (+1마리 추가시 23,000원)

정무네 장어집 (남양주시 조안면 운길산로)

 

 

 

0 추천

TAG 경의중앙선 남양주여행 남양주장어요리점 보신메뉴 운길산역 장어구이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