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연천여행] 연천 숙소 추천 김치는 덤, 초성 김치 마을

추천여행기

[연천여행] 연천 숙소 추천 김치는 덤, 초성 김치 마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해가 떨어지고 나서야 찾은 숙소라 자세히 보진 못했지만 또다시 여행을 떠나라 재촉하듯 떠오른 해님에게 떠밀려 숙소 밖으로 나오니 그제야 내가 묵었던 곳이 어떤 곳인지 눈에 들어온다. 연천은 숙소가 고민되는 곳 중 하나인데 이번 여행으로 그런 고민은 묻어두기로 했다. 초성 김치 마을에서는 펜션을 운영하고 있는데 처음엔 마을에서 운영하는 것이라 수수한(?) 곳이라 생각했는데 아기자기한 모습에 웬만한 펜션과 견주어도 될 만큼 시설이 좋았다.

 
초성_김치마을_005 초성_김치마을_006 초성_김치마을_001 초성_김치마을_002 초성_김치마을_008

초성 김치 마을에서 운영하는 숙소는 원룸 형식과 펜션으로 구분되어 있다. 원룸 형식의 건물은 내부를 확인할 수 없었지만 펜션은 마을에서 운영한다 해서 마을회관 정도 일 것이라 상상했던 우리의 생각을 완전히 뒤집었다. 우리가 묵은 곳은 ‘깍두기’. 김치 마을답게 이름도 그러하다. 여하튼 우리가 머문 곳은 방 2개와 거실 그리고 주방과 화장실로 구성되었는데 공간이 넓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초성_김치마을_011

펜션 이용 시 식사를 주문하면 아래 위치한 김치체험관에서 식사를 마련해준다. 늦게 일정이 끝나고 아침 일찍 움직여야 했던 우리의 일정에 이 편의성은 많은 도움을 준다. 전날 밤에는 된장찌개를 아침에는 김치찌개를 주문했는데 된장찌개도 맛있었지만 김치마을답게 김치찌개가 일품이다.

 
초성_김치마을_009

초성 김치 마을은 숙박시설만 이용할 수 있지만 각종 김치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다.

 
초성_김치마을_014 초성_김치마을_016 초성_김치마을_015

아침 식사 후 체험관 내부를 살짝 둘러봤는데 1,2층에 김치 담그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한창 김장철에는 이곳에서 체험으로 김장을 하시는 분도 많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김치를 담그고 싶지만 처음이라 어렵기만 한 예비신부나 초보 새댁들에게 권해보고 싶은 체험. 연천으로 1박 2일 여행하면서 김치도 담가보고 연천 여행도 하면 좋을 것 같다. 혹은 편식하는 아이와 함께 김치담그기 체험도 하고 김치로 만든 음식을 맛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김치 외에도 두부만들기 체험도 있다.

초성_김치마을_018

차주에는 초성 김치 마을에서 제2회 청산 율무 홍삼 김치 축제가 진행된다. 김치로 한 먹거리도 준비된다고 하니 연천 여행을 계획한 사람이라면 여행 중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0 추천

TAG 김장담그기 김치담그기 김치체험 연천가볼만한곳 연천숙소 연천숙소추천 연천여행 초성김치마을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