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용인 가볼만한곳 – 드라마 촬영지 용인대장금파크

추천여행기

용인 가볼만한곳 – 드라마 촬영지 용인대장금파크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용인 대장금파크 입구

드라마 좋아하세요?

사극드라마는요?

드라마촬영지 나들이는 어때요?

용인 가볼만한곳 중에 드라마 촬영지 용인대장금파크가 있습니다.

그동안 용인드라미아 문패를 달았다가 새로 용인대장금파크로 이름표가 바뀐 사극드라마 촬영지 용인대장금파크를 다녀왔습니다.

선풍적 인기를 누렸던 대장금은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미국, 러시아, 캐나다, 이란, 터키 등지에 수출될 만큼 해외에서도 인기를 누렸는데요 그래서 용인대장금파크라 명명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용인 대장금 파크는 MBC 사극드라마 촬영지 용인 MBC드라미아의 새 이름입니다.

 

 

 

대장금파크

한류 테마파크 용인대장금파크는 우리나라 최초의 드라마 세트장이었던 양주 문화동산 대장금테마파크가 문을 닫게 되자 그시설 일부를 용인 MBC드라미아로 이전 복원하였는데 용인 MBC드라미아에서 2015년 용인 대장금 파크로 명칭도 바뀌었습니다.

​MBC에서 운영하는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오픈세트장이자 한류 사극드라마의 산실 사극제작단지입니다.

 

 

 

대장금파크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리 778-1(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드라마길 25), +82(02)789-1674~5, +82(031)337-3241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리에 위치하여 연중 무휴 방문 및 관람 가능합니다.

 

용인 대장금 파크행 시내버스 운행 안내

지하철 에버라인을 이용하면 송담대역에서 바로 가는 버스편이 있고 백암4리 경로당에서 용인 대장금 파크행 시내버스 105번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옥중화 사극드라마

TV로 재미있게  보는 옥중화 사극드라마 촬영이 한창일 때였습니다.

 

 

 

드라마 촬영 모습

드라마 제작 기간에는 촬영장의 모습을 볼 수도 있는데, 쉬잇~~~^^.

잡음방해, 카메라 방해 금지로 근접 접근할 수 는 없다는 점~ 참고하시면 유익한 관람이 될 것입니다.

 

 

 

대장금기념세트장

용인대장금파크 입구에서 이전에 보지 못했던 대장금기념세트장이 마치 낯선 새로운 곳을 방문한듯 색다르게 느껴집니다.

이 곳에서 앞으로 어떤 드라마의 역사를 쓰게 될 지 흥미롭게 둘러보았습니다.

 

 

 

대장금기념세트장

신발을 벗고 직접 올라가 보고 앉아 볼 수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장금기념세트장

여인들의 손길이 분주히 움직였을 수라간 풍경을 상상하면서 오래 전 드라마 대장금 방영 시간이면 만사 제쳐두고 TV앞을 지키던 그때 그시절을 떠올려봅니다.

세계인에게 감동을 준 한류열풍의 주역 드라마 대장금을 곱씹으며 대장금 기념 세트장에서 한참을 머물렀네요.

또다른 시간 여행을 위해 용인 대장금 파크 다른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대장금파크 모습

익히 보았던 낯익은 풍경이 눈에 들어옵니다.

용인 대장금 파크는 MBC 사극드라마 뿐만 아니라 영화, 현대극, CF 등의 촬영 배경이 되기도 하고 한국의 역사적 장면 촬영 장소로 많이 등장하는 곳입니다.

 

촬영된 드라마와 영화 소개 표지판

그동안 촬영되었던 드라마와 영화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장금, 신돈, 주몽, 이산, 동이, 해를품은달 이외에도 화정, 야경꾼일지 등 수많은 사극드라마가 만들어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쉬고 있는 배우들

마침 촬영 중 쉬고 있는 배우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낯익은 옥중화팀 배우들입니다.

 

한복 대여소

사극 드라마 활영지 용인대장금파크에서 한복을 입고 기념 촬영을 할 수 있어서 추억을 남겨도 좋습니다.

왕후가 되기도 하고 장금이가 되어볼 수 있거든요^^.

 

 

저잣거리

 

 

대장금파크

용인대장금파크를 가 본 사람은 알겠지만 겉모습만 대충 지어 놓은 일회용 촬영지가 아닙니다.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무신의 촬영장 최우사택, 해를품은달(해품달)이 촬영된 조선시대 5대 궁궐의 하나인 창덕궁 인정전, 중궁전 등 용인 대장금 파크는 역사적 고증을 통해 각 시대별 건축양식과 생활방식, 소재 등을 사실적으로 재현해낸 반영구적 건물이래요.

새로 지은 대장금 기념세트장 등 각 시대별 완성도 높은 건축양식과 생활공간을 갖춘 규모와 시설이 놀랍습니다.

 

돌담길 골목길

고려시대 최우사택 앞에서는 양반이 되고돌담길 골목길을 지날 때면 서민의 모습이 그려지고 조선시대 창덕궁 인정전 앞에서는 임금이 되고 중궁전 앞에서는 왕비가 되고 이곳저곳을 누비다 보니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떠나는 시간여행길 같았습니다.

 

안양루 누각

안양루 누각 아래서 스릴있게 짜릿하게 은밀하게 만나고 이곳에서 밀회를 즐기던 드라마 장면을 상상해봅니다.

마치 내가 주인공인 것 처럼^^.

 

 

 

무량수전의 모델

고려시대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의 모델이 있는 예까지 왔다면, 용인 대장금 파크 홍보관도 들르고 카페에서 한 숨 쉬어가도 좋습니다.

 

 

 

안양루에서 바라본 대장금파크

맨 꼭대기 안양루에 오르면 궁궐도 보이고 기와집 초가집  용인대장금파크 드라마 셋트장이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탁 트인 시원한 조망에 가슴이 시원해지는 곳입니다.

 

전옥서

조선시대 시전과 도량형 물가를 관장하던 평시서를 지나 조선시대 감옥 전옥서 앞에 이르릅니다.

​죄수들의 식량 보급을 위해 한 판~, 죄수들이 갇혀있는 조선시대 감옥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드라마 옥중화 이야기가 흘러나오는곳입니다.

관람할 생각에 두근두근 흥분되네요~^^.

드라마 촬영도 촬영이지만 귀에 익숙치 않은 외국어를 들으니 낯설기도 하고^^,

분명 우리나라인데 말이죠~ 그만큼 외국인 관람객도 많습니다.

 

 

 

대장금파크

용인 가볼만한곳 드라마 옥중화 촬영지 용인대장금파크에서는 오늘도 촬영이 한창이었습니다.

 

 

 

대장금파크

최우사택, 인정전, 중궁전, 연지 등 배경 좋은 곳이 많아 사진찍기 좋은 곳 용인대장금파크입니다.

영화나 CF 아니어도 야외 웨딩촬영, 출사지로 또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있는 곳입니다.

산으로 둘러싸인 주변 경관과 어우러져 나들이하기 좋고 전통과 역사적 장소의 배경을 찾아 관광하기에는 그저 그만인 용인대장금파크입니다.

왕이 되고 왕비가 되고 조선시대 양민이 되어 과거로 떠나는 색다른 추억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끼투어 대장금파크 드라마촬영지 옥중화 옥중화촬영지 용인가볼만한곳 용인대장금파크 용인여행 전옥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