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경기도 양주 가볼만한곳 – 양주나리공원 가을꽃밭

나의여행기

경기도 양주 가볼만한곳 – 양주나리공원 가을꽃밭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9716

드넓은 들판이 온통 보랏빛으로 아름답게 물들어 있습니다.

신비로운 색감의 주인공은 보라빛의 천일홍입니다.

가을날, 수만평의 대지가 천일홍을 비롯해 다양한 꽃들로 가득한 경기도 양주의 ‘나리공원’을 낭만을 담으며 거닐어 보았습니다.

 

 SAM_8211

경기도 양주시가 보랏빛 천일홍 천만송이를 비롯해 백일홍과 가우라, 목화등 대단위 꽃의 군락지를 조성한

양주체험농원에 요즘 화사한 꽃들이 가득합니다.

이곳의 아름다운 풍경이 입소문 나면서 양주체험농원이란 이름보다는 양주 나리공원으로 더 알려진 곳입니다.

양주나리공원으로 더 알려진 이곳은 나리공원과 인접해 있는 곳으로 정확한 명칭은 ‘양주체험관광농원’입니다.

2016-10-09 13;03;15

아름다운 꽃밭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양주 체험관광농원은 총 면적 124,308㎡의 넓은 면적이 꽃들로 가득합니다.

아직은 면적단위를 가늠할 때 오랫동안 써온 단위인 ‘평’이 더 익숙한지라 평으로 환산해보면 어느 정도 넓이일까 계산해보니

3만 7천 600평이나 되는 넓이입니다.

이런 넓은 땅이 온통 꽃으로 가득하다니~

평소 꽃과 나무를 무척 좋아하는 저에겐 거의 신세계급 나들이 장소가 되어 주었습니다.

 

SAM_8167

양주시는 대체농지를 이용해 조성한 광사동 체험관광농원 12만5000㎡에 전국 최대규모의 천일홍 꽃밭을 조성하엿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바로 전국 최대규모의 천일홍 꽃밭이라는 부분인데요. 

정말 끝도 없이 온 사방에 심어져 있는 천일홍 꽃밭이 체험관광농원에 도착해 눈앞에 펼쳐질때 

황홀경이란 이루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환상적인 느낌을 안겨주었습니다.

 

IMG_9842

주인공인 천일홍은 아메리카가 고향인 비름과의 관상용 꽃입니다.

보통 드라이플라워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꽃이 오래가서 절화로 꽃꽂이용 꽃이나 화분용 꽃으로도 사랑받는 꽃인데요.

이렇게 대규모의 꽃밭을 이루며 무리를 지어 피어 있으니 그 아름다움이 배가 되어 천일홍을

그동안 보아왔던 이전과 다른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보게 되었습니다.

천일홍의 아름다움에 반해 나비들과 벌들도 꽃밭 가득 천일홍에 취해 있는 모습이 그득합니다.

사진을 담기 위해 천일홍 꽃밭 가까이 사람들이 몸을 기울이고 사진기를 바짝 가져다 데도

천일홍의 아름다움에 취했는지 아니면 이 꽃밭의 주인은 자신들이라는 듯 나비도 벌도 사람들의 인기척은 그리 신경쓰지 않을 정도네요.

 

IMG_9854

이곳에 천일홍 외에도 주황색빛 코스모스로 알려진 황하코스모스도 천일홍 못지 않게 대단지 꽃밭을 이루고 있습니다.

입구에서 농원조성도 꽃밭지도를 참고하면 특히 원하는 꽃밭이 어디인지를 한 눈에 가늠할 수 있는 이정표가 되어 줍니다.

 

IMG_9851

백일홍과 황하코스모스 다음으로 넓은 단위에 조성되어 있는 가우라라는 꽃도 몽환적이고 아련한 느낌의 꽃밭의 아름다움을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가우라꽃밭에서 만큼은 꼬마숙녀는 멋진 모델로 엄마는 멋진 사진사가 된 모습입니다.

요즘 도심화단에서도 틈틈히 볼 수 있는 가우라꽃은 꽃모양이 마치 나비를 닮았다 하여 나비 바늘꽃으로도 불리우는 여러해살이풀로

빠르게는 이른 여름부터 10월까지 특유의 아름다운 꽃들을 피워내는 꽃입니다.

가우라는 보통 흰색과 붉은 색의 꽃을 볼 수 있는데 꽃색에 따라 흰색꽃은 백접초, 붉은색 꽃은 홍접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섹시한 연인과 떠나간 이를 그리워한다는 인상적인 꽃말안내가 함께 보였는데요.

개인적으론 꽃의 느낌이 떠나간 이를 그리워한다는 꽃말이 더 어울리게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꽃 같아 보입니다.

IMG_9756

기분좋은 가을 산들바람속을 누비는 라이더들도 달리는 길을 멈추고 꽃밭속으로 들어와 꽃의 매력에 한동안 빠져 있는 모습이 꽃밭 여기 저기에서 많이 보입니다.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전해주는 꽃의 아름다움엔 여심과 남심의 구분도 없어 보입니다.

 

IMG_98372016-10-09 13;04;12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이니 꽃처럼 어여쁜 아이들도 꽃밭으로 소풍을 나왔나 봅니다.

양주체험관광농원 입구에는 아이들이 놀기 좋은 놀이터와 원두막, 벤치, 운동, 편의시설등의 휴식공간이 잘 갖춰져 있어서

어린이집 나들이 명소로도 애용되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체험관광농원 입구에는 관상호박과 조롱박, 수세미등 도심지에선 쉽게 접하기 힘든 다양한 관상용농작물도 주렁주렁이란 표현이 어울리도록

탐스럽게 조성되어 있어서 도심지 아니들에게는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6-10-09 13;04;28

 

입구에는 목화밭도 넓게 조성되어 있어 푸근하고 정겨운 느낌을 주는데

원래 이곳은 작년까지 목화를 대단위로 조성해서 다양한 목화종류를 즐기고 관람하는 목화축제가 열렸던 축제장이었다고 합니다.

목화밭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 반면 밤에는 야시장만 성업해 소음민원과 쓰레기방치 등 관리소홀 등의 문제로 목화축제를 올해부터 취소하고 이곳에 대안으로 대단지 사계절 꽃밭이 조성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 전례가 있어서인지 주변에 먹거리를 파는 행상 하나 보이지 않아 오히려 깨끗하고 조용한 분위기속에서 

아름다운 꽃밭은 평화롭게 즐감해 볼 수 있어서 방문객들에게는 더욱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듯 보였습니다.

 

IMG_9703

좋은 곳은 가만히 있어도 요즘 같은 세상에는 자연스레 입소문이 나겠지요.

전국에서 좀처럼 보기 드문 양주의 이 꽃밭이 전국명소로 아름답게 자리매김 할 수 있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천일홍의 꽃말은 ‘변치 않는 사랑’을 뜻해 연인, 부부들이 찾아가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덕분에 전국에서 좀처럼 보기 드문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의 천일홍 꽃밭을 마주했습니다. 

이날 천일홍꽃밭에서 온종일 머무르며 그윽한 느낌을 주는 꽃말처럼 꽃을 향한 변치않는 저의 애정과 사랑을 함께 담아 본 하루였습니다.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