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광주시 가볼만한 곳 – 바이컴홈쇼룸 굿데이마켓

나의여행기

경기도 광주시 가볼만한 곳 – 바이컴홈쇼룸 굿데이마켓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굿데이마켓001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원당리에는 “바이컴홈(BY COME HOME)”이라고 하는 감각적이면서도 분위기 좋은 쇼룸이 하나 있는데요,

이 곳에서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굿데이 마켓(Good Day Market)”이라는 벼룩시장이 열리고 있어 오늘 소개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바이컴홈 쇼룸은 느리고 길게 숨쉬는 사람들이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직접 디자인한 오리지널 수제 원목가구와 소품들…

그리고 자신들만의 감각으로 셀렉트한 테이블웨어, 패브릭 소품, 가드닝 용품 등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멋진 공간입니다.

 

 

굿데이마켓003

굿데이마켓은 4월 30일에 첫번째 장이 열렸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내용들은 6월 25일에 방문해서 촬영한 장면들입니다.

그날 오후 3시쯤 도착했는데, 전체적으로 활기차면서도 깔끔하게 진행되는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굿데이마켓002

무엇보다도 특히 아이들이 오랜만에 야외에 나와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즐거워하는 모습들이 제일 보기 좋았습니다.

 

 

굿데이마켓004

굿데이마켓이 열리고 있는 바이컴홈 쇼룸의 내부모습인데요, 간결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들이 온통 다 제스타일입니다. ^^

쇼룸 안에는 “굿데이카페”도 운영되고 있어서 평상시에도 아무때나 가서  맛좋은 커피나 다양한 허브차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굿데이마켓006

그러면 이제부터 그날 굿데이마켓에 참가했던 코너들 중에 제가 보기에 인상적이었던 코너들을 하나씩 보여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소개할 곳은 푸른숲학교 6학년 학생들이 “자연을 살리는 녹색연합”이라는 주제로 재활용 공책을 파는 코너입니다.

 

 

굿데이마켓007

이 코너에 참가한 아이 중에 한 아이가 이 피켓을 들고 있어서 “아저씨가 그것 좀 찍어도 되겠니?”하고 물었더니

바로 이렇게 포즈를 잡아줬습니다. 굿데이마켓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들 위주로 벼룩시장이 열린다는 것입니다.

 

 

굿데이마켓008

다소 어설프지만 순수하고 풋풋해서 더 예뻐보이는 이 메뉴판은 “숲소리가게”라는 코너에서 운영하는 먹거리에 대한 메뉴판입니다.

이 코너도 역시 초등학생들이 본인들이 직접 신선한 재료들을 준비해와서 그 자리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굿데이마켓009

하나에 2,000원 밖에 하지 않는 저 샌드위치 맛을 꼭 봤어야 하는건데, 그러지 못한게 두고두고 아쉬움으로 남더군요. ^^

 

 

굿데이마켓010

저 어렸을 때 보다 훨씬 잘 생긴 남자아이 하나가 자기가 사용하던 각종 용품들을 좌판을 깔고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는데,

 

 

굿데이마켓011

하얀 종이 위에 나름 꼼끔하게 적어놓은 가격표를 보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아이템이 벌써 두개나 팔렸더라구요. ^^

 

 

굿데이마켓012

저는 이 도미노 레이스가 제일 맘에 들었는데, 어찌나 깨끗하게 잘 사용했던지 완전 새것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굿데이마켓013

바느질 관련 용품을 판매하는 이 코너에서는 우측 하단에 보이는 저 세개의 앙증맞은 [공기돌 + 별똥별]이 제일 맘에 들었습니다.

 

 

굿데이마켓014

다섯알의 공기돌이 붙어있는 이걸 던지면 별똥별처럼 보인다는데, 저는 그보다는 거실벽에 걸어놓으면 참 예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굿데이마켓015

이 고래를 보는 순간 흠칫 놀라고 말았습니다. 왠지… 아주머니들이 다른 용도로 더 많이 사용할 것 같아서 말이죠.

뭔말이냐구요? 저 꼬리 바로 아랫 부분이 손으로 잡기가 딱 좋게 생겼지모에요. 남자분들 조심하셔야겠습니다. ㅋ

 

 

굿데이마켓016

굿데이마켓은 규모가 작은 대신에 셀러분들의 컨셉이 서로 겹치지 않아 집중해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굿데이마켓017

다음은 판화를 체험할 수 있는 코너인데,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완성작들을 벽에 붙여놓으니까 작품들이 훨씬 더 근사해보입니다.

 

 

굿데이마켓018

체험도 좋지만,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학년별로 난이도를 구분해놓은 쥔장님의 “따뜻한 배려”가 엿보이는 대목입니다.

 

 

굿데이마켓019

직접 그리고 파내고 찍어낸 다음 그 자리에서 결과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인기 짱이었습니다.

 

 

굿데이마켓020

바이컴홈쇼룸이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나눔의집” 바로 아래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반영한 작품들도 눈에 띕니다.

참고로 자발적으로 수익금의 일부를 모아서 나눔의집에 기부도 한다고 하는데, 참가자분들의 마음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굿데이마켓021

요기 앙증맞게 생긴 우비소녀들…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 결국 앞뒤로 하나씩  두아이를 데려오고 말았네요. ^^

 

 

굿데이마켓022

다음은 캔들 코너인데, 어느 하나 맘에 안드는 작품이 없습니다. 제가 요즘 초에 관심이 많은데 정말 간신히 참았습니다. ^^

 

 

굿데이마켓023

이천시 신둔면에 위치한 세라믹기술원 내에서 공방을 운영하는 어느 작가님의 도자기들도 저렴하게 위탁 판매되고 있습니다.

 

 

굿데이마켓024

굿데이마켓은 다른 플리마켓과는 달리 먹거리를 파는 코너가 따로 없어서 분위기가 아주 정갈합니다. 대신에 이런데 왔으면

그래도 뭐 좀 먹어줘야지 하는 마인드를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해 이렇게 유기농 혹은 수제 먹거리들이 위탁판매 되고 있으니까

그 점은 걱정(?) 안하고 가셔도 됩니다. 정말 맘에 들지요? ^^ 이상으로 굿데이마켓에 대한 소개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굿데이마켓이 열리고 있는 바이컴홈 쇼룸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컴홈 쇼룸 안내]

쇼룸주소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원당리 89-2

공장주소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백고개길 75-13

TEL : 031)767-5524 / FAX : 031)767-5534

E-MAIL : bycomehome@naver.com

Blog : http://blog.naver.com/bycomehome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