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군포가볼만한곳/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에서 시원한 여름나기

추천여행기

군포가볼만한곳/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에서 시원한 여름나기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군포시 초막골에 초막골생태공원에서 물놀이하고 캠핑하고~.

2002년 조성 계획 수립 이후 무려 14년, 초막골생태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첫 삽을 뜬 것은 2년 6개월 만인 2016년  7월 1일,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이 문을 열었습니다.

수리고등학교에서 능내터널 사이 군포시 산본동 915번지 일원에 위치한 초막골생태공원이 시민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2

초막골생태공원은 향기숲과 느티나무 야영장, 미로원, 다랭이논, 하천생태원, 생태관찰원, 텃밭정원, 책의 정원, 수리산야생초화원, 파크골프장 등 다양한 테마 정원으로 구성되어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초막으로 돌아가다, 물을 그리다, 흙을 만지다, 수리로 나오다 등의 테마는 역사이야기와 문화 그리고 생태이야기를 말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우리들의 쉼터이자 새들의 쉼터로 생태연못인 물새연못입니다.

 

 

 

3

군포시민의 쉼터이자 생태자연학습장이며 휴양공원으로 시민의 건강과 힐링을 책임질 자연친화적 생태공원으로 꾸며졌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수리고등학교 또는 수리동주민센터 정류장에서 하차 도보로 진입할 수 있지만 주차장은 능내터널이 있는 초막골 캠핑장이 있는 생태주차장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4

초막골 개울에는 낭아초와 쑥부쟁이 등 여름 야생화가 피었고 화단에도 기생초와 에키네시아, 노루오줌 등 한창 곱게 피었습니다.

 

 

 

5

오홋! 제눈에 확 띄는 재미있는 놀이시설이 있군요.

아하~! 기후변화체험관에서 보았던 놀이시설이 생각나는데요, 친환경 놀이기구입니다.

자전거 비슷한 페달을 밟음으로해서 전기가 만들어지는 놀면서 발전하는 자가발전 모노레일이죠.

환경을 생각하는 놀이로 자연스럽게 환경을 체험하고 배우는 놀이가 될 것 같군요.

 

 

 

6

원래의 하천을 적절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연이 살아 숨쉬는 생명의 터로 자연을 자연답게 간직하는 것을 원칙으로 자연생태공원을 표방하는 초막골생태공원입니다.

 

 

 

7

그래서일까요? 맹꽁이 조형물이 많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원래 초막골은 맹꽁이 서식지였던 만큼 이를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 대체서식지 맹꽁이 습지원을 조성하고 조형물을 설치하여 초막골생태공원이 맹꽁이 서식지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9

재질도 색감도 모양도 다양한 여러 가지 모습의 조형물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10

미로폰드에 물이 있었다면 하늘의 반영을 감상할 수 있  었을 거라는 상상을 하며….

미로폰드 옆 옹기원과 가마터는 공원 조성을 위한 문화재 조사 당시 발굴된 도자기 가마터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옹기원터는 군포지역 도자기 역사를 이야기하는 것 같군요.

 

11

시원스레 물을 뿜으며 더위를 식혀주는 초막동천  2단폭포.

많이 본 듯 익숙한 저 바위는 수리산 칼바위!

폭포는 군포시의 명산 수리산의 명소인 병풍바위와 칼바위를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12

수리산 병풍바위를 꼭 닮은 병풍바위 연못.

건너다 보이는 저 앞산이 바로 수리산. 저 능선에 칼바위도 있고 병풍바위도 있습니다.

폭포에 의미를 더하니 더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13

전망대 쉼터에 시원한 바람 한 줄기 지나가네요.

 

14

날이 갈수록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요?

아이들이 교통 안전에 관한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놀이터 옆에 어린이교통체험장을 조성하여 자연스럽게 놀면서 배우도록 하였습니다.

적절한 배치가 돋보이는 곳이었습니다.

 

15

어린이교통체험장 안쪽은 친환경놀이터.

요즘 놀이터의 현실이 모래 놀이터를 접하기 어렵죠.

초막골생태공원 놀이터는 모래도 있고 동물 형상 놀이시설로 재미있는 꾸며놓아 누구라도 놀고 싶은 충동이 이는 놀이터입니다.

 

 

 

16

겨울엔 눈썰매장, 여름엔 물놀이장과 캠핑장으로 군포시민의 사랑을 받던 초막골인데 물놀이장은 이제 안하나요?

그럴리가요~^^.

초막골생태공원 물놀이장 개봉박두!!

 

 

 

111

[자료 사진]

느티나무 야영장이 있고 7월 25일부터 8월 15일까지 초막골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하니 아이들과 가볼만한 여름 물놀이장, 캠핑장입니다.

군포시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군포시의 새 명소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이 될 것 같습니다.

초막골생태공원에서 여름나기 준비 끝~~~.

 

 

 

IMG_7096[1]

초막골생태공원은 쓰레기통이 없습니다.

내가 만든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가야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모두가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깨끗한 생태공원으로 만듭시다.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군포가볼만한곳 군포물놀이장 군포생태공원 군포시초막골생태공원 군포초막골 군포캠핑장 끼투어 수리산초막골 초막골 초막골공원 초막골물놀이장 초막골생태공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