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평택여행] 평택 평야의 역사를 한눈에 평택농업박물관

추천여행기

[평택여행] 평택 평야의 역사를 한눈에 평택농업박물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서남단의 평택과 안산 일대에 펼쳐진 평야를 평택 평야라 한다. 기름진 이곳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곳이 평택 농업기술센터 안에 위치한 농업박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반적인 농업역사와 평택 평야의 농작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이곳은 주말을 이용한  가족 나들이로 적합한 장소가 아닐까 한다. 농업박물관 관람 후 농업기술센터 안에 자리 잡은 자연테마식물원도 함께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농업박물관 전경 자연 테마 식물원

농업박물관은 평택 농업기술센터 안에 위치하고 있다. 대중교통으로 찾기엔 조금 번거로운 면이 없지 않으나 들길을 걷는 도보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다. 농업기술센터로 들어서는 도로를 따라 들어가면 이정표를 발견할 수 있는데 이정표를 따라 고개를 돌리면 박물관을 금세 찾을 수 있다. 농업박물관과 자연테마식물원은 같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함께 둘러보면 좋다.

농업박물관 전시품 농업박물관 전시품 농업박물관 전시품

1층엔 한반도의 농업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지금도 농가에 가면 찾아 볼 수 있는 농기구도 보이는 반면 이젠 역사책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것들도 볼 수 있다. 농경사회의 삶을 엿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 중 한 스폿으로도 손색이 없다.

농업박물관 특산물 농업박물관 벼 품종

2층에는 평택의 대표 농작물이 자리 잡고 있다. 다양한 벼 품종에 감탄했던 평택농업박물관. 이 외에도 평택배의 품종도 놀라웠다. 평택배가 유명한 준 알았지만 이토록 다양한 종의 배가 있다는 것에 감탄하게 된다. 이 중에 몇 개나 맛을 보았을까? 속으로 개수를 세어본다.

평택쌀로 만든 떡 평택쌀로 만든 떡

평택의 배와 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2층에서 또 다른 볼거리는 평택쌀로 만든 떡이다. 비록 모형이지만 다양한 떡 종류 또한 배와 쌀 품종만큼 눈을 즐겁게 한다. 이런 떡 종류를 박물관에 방문하는 사람에게 판매하면 좋을 것 같다. 개별적인 방문객을 응대하기엔 품질관리에 문제가 있다면 단체 손님, 예를 들면 학교에서의 견학 같은 대규모 관람객에게 평택의 쌀로 빚은 떡을 알릴 겸 판매 혹은 증정하는 것도 좋은 홍보가 될 것 같다.

자연테마식물원 전경 자연테마식물원 내부

농업박물관과 이웃해 있는 자연테마식물원. 농업박물관만 보고 돌아서기 아쉽다면 이 안을 산책해보는 것도 좋다.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초록초록한 길을 산책하면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 든다.

야외 원예원 야외 원예원

자연테마식물원 앞에 위치한 야외 원예원도 거닐어 보는 것도 좋다. 아담한 꽃밭에서 힐링하는 시간. 언제 완공이 될지는 모르지만 농업기술센터 옆 공터가 농업생태공원으로 계획 중이다. 이곳이 농업생태공원으로 오픈된다면 평택을 주름잡을 멋진 힐링 여행지가 되지 않을까 싶다.

 

0 추천

TAG 농업박물관 평택가볼만한곳 평택농업박물관 평택여행 평택투어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