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퇴촌 맛집 – 남도밥상 한정식 ‘이시돌’

맛집여행기

퇴촌 맛집 – 남도밥상 한정식 ‘이시돌’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크기변환_1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하남 미사리와 팔당을 거쳐 남한강을 건너 퇴촌에 들어서는 드라이브 코스는 수도권 당일치기 가을 나들이로 최고의 코스 중 하나죠. 경기도 광주 퇴촌 나들이하셨을 때 들러볼 만한 맛집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크기변환_2

이시돌이라는 이름의 한정식 식당입니다. 남도반상 이라는 수식어가 보이죠. 전라도 식의 깔끔한 음식을   선보이는 곳입니다.

크기변환_3

퇴촌 영동리 고개를 넘어서 그린스파랜드(허브랜드)를 지나면 바로 나옵니다.

크기변환_4

도올 김용옥  선생이 ‘君主의 격식과 품격을 갖춘 상차림’이라고 칭찬했고,  많은 명사들이 그에 버금가는 칭찬의 말을 남긴 맛집입니다.

크기변환_5

남도 반가 상차림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전라도식 깔끔한  한정식을 만날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 메뉴는 보리굴비 정식과 간장게장 정식이구요. 홍탁과 오리훈제, 더덕철판구이도 유명합니다. 계절 메뉴로 연잎밥도 먹을 수 있구요.

저희는 첫방문이라 가장 대표메뉴인 보리굴비 정식과 간장게장 정식을 주문해서 먹어 보았습니다.

크기변환_6

크기변환_7

식전 메뉴로 나온 샐러드와 약밥입니다.  사진에서 느껴지는 그대로 정갈한 맛 입니다.

크기변환_8

한정식 치고 밑반찬 가짓수가 많진 않지만, 깻잎, 김, 고들빼기 김치, 무말랭이, 표고버섯 볶음 등 하나하나 다 화학조미료 맛 없이 재료 본연의 맛이 느껴지는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짜지 않았습니다.

크기변환_9

된장도 이것저것 많이 넣지 않고 딱 된장 맛만 살린 맛이었구요.

크기변환_10

보리굴비를 먹기 위해서는 이게 필수에요. 바로 야생차를 우려낸  냉찻물 입니다. 여기에 밥을 말아  먹습니다.

크기변환_11

이게 보리굴비입니다. 보리굴비는 바닷바람에 자연 건조시킨 뒤 통보리 항아리 속에 보관해 숙성시킨 굴비입니다. 약간 꼬들꼬들하면서 쫀득쫀득한 맛이 일품이에요.

크기변환_12

차가운 찻물에 밥을 말아서 보리 굴비를 얹어서 이렇게 먹습니다. 이 조합은 먹어봐야만 아는 맛이랍니다.

크기변환_13

함께 주문해 먹은 간장게장. 밥도둑이죠. 전혀 비리지 않고, 너무 짜지도 않은, 딱 적당한 맛이었습니다.

 

크기변환_14

식후 원두커피는 서비스.

크기변환_15

식당 한쪽으로 개울이 흐르고,  느티나무가 식재되어 있어서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밥 먹고 커피 마시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남도반상 한정식 <이시돌>

네비 찍고 찾아가실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영로 877
전화번호: 031-761-0112, 010-3131-6779

0 추천

TAG 간장게장 남도반상 보리굴비 보리굴비 정식 퇴촌 가볼 만한 곳 퇴촌 맛집 퇴촌 한정식 한정식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