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양평가볼만한곳] 아프리카로의 여행, 양평군립미술관

추천여행기

[양평가볼만한곳] 아프리카로의 여행, 양평군립미술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양평 여행 중 찾은 양평군립미술관. 하계 휴가철 특별기획으로 전시 중인 ‘미술로 떠나는 세계여행 – 아프리카’ 를 관람했다. 아프리카 하면 오지 중의 오지고 가난을 극복하지 못한 나라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전시를 통해 아프리카에 대해 새롭게 생각하게 되었다. 원색적인 그들의 색감 세계를 들여다보고 있자니 그곳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이런 그림이 나오기까지 그 작가들의 생각에 작용한 아프리카가 궁금한 시간. ‘미술로 떠나는 세계여행 – 아프리카’ 는 9월 4일까지 전시하니 여름을 보내고 가을을 준비하는 주말,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양평군립미술관 전경 양평군립미술관에 전시된 대형 코끼리 풍선

양평 여행지 중 데이트 코스나 가볍게 힐링여행을 할만한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양평군립미술관을 소개하고 싶다. 현대미술을 중심으로 전시 중인 이곳은 아직 서먹한 연인들에게 재미지는 이야기 소재거리를 던져줄 것이며 머리도 마음도 꽉 막힌 도시인들에겐 새로운 영감을 줄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림을 설명중인 안내원

내가 이곳을 찾았을 땐 9월 4일까지 전시 예정인 ‘미술로 떠나는 세계여행 – 아프리카’ 가 전시 중이었다. 마침 도슨트 설명을 들을 수 있었는데 얕은 지식으로 막연하게 관람을 했다면 그저 화려한 색감에 눈만 휘둥그레져 졌을 텐데 그림 속 이야기를 들으며 관람하니 그림 하나하나에 애착이 간다.

전시된 아프리카 그림 전시된 아프리카 그림들

굉장히 단순한 것 같으면서도 철학적인 작가들의 사상. 그 사상이 녹아들어 가 있는 그림들을 하나씩 살펴보는 재미. 가끔은 작가의 의도에 맞게 그림을 이해하는 것도 좋지만 그림을 보며 내 멋대로 상상하는 것도 미술관 나들이의 재미가 아닐까 한다. 개인적으로 노란색을 좋아하다 보니 많은 그림들 중 유독 엘로우톤의 그림들이 눈에 들어오고 그 그림에 대한 설명이 더 귀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았다.

아프리카 미술의 의미를 설명하는 안내판

아프리카 미술의 의미. 곳곳에 도슨트의 설명 없이 관람하더라도 이해하기 쉽게 글로 표현해 놓은 곳이 있는데 이 글들만 꼼꼼히 읽어도 관람에 도움이 되며 아프리카란 미지의 땅에 사는 사람들의 심리를 이해할 수 있다.

전시된 아프리카 미술

가장 맘에 들었던 그림은 이것.

전시된 아프리카 조각 작품 전시된 아프리카 조각 작품

회화뿐 아니라 아프리카 조각 작품도 만날 수 있는데 조각 작품엔 주로 희망과 기우를 나타내는 작품들이 많았다.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벽면엔 아프리카를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알기 쉽게 꾸며놓아 작품이 밑바탕이 되는 아프리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관장 이철순님의 작품 설명 관장 이철순님의 작품 설명

관람 중 이철순 관장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관장님이 도슨트가 되어 작품들을 보다 보니 관장님이 미술품 하나하나에 얼마나 애착을 갖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하나하나 설명하면서 해맑게 웃으시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다.

아프리카 미술 전시관 전경

가난에 찌들어 있는 나라, 치안이 불안한 나라쯤으로 알려진 아프리카. 누구나 그 오지를 탐하고 싶어 하지만 쉬 접근하지 못하는 나라를 미술품으로 만나본 여행. 우리의 오해가 얼마만큼인지 세상 깨우치는 여행이었고 그곳에 대한 궁금증이 더 증폭된 여행이었다. 이번주까지 전시될 예정이니 아프리카가 궁금하다면 양평으로 아프리카 여행 떠나보는 건 어떨까?

0 추천

TAG 미술관나들이 미술관여행 미술관추천 양평가볼만한곳 양평군립미술관 양평미술관 양평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