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포천여행 – 과학테마파크 어메이징파크에서 놀면서 배우는 과학

추천여행기

포천여행 – 과학테마파크 어메이징파크에서 놀면서 배우는 과학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놀면서 배우는 과학을 표방하는 어메이징파크는 복잡한 도심도 아니고 민가가 있는 것도 아닌 사위를 둘러봐도 공기 좋은 산 속에 있습니다.

포천 어메이징파크의 위치가 특이한데요 건강과 힐링, 휴식을 위해 숲으로 떠났다면 이제는 거기에 과학을 더하여 숲으로 갑니다.

 

 

 

2

과학과 기계공학 육성 발전 목적을 가지고 있는데요, 과학 탐구 놀이에 재미를 더해 호기심 유발 흥미 유발로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탐구하여 미래 과학자가 탄생할 지도 모르겠군요^^.

포천 가볼만한곳 어메이징파크로의 과학탐구여행 떠나볼까요~.

 

 

 

3

울창한 잣나무 숲 속 자연에서 건강도 챙기고 힐링하며 배우는 과학체험 학습을 바탕으로 한 자연과 과학이 있는 과학테마파크입니다.

도심 속 과학관이 아니라 숲 속 어메이징파크는 과학을 이해하고 배우는 과학자의 꿈을 키우면서 호연지기와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숲속 자연 과학놀이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200여 가지의 공학기구들을 만지고 놀면서 배우는 자연 속 과학의 세계 포천 어메이징파크.

와우~! 200가지나 된다니 어떤 재미있는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궁금하지 않을 수 없네요.

 

 

 

5

포천 어메이징파크 숲 속 야외와 실내 과학관에서 어디에서나 자연스럽게 과학을 터득할 수 있었는데요,

히든 브릿지, 태양계 행성을 관찰할 수 있는 솔라시스템, 높이 오르는 100회전계단 와인딩로드, 장수코끼리 등 9가지 테마 나인존이 있습니다.

 

 

 

6

산등성이 경사면을 따라 과학놀이터가 펼쳐집니다.

주입식 과학 교육은 저리 가라~, 딱딱한 교실 속 지식 습득 공부는 노노~!

놀기만 하는 숲 속 놀이공원도 아니랍니다.

숲 속 과학관 어메이징파크는 과학을 논리있게 설명하는 주입식 이론학습이 아니라 오감으로 체험하는 창의적 과학놀이터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7

위쪽에 보이는 세계 최초 초대형기계기구분수의 높이는 자그마치 23m.

톱니바퀴가 도르래 역할을 하여 위치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변하는 원리래요.

 

 

 

8

어마어마한 크기가 압도하는데 몇 배는 뻥튀기한 커다란 과학상자를 보는 듯 합니다.

손 모양 위에 손바닥을 대면 기계가 작동합니다.

어떻게 작동하는지 직접 해 보셔도 좋습니다.

 

9

기계분수가 높이에서 압도하더니 이제는 도로 위를 가로지르는 길이에 압도되네요.

자그마치 130m 서스펜션 브릿지는 짜릿한 스릴을 넘어 담력이 있어야 할 것 같아요.

걱정말아요~^^. 70Kg의 남자 800명이 한꺼번에 건널 수 있는 과학적 설계라는 것~!

그래도 역시 무섭네요;;;. ㅎ.

 

11

숲 속으로 들어서자 몽환적인 멜로디가 들려옵니다.

숲에 풍경을 달아두었나, 듣기 좋다 생각을 하며 음악소리를 따라 갑니다.

 

 

12

점점 가까이 더 가까이^^.

숲 속 경사면을 이용한 핸드벨에서 아름다운 음악이 숲 속 가득 울려퍼집니다.

고요하게 가슴에 울리는데요, 단순히 듣기 좋으라고?

그렇다면 어메이징파크가 아니죠^^.

경사를 이용하여 설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중역을 이용하여 핸드벨이 울리는 음악의 거리입니다.

공기 좋고 경치 좋은 휴양시설이 있을 법한 숲에서 과학을 논하다니 다소 어리둥절했습니다만 하나하나 알아갈수록 매력적인 어메이징파크입니다.

 

 

 

13

음악 감상은 히든 브릿지 위에서도 할 수 있답니다.

히든브릿지는 지상이 아닌 공중에 올라 숲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것도 좋았고 보다 가까이 잣나무의 피톤치드를 맡으며 힐링을 절로 느껴진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14

모험심을 기르는 히든 브릿지.

피톤치드 가득한 잣나무숲 자연을 이용하여 공중에 설치된 숲 속 하늘길을 따라 18개의 플랫폼을 돌아오는 모험이 있고 힐링이 있는 곳입니다.

어른들도 좋아할 것 같아요.

 

 

 

10

포천 어메이징파크를 아이들과 가볼만한 과학테마파크라고 할 만 하죠?

 

 

 

15

어메이징파크의 나무 조형물은 숲에서 나는 폐목재를 활용하여 만든 친환경 조형물이랍니다.

허투로 버리지 않고 재활용한다는 점도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16

신나게 놀면서 공부하라네요^^.

공부라는 단어는 굳이 안써도 좋겠어요.

과학관다운 시설물이 있지만 다른 과학관의 전시용과 같을 것이라는 생각은 접어두어도 좋습니다.

 

 

 

17

어메이징 스윙부터 만나는데요, 미니 바이킹이라고 해도 좋고 전동 그네라고 해도 좋겠어요.

자동으로 왕복 운동하는 물그네에 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물이 쏟아지지만 몸에 맞지않는다? 물줄기를 피한다고요?

움직임의 주기를 정확하게 계산하여 물줄기를 피할 수 있는 비밀이 있답니다.

 

 

 

18

숫자가 보이다가 그림이 변하고 색상이 변합니다.

어메이징파크라면 어렵다고만 여겨졌던 과학이 신기하고 재미있게 느껴질 것 같아요.

 

 

 

[mix]MVI_9368-포천어메이징파크

 

19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어메이징파크는 놀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탐구과학놀이터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아이들이 흥미있게 체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포천 어메이징파크는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과학의 원리를 알 수 있도록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는 시스템의 과학테마파크입니다.

 

20

이자리에서 당장은 과학의 어떤 원리인지 깨닫지 못한다 하더라도 잠재의식 속 과학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포천 어메이징파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포천 가볼만한곳 어메이징파크는 어메이징했습니다.

간단히 원리와 설명이 곁들여진 안내판도 있지만 구체적인 해설 보다 스스로 응용력을 키우고 실생활에 접목되는 예 등을 터득할 수 있도록 하고자 설명글을 배제하고 있다는군요.

 

 

 

21

과학 원리를 놀면서 체험하고 배우는 어메이징파크는 아이들과 포천 가볼만한 과학테마파크입니다.

입장요금은 할인가로 적용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먼 거리인 만큼 밤 9시(토, 일요일은 ~밤10시)까지 운영합니다.

한 가지 팁이라면,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22

어메이징파크는 숲에서 즐기는 과학놀이터이자 테마가 있는 힐링 여행지라는 생각입니다.

어메이징파크를 서울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올 수도 있는데요, 허브아일랜드를 경유하여 운행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어메이징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http://www.amazingpark.co.kr/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여행 과학테마파크 끼투어 어메이징파크 포천 가볼만한곳 포천 어메이징파크 포천 여행 포천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