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화성 추천여행- 가벼운 여름 산행 서봉산산림욕장.

추천여행기

경기도 화성 추천여행- 가벼운 여름 산행 서봉산산림욕장.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서봉산 산림욕장 표지석

경기도 화성시 봉답읍과 정남면에 걸친 서봉산은 높이 249m로 화성시 에서는 꽤 높은 산으로 꼽힙니다. 멀리에서 바라본 모습이 봉황을 닮았다는 이야기와 옛날에 이 산에 봉황이 살았다는 전설이 전해져 서봉산으로 불립니다. 서봉산에 시민들의 건강과 휴식을 위해 산림욕장이 조성되면서 산책 겸, 등산 겸 많은 시민이 찾는 산명소가 되었습니다. 비교적 평탄한 구간이 많아서 어린이와 노인을 동반한 나들에도 좋고, 유난히 애완견과 함께 산책하는 가족이 많은 곳입니다.

 

 

우스꽝스러운 얼굴을 한 장승들

타다 버린 자전거 조형물

등산로 입구에는 우스꽝스러운 얼굴을 한 장승들이 지난는 이에게 웃음을 줍니다.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상징하는 듯  타다 버린 자전거를 이용한 조형물이 인상적입니다.

 

 

 

서봉산 등산 안내도

서봉산 등산로는 ‘서봉산산림욕장’ 표지석이 서 있는 화성로컬푸드 직매장입구에서 시작하는 코스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입구에서 서봉산 정상의 전망대까지는 약2.1 km 거리에 1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일부 구간을 제외하면 비교적 평이한 구간으로 산책하듯 천천히 걷는 가족 산행에 적합한 코스입니다. 그 외 성녀루이제의 집에서 약수터를 지나 전망대로 오르는 코스는 약 1.8km, 향남택지개발지구에서 전망대까지는 약3 km 거리이며, 가장 짧은 구간은 해병대아파트 코스로 전망대까지 단 500m 거리입니다. 단 정상까지 거리가 가까울 수록 등산로의 경사도는 심해 집니다.

 

 

등산로 초입 등산로

등산로가 시작되면서 참나무, 느티나무, 단풍나무 등 산림이 우거져 따가운 햇살을 모두 막아줍니다. 마치 긴 나무터널을 걷는 기분으로 요즘처럼 더운 여름철 산행에 적합한 곳입니다.

 

 

 

가파른 길

능선을 따라 걷다가 잠시 가파른 길을 만나면 산정상이 얼나 남지 안았다는 이야기입니다.

 

 

 

탁 트인 전망

정상에 도착하면 우선 탁 트인 전망이 그만입니다. 바로 아래 덕우저수지와 화성에서 가장 높은 건달산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참을 바라보게 된답니다.

 

 

 

반대편으로 보이는 병점과 동탄의 아파트 숲

반대편으로는 멀리 병점과 동탄의 아파트 숲까지, 넓게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상에 세워져 있는 태극기

서봉산 정상의 랜드마트 육각형 정자

하산하기 전에는 서봉산 정상의 랜드마크인 육각형 정자 ‘서봉정’에 올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땀도 식히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물 섭취와 기운을 돗굴 간식도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녹음이 우거진 산길을 걷고 정상에서 시원한 풍경을 감상하고 건강을 위해 무언가 한것 같아 뿌듯한 하루입니다. 등산로의 그늘이 많은 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 사입니다,

 

 

*.서봉산

주소: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서봉산길 10 (네비게이션 : 화성 로컬푸드직매장)

 

 

3 추천

TAG 경기도여행 서봉산 서봉산산림욕장 화성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