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남한산성의 2016년 가을 풍경

나의여행기

남한산성의 2016년 가을 풍경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남한산성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을 나들이 여행지입니다. 그 어느 단풍 명소 못지 않은 아름다운 단풍을  만날 수 있고 거기에 더해 역사적 스토리를  풍부하게 갖추고 있어 역사 문화적으로 감성 여행도  즐길 수 있고 힘든 등산 코스가 아닌 산성 벽을 따라 가볍게 산책하다 보면 건강도 챙길 수 있고.   함께  걸을 수 있는 동행이 있다면 더 없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한산성 도립공원 내에서도 제가 가을에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큰 은행나무가 있는 침괘정 쪽입니다. 대개 11월 5일~10일 사이에 가면 노란 은행잎 으로 뒤덮인 풍경을 볼 수 있어서 그 무렵 꼭 기억했다가 찾아가 보곤 하는데요.

 

크기변환_남한산성1

이 풍경은, 지난 10월 28일 산성로타리 쪽 풍경입니다. 은행 단풍이 든 나무도 있고 멀리 아직 은행 잎이 초록빛인 은행잎도 있죠?

침괘정 쪽도 초록이더라구요. 시기적으로도 이른 듯 싶어서 그날은 ‘만해 기념관’ 쪽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크기변환_남한산성2

행궁을 지나쳐서 올라갑니다. 담벼락 너머로 행궁 내 은행나무들도 단풍이  든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크기변환_남한산성3

만해기념관 쪽으로 올라가면 이렇게 오래된 가옥들 을 많이 만납니다.

 

크기변환_남한산성4

카페나  식당으로 운영하는 곳도 많고 이렇게 갤러리로 운영하는 한옥들도 많습니다. 담벼락을 뒤덮은 담쟁이덩굴의 붉은 단풍이 참 예뻤습니다.   

크기변환_남한산성5

요 때만 해도 단풍 구경하기엔 조금 이르다 싶었습니다. 그래도 비 온 다음 날이라 미세 먼지 없이 유난히 날씨가 청명했던 날씨라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엔 아쉬움이 없었습니다. 

크기변환_남한산성6

전형적인 가을 하늘. 높고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노란 은행나무 … 로타리 은행나무는 볕이 잘 드는 곳이라 그런지 벌써 노랗게 물들고 바닥에도 많이 떨어졌었어요.

그리고 11월 8일, 다시  찾은 남한산성의 풍경입니다.

크기변환_남한산성7

먼산을 봐도 전체적으로는 지난 번  방문 때보다 훨씬 가을 색이 짙어졌다 느껴지지요. 마침 행궁 쪽에서는 남한산성 사진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크기변환_남한산성8

수상 내역과는 상관없이, 가장 인상적인 사진은 이 ‘수어장대 전경’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찍은 포인트가 어딜까 궁금해지더라구요.

크기변환_남한산성9

남한산성 행궁을 부감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이 포인트도  궁금했구요.   

크기변환_남한산성10

이 날은 행궁 초입 침괘정 올라가는 쪽에 있는 종루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 동안 남한산성을 정말 많이 왔었지만, 한번도 눈길 준 적이 없었던 게 저 스스로도 의외였네요.

크기변환_남한산성11크기변환_남한산성12 크기변환_남한산성12-2 크기변환_남한산성13

솔직히 이곳에 종루가 있다는 것도 이번 방문에 처음 알았습니다. 따로 문화재 지정 안내판이 없는 걸 보면 유물을 복원한 게 아니라 최근에 제작, 설치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크기변환_침괘정1

그리고 이날 목적지였던 침괘정.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5호입니다.

크기변환_침괘정2

아, 그런데 시기를 딱 맞춰 왔는데 올해는 은행나무 단풍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크기변환_침괘정단풍

단풍이 들기도 전에 이렇게 초록 잎일 때 말라서 다 떨어져 버렸더라구요.   

크기변환_침괘정단풍2

간간이 가을비가 내렸는데 참 이상합니다. 올해는 어딜 가도 단풍이 이 정도 수준이네요. 단풍이 든 나무도 잎이 이렇게 말라 버렸어요.

크기변환_침괘정3

단풍은 아쉬웠지만, 오후 햇살이 비춰드는 침괘정 주변 풍경은 나른하니 여유로웠습니다.

크기변환_침괘정4

마치 안개 낀 숲의 아련한 풍경 같기도 했구요.  

크기변환_침괘정5

해마다 오는 가을이지만, 올해는 유난히 아쉬움을  많이 남기고 가을이 떠나가네요. 가을 오후의 긴 그림자를 느끼며 짧게 다녀온 남한산성 나들이였습니다.  

 

0 추천

TAG 가을 풍경 가을데이트 광주 가볼 만한 곳 남한산성 남한산성도립공원 수도권 나들이 침괘정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