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수원 먹거리, 수원 통닭거리, 지동시장 순대타운

맛집여행기

수원 먹거리, 수원 통닭거리, 지동시장 순대타운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2016.7.13 수원 먹거리 수원통닭거리 지동순대타운

 수원 여행이 처음이라면 먹거리로 추천할만한 곳

수원 통닭 거리, 지동시장 순대타운

수원통닭거리

 수원 여행은 수원화성을 제대로 꼼꼼하게 돌아보는 것만으로도 하루 코스로 충분한 여행지다. 수원역에서 버스를 타고 남문인 팔달문에서 내려 9개의 전통시장이 모여 있는 남문시장, 성곽길 따라 걸으며 만나는 풍경들, 화성행궁, 박물관, 미술관 등 수원화성 주변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곳들을 뚜벅뚜벅 걸어 다니며 만나는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다. 그 즐거움 중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수원의 먹거리 하면 왕갈비, 만두, 통닭거리의 옛날 통닭, 순대타운의 순대 요리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수원을 처음 방문했다면 오랜 전통을 자랑하며 가격 부담 없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지동시장의 순대타운과 통닭 거리를 추천할만하다.

수원통닭거리 통닭집 지도

 [수원 통닭거리]

전 국민이 즐기는 치맥이야 대한민국 어디를 가나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수원의 통닭 거리는 30년이 넘는 전통과 맛을 자랑하는 인기 있는 통닭집들을 비롯해 14개의 통닭집이 즐비한 곳이다. 팔달문과 화성행궁에서 가깝게 접근할 수 있는 통닭 거리는 수원화성 주변을 돌아다니다가 어디서든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다. 장안문에서 수원천 변을 따라 팔달문 방향으로 걷다 보면 매향 통닭 앞에 수원 통닭 거리 안내 지도가 있어 처음 찾는 사람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수원통닭거리

수원통닭거리

소문만 듣고 직접 찾아가 보는 건 처음이다 보니 선뜻 첫 집으로 들어서지 못하고 구경 삼아 여기저기 눈도장만 찍으며 그냥 지나쳤다. 사실 검색으로 몇 집을 생각해 둔 곳이 있긴 했다. 맛집 소개로 올라온 것을 믿고 찾지는 않지만, 일단 오랜 전통을 가진 곳들은 분명 그들만의 특별함이 있다고 여기기에 30년 넘는 전통과 맛으로 소문난 곳들을 몇 곳 기억해 두었다.

이리저리 기웃거리다 어느 골목에 이르니 황금알을 낳은 암탉 조형물과 함께 검색으로 익숙한 상호가 눈에 들어온다. 그 몇 곳 중 두 곳이 나란히 있었지만 한 곳은 쉬는 날이라 망설일 필요 없이 들어선 곳이 융성 통닭이다.

평일 무더운 한낮이었는데도 뜨거운 기름에 튀겨내는 치킨을 먹겠다고 찾는 사람은 예상과 달리 많았다. 연세 지긋한 어르신들이나 가족 단위로 찾은 손님이 넓은 홀을 채우기 시작하고 입구에서는 튀겨내는 일손이 바쁘게 움직인다. 주문하고 벽에 붙어 있는 이런저런 문구를 보며 일단 잘 들어왔다고 생각하는 사이 주문한 시원한 생맥주 한 잔과 서비스로 강냉이가 나왔다.  

  시원한 생맥주 한 잔

튀긴 닭똥집과 닭발

 

후라이드야 어디서든 먹어볼 수 있고, 이곳에 왔으니 기왕이면 옛날 통닭 한 번 먹어보자며 통닭을 주문했다. 통닭이라 그런지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다. 소문으로 들었던 그 닭발과 닭똥집 튀김이라도 먼저 나오면 좋겠건만 그도 한참 걸려서 나왔다. 미리 튀겨놓으면 맛이 떨어져 주문을 받으면 그때 순서대로 튀겨내기 때문에 시간이 걸린단다.

기다림이 헛되지 않았다. 서비스로 나오는 것에도 정성이 들어가 있었다. 바로 튀겨 나온 닭발과 똥집은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맥주 안주로도 제격이다. 수원 통닭 거리의 다른 집을 가보지 않았으니 비교는 할 수 없지만 일단 만족스럽다.

  튀긴 닭 한마리

먹기 좋게 찢어 놓은 닭

드디어 기다리던 통닭이 나왔다. 튀김옷을 입히지 않아 살은 없고 뼈만 있는 것처럼 보이던 게 먹기 좋게 나누어 놓으면 푸짐해진다. 바로 튀겨 나와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역시 집에서 배달시켜 먹는 치킨 맛과는 다르다.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하고 이런저런 서비스가 들어간 가격도 저렴하고 영업시간도 11시~24시 30분까지라 늦은 저녁 시간에도 부담 없이 찾기 좋다. 

용성통닭 메뉴판 - 후라이드 1만4천원, 통닭 1만4천원, 반반 1만5천원, 참이슬 3천원, 하이트맥주 4천원, 생맥주 500cc, 2000cc, 3000cc 각각 3천원, 1만1천원, 1만4천원, 진로복분자 1만원, 매화수 4천원, 청하 4천원, 백세주 6천원, 전화번호 242-8226

지동시장 입구

[지동시장 순대타운]

정조대왕이 신도시 수원의 경제발전을 위해 전국의 유능한 상인들을 불러 모아 만든 시장의 역사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남문시장은 수원의 전통시장이 모여 있는 곳이다. 생활용품에서 먹거리까지 다양한 품목들을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인심으로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그중 지동시장 내의 순대타운은 수원 여행의 먹거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한 곳이다.

지동시장 순대타운
지동시장 순대타운

순대곱창전골

부추 깻잎 버섯 등 각종 채소와 라면 쫄면 당면까지 푸짐한 재료에 순대와 곱창이 들어간 순대곱창전골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렴한 가격, 30~40년 전통의 깔끔한 맛에 반하게 하는 곳이다. 시장 인심을 느낄 수 있는 편안한 곳에서 여행 친구들과 여럿이 둘러앉아 술 한잔 나누며 여행의 맛을 이어가기에도 좋은 분위기다.

순대곱창전골은 1인분은 판매하지 않으니 혼자 찾았다면 소머리국밥이나 순대국밥 한 그릇도 괜찮다.

맛있게 익은 순대전골

자동차 이모티콘여행정보

-용성통닭:수원 팔달구 팔달로 1가 10-5/☎031-242-8226(남문 본점)

-지동시장 내 순대타운 원조 엄마네 곱창:수원시 팔달구 팔달문로 19/☎031-253-5210

-주변 여행지

화성행궁/사대문을 만나며 성곽길 돌아보기/수원화성 박물관/유상 박물관/수원 시립 아이파크 미술관/지동벽화마을/행궁동벽화마을/노을빛전망대 등

*수원시 팔달구 팔달문로 19 (지동시장)

0 추천

TAG 수원가볼만한곳 수원맛집추천 수원여행 수원지동시장순대타운 수원통닭거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