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아프리카를 체험할수 있는 양평군립미술관

나의여행기

아프리카를 체험할수 있는 양평군립미술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가일미술관1841

양평에 놀러가게 되면 여행지는 많이 둘러봐도 미술관을 잘 가게 되지 않잖아요.

오늘은 양평군립미술관에서 아프리카문화체험전이 진행된다고 해서 다녀왔거든요.

가일미술관1771

양평군립미술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문화복지길 2 (구.양근리 543 ) 양평군립미술관 / 문의 : 031.775-8515

양평군립미술관은 양평군이 설립하고 운영하는 현대미술 중심의 젊은 미술관입니다.

미술을 통한 체험학습의 공간이 되도록 교육활동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곳입니다.

가일미술관1871

양평군립미술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프리카 전은 [미술로 떠나는 세계여행] 1부터 3까지 시리즈로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2016. 7. 15- 9.4 까지 아프리카와 관련된 미술, 전시, 체험, 음악 등등 아프리카 문화를 전방위로 체험할수 있습니다.

가일미술관1411

 처음 양평군립미술관하면 생각나는 것이 그저 작은 미술관이겠지 생각했었는데 규모도 크고 세련된 외관에 놀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입구에 자리잡은 관장님이 가장 아끼신다는 스테인레스 다비드상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정말 멋지죠?

가일미술관1851

 리셉션에서 도슨트를 신청할수 있는데요. 큐레이터님의 설명에 따라

아프리카 미술을 관람하니 더욱 머릿속에 쏙쏙 들어옵니다.
가일미술관1471

아프리카문화의 특징은 강한 원색을 사용해서 정말 강렬함이 느껴집니다.

게다가 유럽의 익숙한 미술에 비해 독특하고 새로운 분위기가 많이 느껴집니다.

가일미술관1621

특히, 양평군립미술관의 아프리카체험전은 유명한 팅가팅가의 작품들이 주를 이뤘는데요.

팅가팅가는 탄자니아에서 태어난 아프리카 현대미술의 한 장르인 팅가팅가의 스타일의 창시자입니다.

특히 35세의 젊은 나이에 요절한 그가 그린 그림기간은 5년도 채 되지 않아 희소성으로 무지 비싸다고 하네요.

가일미술관1611

팅가팅가의 작품은 인간, 새, 동물의 실루엣 이미지이며, 세세한 표현이 아닌 단순화된 표현과 강렬하고 선명한 색감으로

인간, 동물의 표정을 잘 잡아내어 익살스럽게 표현한것이 특징인데요.

가일미술관1671

그림을 보고 있으니 정말 팅가팅가의 작품스타일에 빠져들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인간의 다양한 감정과 표정도 맘에 들고 그 속에 스며드는 정서도 단순하고 재미져서 좋았습니다.

가일미술관1721

특히, 팅가팅가는 전문페인트용품을 사기 어려워서 재활용품을 이용하거나 인근 철물점에서 파는 도구, 재료들을 이용해

그렸다고 합니다.

가일미술관1751

팅가팅가의 후손이나 제자들의 작품들도 함께 전시되어 있었는데 모두 강렬하고 풍자화 같은 이미지를 느낄수 있어서

더욱 작품에 몰입할수 있었습니다.

가일미술관1811

그림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의 독특한 가면과 문화등도 함께 엿볼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아래는 아프리카 문화예술제의 프로그램들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양평군립미술관 사이트인

http://www.ymuseum.org/에서 확인가능합니다.

2016-07-31 13;12;31

영화제, 음악공연, 체험교육, 뮤지컬, 아프리카 문화에 대한 강좌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프리카를 이해하기에 더욱 좋은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