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광주 가볼 만한 곳, 경안천습지생태공원

나의여행기

경기도 광주 가볼 만한 곳, 경안천습지생태공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안천습지생태공원 입구 모습

이젠 정말 여름이 가려는지.. 지는 해의 열기가 다릅니다.  퇴촌 쪽으로 드라이브 를 하러 갔다가,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일대에 위치한 경안천습지생태공원에 들러 보았습니다.

 

습지 생태공원 안내도

팔당호 상수원으로 유입되는 오염 물질을 기존 자연자원인 갈대, 부들 및 수변 식물들을 이용, 수질을 개선하고 수변, 동식물에 서식처를 제공함은 물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공원으로 조성하여 도시민의 휴식처, 친환경 교육 장소로 활용되는 친환경적인 생태공원… 이라고 소개된 안내판의 <경안천 습지 생태공원> 조성 목적.

연못에 핀 연잎과 연꽃

연못에 핀 연잎과 연꽃

연꽃도 다 지고.. 어느새 분홍 꽃잎이 떨어진 자리에는 서서히 연밥이 영글고 있었습니다..

습지생태공원 산책로습지생태공원 안내도 습지생태공원 이정표 생태공원 내부 문학비 생태공원 전경 연못이 보이는 생태공원 전경 물풀로 가득찬 연못

산책로 좌우로 강과 습지가 있는데.. 습지 규모가 꽤  큽니다. 이곳이 참 마음에 드는 게 산책로 목재 데크 외에는 아무런 설치물이 없거든요…  인공습지임 에도, 공원을 만들고 습지 식물을 심은 인공적인 공간의 느낌이 아니고 … 원래 습지 생물들이 살고 있는 그곳에 살짜기 산책로만 얹은 듯한 그런 느낌이요.

생태공원 산책로를 걷는 사람들생태공원 산책로를 걷는 사람들

주말에는 가족 산책객들이 많은데 평알 오후에 들렀더니  방문객이 별로 많지 않았습니다.

 

산책로 아래로 보이는 습지의 모습물풀이 자란 습지의 모습

습지의 모습습지 사이에 자란 나무 나무 뒤로 보이는 습지 습지에 피어난 꽃들 숲속안에서 보이는 습지의 모습

온갖 곤충과 새들의 소리… 식물들이 뿜어내는 풀향기… 습지의 에너지는 지금이 최절정인 듯 싶습니다. 제대로 자연을 만나고 싶다면 강추하고 싶은 서울 근교의 나들이 장소입니다.

 

0 추천

TAG 경기 광주 가볼만한 곳 경안천 경안천습지생태공원 생태공원 습지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