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올 여름 가볼만한 곳)양평 청춘뮤지엄, 추억 속으로

나의여행기

(올 여름 가볼만한 곳)양평 청춘뮤지엄, 추억 속으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응답하라 7080

양평 청춘뮤지엄, 추억 속으로

 

그 곳에 들어가서 깜짝 놀랐다. 어린시절로 돌아왔나 하고 착각이 일었다. 어린 시절 늘 함께 했던 공간들이 청춘 뮤지엄에 다 있었다.

생생하게 재현되어 있었고 우리 스스로 즐길 수도 있었다. 그림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니 실물과 함께 찍을 것처럼 생동감이 있어 깜짝 놀랐다. 그 추억의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본다.

청춘뮤지엄 입구

양평 청춘뮤지엄은 트릭아이미술관으로 3D 착시 미술 전시관으로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는 신개념 문화·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트릭아이 뮤지엄은 서울, 부산, 제주, 싱가포르, 홍콩, 중국 산둥성에 지점을 가지고 있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추억의 공간 들이 실물 크기로 재현되어 있고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더 흥미를 끈다.

70-80년대 거리의 풍경과 놀이문화를 느낄 수 있는 추억의 점빵, 골목길, 목욕탕, 역, 기찻길과 극장 등 8개 테마에 100여가지 체험을 할 수 있고 포토존도 있다.

뮤지엄에 들어서니 그 리얼함에 그냥 웃음이 나온다.

담을 넘어 훔쳐보는 아이들 그림 옛 만화방 모형 건물

극장 앞에 가니 그냥 긴장이 된다. 혹시 ‘선생님이 지켜보고 있는건 아닐까’ 뒷통수가 약간 따가움을 느끼며 극장에 들어갔던 생각이 난다. 왜 가지 말라는 데를 갔을까……

한쪽에 마련된 상영관에서 그당시의 대한뉴스와 광고도 볼 수 있다.

목욕탕에 들어서니 명절 때 갔던 분주한 목욕탕이 기억이 난다. 수도꼭지 차지는 생각도 못하고 떠서 쓸 물도 부족해 겨우 씻고 나왔었다. 점빵 앞에 서니 라면땅, 뽀빠이 과자가 생각이 난다.

10원, 20원이었던 과자를 한 봉지 사면 세상이 내 것처럼 좋았다. 과자가 얼마나 맛있었는지 장롱을 쳐다보며 ‘저 안에 동전이 가득 차 있다면 과자를 실컷 사먹을 수 있을텐데’ 라고 생각했었다.

골목길에 말뚝박기 하는 아이들이 시끄럽고 양장점, 사진관, 대포집 지나갈때면 담너머로 밥하는 구수한 냄새가 진동하곤 했다. 학교 교실은 거의 실제 크기로 만들어져 있고 교복도 입어 볼 수 있다.

역시 까만색에 하얀 칼라를 달았던 그 당시 교복이 가장 예쁘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 모형과 고전 오락을 하는 관람객

기찻길 모형건물과 상점 모형건물들

기차역은 감성을 자극하는 곳이다. 청춘들의 데이트 코스로 춘천과 원주는 빼 놓을 수 없는 곳이었다.

하루코스로 기차타고 다녀오기 딱 좋았다. 춘천과 원주에서 별로 하는 것은 없이 밥만 먹고 왔지만 기차타고 오고 가는 것만으로 좋았다.

또 빼 놓을 수 없는 곳은 다방이다. 쪽지에 듣고 싶은 노래를 적어내고 신청한 노래가 나올 때 몸에 전율이 느껴졌었다.

뮤직 박스 안에 있는 DJ가 나만 쳐다보는 것 같아 고개도 들지 못했다. 실제로 그 DJ는 나에게 관심이 없는데도 말이다.

옛 화장실 모형 건물

 

양평 청춘뮤지엄에는 좀 과감하게 표현되어있다. 남, 녀의 벗은 모습의 그림도 많으며 함께 사진 찍으면 실제 모습처럼 깜짝 놀라게 된다. 3D 효과인 듯 싶다.

시간이 흘러도 너무 빨리 흘렀다. 청춘뮤지엄의 추억의 공간들을 보니 그 곳에 엊그제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의 모습과는 너무 다르다. 즐겁기도 하지만 쓸쓸한 기분도 든다.

20-30대 젊은 층에게는 더 신기하고 의미있는 공간이 될 듯하다. 부모 세대가 살던 공간을 보며 더 이해하고 현재의 풍요와 편리함에 감사함을 느낄 수 있겠다.

청춘뮤지엄은 용문산 관광단지 입구에 있어서 더욱 좋다. 1100년된 은행나무가 있는 용문사와 해발 1157m 용문산 등산로가 있는 용문산관광단지는 연간 100만 명이 찾는 곳이다.

맑은 물이 꽐꽐꽐 흐르는 계곡에는 남녀노소 모두 앉아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있다.

청춘뮤지엄에서 추억을 만끽하고 용문산 계곡에서 시원함을 느끼고 난다면 이 여름을 후회없이 보냈다고 장담할 수 있다.

관람안내도

 

 

0 추천

TAG 양평청춘뮤지엄 용문산관광단지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